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7.2박무북춘천-11.7맑음철원-13.5맑음동두천-11.6맑음파주-11.7맑음대관령-15.5흐림춘천-10.1구름조금백령도-5.2맑음북강릉-7.3맑음강릉-4.9맑음동해-3.0맑음서울-8.6맑음인천-7.4구름많음원주-10.1눈울릉도-1.8맑음수원-10.3맑음영월-12.0맑음충주-13.7맑음서산-6.3맑음울진-5.5박무청주-8.4맑음대전-8.3맑음추풍령-7.8맑음안동-11.0맑음상주-7.2맑음포항-3.3구름많음군산-6.3맑음대구-3.8구름조금전주-5.3흐림울산-2.3구름조금창원-2.8맑음광주-3.8구름많음부산-1.3흐림통영-0.1구름많음목포-2.8구름조금여수-1.1눈흑산도0.5구름조금완도-1.3구름많음고창-7.0맑음순천-4.3박무홍성-11.0맑음서청주(예)-14.3눈제주3.2흐림고산4.3흐림성산2.2흐림서귀포4.2맑음진주-1.3구름조금강화-10.4맑음양평-12.3맑음이천-13.2맑음인제-13.8흐림홍천-11.5맑음태백-9.8맑음정선군-12.8맑음제천-17.0맑음보은-12.3구름조금천안-13.5흐림보령-5.2맑음부여-10.8맑음금산-10.5맑음세종-10.2흐림부안-4.7맑음임실-6.1구름많음정읍-5.4구름조금남원-7.1맑음장수-10.3구름많음고창군-7.0구름많음영광군-5.4구름많음김해시-2.1맑음순창군-5.0구름많음북창원-1.6구름많음양산시0.0구름많음보성군-1.8구름많음강진군-2.7구름많음장흥-2.5구름조금해남-1.9구름많음고흥-2.0맑음의령군-5.3맑음함양군-4.7맑음광양시-2.0구름조금진도군-1.6맑음봉화-9.6맑음영주-6.9맑음문경-6.8맑음청송군-12.6맑음영덕-4.9맑음의성-12.5맑음구미-5.4맑음영천-5.4구름조금경주시-3.7맑음거창-7.6맑음합천-5.5구름조금밀양-2.1맑음산청-3.3구름많음거제-0.2구름많음남해-0.3구름많음북부산-0.9
  • 2023.01.27(금)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 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구매의사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단계인,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에 대한 이탈지점을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 입니다.

 

이미 많이 보고 들은 이야기 이지만, 브랜딩과 상품 구매까지 많은 비용과 시간, 에너지가 필요하기때문에,

일단 구매단계를 시작하면, 구매완료까지 이탈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아무생각없이 구매완료까지 보내야 하는게 우리의 역할이죠.

 

이때 어느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가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까지의 단계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시각화 하기때문에,  

어느 단계에서 유저가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단계의 이탈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에서 이탈이 많은 페이지확인

2. 해당 페이지에 가서 왜 이탈이 많은지 확인, 경쟁사 밴치마킹, 선진화 사례 확인 및 가설 수립

3.   Google Optimize 등, A B Test를 통해 가설 검증 후, 실서버 적용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고객경험을 최적화 하는 기본적인 단계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이탈원인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선 크게 3개정도 항목을 고려해야합니다.

1.  Device Category, Operate System, Browser 등 시스템 별 이탈률 확인

2. 구매단계의 form event(click, change) 수집을 통해, 이벤트가 크게 감소하는 지점 확인

3. Check out 단계 GA설치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 구매단계 이탈 최소화 및 이탈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은 꼭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세션을 기준으로, 유입부터 최종구매까지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세션을 기준으로, 장바구니 부터 최종구매까지(Check Out)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heckout Behavior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04:4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어디를 개선해야 할지 알고 싶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레포트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32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