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3구름많음북춘천7.3구름많음철원7.5구름많음동두천8.9구름조금파주9.3흐림대관령-2.1구름많음춘천7.3맑음백령도6.6눈북강릉2.8흐림강릉3.9흐림동해2.9구름많음서울9.8구름조금인천9.5구름많음원주8.6구름많음울릉도3.8구름많음수원10.1구름많음영월7.0구름많음충주9.0맑음서산10.4구름많음울진5.3구름많음청주9.8구름조금대전9.4구름많음추풍령6.4구름많음안동6.9구름많음상주9.2비포항5.1맑음군산11.4비대구8.4구름많음전주12.6흐림울산5.1구름많음창원8.6맑음광주12.3구름조금부산10.1구름많음통영9.7구름조금목포10.5맑음여수8.8구름많음흑산도9.4구름많음완도12.3맑음고창11.4구름많음순천9.0구름조금홍성8.4구름많음서청주9.8비제주9.9맑음고산11.4흐림성산10.0구름많음서귀포11.4구름많음진주9.4맑음강화8.8구름조금양평8.8구름조금이천10.1구름많음인제4.3구름많음홍천7.6흐림태백-0.5흐림정선군3.7구름많음제천7.2맑음보은8.7구름조금천안9.0맑음보령11.1맑음부여9.9구름조금금산9.2구름많음세종9.1맑음부안11.2구름많음임실8.8맑음정읍10.8맑음남원9.1구름많음장수7.0맑음고창군10.8맑음영광군11.1구름많음김해시10.1맑음순창군9.9구름많음북창원9.0구름많음양산시8.3구름조금보성군10.8구름조금강진군12.0구름조금장흥11.6구름조금해남12.9구름조금고흥11.0구름많음의령군9.8구름많음함양군8.0구름조금광양시10.0구름많음진도군9.7구름많음봉화5.5구름많음영주7.3구름많음문경8.0구름많음청송군4.8구름많음영덕4.8구름많음의성8.4구름많음구미8.3구름많음영천7.0구름많음경주시6.1흐림거창6.8구름많음합천8.7구름조금밀양8.9흐림산청6.9구름많음거제8.7구름많음남해8.8구름조금북부산9.2
  • 2025.01.25(토)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Assisted Conversions 보고서: 전환기여. 매체 별 기여도 확인 ★★★★★

Conversions – Assisted Conversions 보고서: 전환기여. 매체 별 기여도 확인 ★★★★★

 

인지, 고려, 구매 등 각 접근단계별 목표가 있고 그 목표에 적합한 마케팅 활동들이 있습니다.

각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측정하려면 직접전환과 전환기여 두가지 모두를 고려해야 합니다.

 

직접전환만 고려하게 된다면 당장의 매출은 늘어나겠지만, 

기여에 적합한 마케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브랜드 인지도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이 Assisted Conversions 레포트는 소셜이나 배너광고처럼, 직접 구매가 일어나지 않지만,

구매에 기여한 마케팅활동의 성과를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레포트 입니다.

 

 

아! 기여에 대한 개념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아래처럼 3번의 방문 끝에 구매를 하게 된 경우,

직접전환은 검색이 될 것이고, 전환기여는 페이스북과 배너광고가 되는 것 입니다.

'페이스북(최초유입) > 배너광고 > 검색(구매완료)'

 


소셜이나 배너광고 등,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것이 목표인 마케팅 활동에 대해선 항상 이 

Assisted Conversions 레포트를 활용하여 성과를 측정하는 것 을 권장합니다.

 

아래는 Assisted Conversions 레포트 사용시 주의사항 Top3 입니다.

 

1. 정확한 성과측정을 위해선 아래 Dimension과 Metric이 기본이다.

    source/medium | Sessions | Transaction | CVR% | Assisted Conversion | Ass. CVR%

 

2. Conversion은 1개만 선택한다. (보통 Transaction을 권장한다)

 

3. 양심상 Lookback Window는 30일로 하자. (업종마다 다르긴 하지만, 구매는 30일 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Assisted Conversion을 잘 쓰면, 아래처럼 시야가넓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DataStudio에선 Assisted Conversion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상기 이미지는 GA API로 Assist 데이터를 BigQuery에 넣은 뒤, Ads+Assist+GA를 합친 결과물입니다)

 

 

 

 

채널별(직접, 참조, 디스플레이, 소셜 등) 간접전환(기여) 성과 보고서. Display Ads 등 전환 기여도 파악이 필요한 채널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보고서.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Assisted Conversions 보고서: 전환기여. 매체 별 기여도 확인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0:01:2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간접기여와 직접기여를 함께 고려해야겠네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56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