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3구름많음북춘천7.3구름많음철원7.5구름많음동두천8.9구름조금파주9.3흐림대관령-2.1구름많음춘천7.3맑음백령도6.6눈북강릉2.8흐림강릉3.9흐림동해2.9구름많음서울9.8구름조금인천9.5구름많음원주8.6구름많음울릉도3.8구름많음수원10.1구름많음영월7.0구름많음충주9.0맑음서산10.4구름많음울진5.3구름많음청주9.8구름조금대전9.4구름많음추풍령6.4구름많음안동6.9구름많음상주9.2비포항5.1맑음군산11.4비대구8.4구름많음전주12.6흐림울산5.1구름많음창원8.6맑음광주12.3구름조금부산10.1구름많음통영9.7구름조금목포10.5맑음여수8.8구름많음흑산도9.4구름많음완도12.3맑음고창11.4구름많음순천9.0구름조금홍성8.4구름많음서청주9.8비제주9.9맑음고산11.4흐림성산10.0구름많음서귀포11.4구름많음진주9.4맑음강화8.8구름조금양평8.8구름조금이천10.1구름많음인제4.3구름많음홍천7.6흐림태백-0.5흐림정선군3.7구름많음제천7.2맑음보은8.7구름조금천안9.0맑음보령11.1맑음부여9.9구름조금금산9.2구름많음세종9.1맑음부안11.2구름많음임실8.8맑음정읍10.8맑음남원9.1구름많음장수7.0맑음고창군10.8맑음영광군11.1구름많음김해시10.1맑음순창군9.9구름많음북창원9.0구름많음양산시8.3구름조금보성군10.8구름조금강진군12.0구름조금장흥11.6구름조금해남12.9구름조금고흥11.0구름많음의령군9.8구름많음함양군8.0구름조금광양시10.0구름많음진도군9.7구름많음봉화5.5구름많음영주7.3구름많음문경8.0구름많음청송군4.8구름많음영덕4.8구름많음의성8.4구름많음구미8.3구름많음영천7.0구름많음경주시6.1흐림거창6.8구름많음합천8.7구름조금밀양8.9흐림산청6.9구름많음거제8.7구름많음남해8.8구름조금북부산9.2
  • 2025.01.25(토)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 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구매의사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단계인,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에 대한 이탈지점을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 입니다.

 

이미 많이 보고 들은 이야기 이지만, 브랜딩과 상품 구매까지 많은 비용과 시간, 에너지가 필요하기때문에,

일단 구매단계를 시작하면, 구매완료까지 이탈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아무생각없이 구매완료까지 보내야 하는게 우리의 역할이죠.

 

이때 어느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가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까지의 단계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시각화 하기때문에,  

어느 단계에서 유저가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단계의 이탈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에서 이탈이 많은 페이지확인

2. 해당 페이지에 가서 왜 이탈이 많은지 확인, 경쟁사 밴치마킹, 선진화 사례 확인 및 가설 수립

3.   Google Optimize 등, A B Test를 통해 가설 검증 후, 실서버 적용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고객경험을 최적화 하는 기본적인 단계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이탈원인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선 크게 3개정도 항목을 고려해야합니다.

1.  Device Category, Operate System, Browser 등 시스템 별 이탈률 확인

2. 구매단계의 form event(click, change) 수집을 통해, 이벤트가 크게 감소하는 지점 확인

3. Check out 단계 GA설치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 구매단계 이탈 최소화 및 이탈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은 꼭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세션을 기준으로, 유입부터 최종구매까지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세션을 기준으로, 장바구니 부터 최종구매까지(Check Out)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heckout Behavior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04:4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어디를 개선해야 할지 알고 싶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레포트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56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