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17.1비북춘천16.4구름많음철원16.1맑음동두천16.5구름많음파주16.2구름많음대관령12.1흐림춘천16.3구름조금백령도15.0박무북강릉16.0구름많음강릉17.1구름많음동해16.4흐림서울18.0박무인천18.5구름많음원주17.7구름많음울릉도20.1구름많음수원19.0구름많음영월16.5구름많음충주17.5구름조금서산18.8구름많음울진17.3구름많음청주19.3구름많음대전17.7구름많음추풍령16.9박무안동17.2구름많음상주18.3구름많음포항19.4구름조금군산18.4박무대구20.6맑음전주19.2흐림울산19.8박무창원20.6구름조금광주21.6비부산20.3구름조금통영20.1구름조금목포20.9비여수20.5안개흑산도18.3맑음완도20.6구름조금고창19.7구름많음순천20.3박무홍성18.5구름많음서청주18.5박무제주20.5맑음고산20.4맑음성산21.3흐림서귀포22.0흐림진주21.0구름많음강화16.5구름많음양평17.7구름많음이천17.8구름많음인제16.0구름많음홍천17.0구름많음태백13.7구름조금정선군15.5구름많음제천15.9구름많음보은16.5구름많음천안17.5구름많음보령20.0구름많음부여18.5구름많음금산16.3구름많음세종18.8구름조금부안19.2구름많음임실17.7맑음정읍18.8구름많음남원19.7구름조금장수15.0맑음고창군18.7맑음영광군19.1구름많음김해시20.4구름많음순창군20.3구름많음북창원21.4구름많음양산시21.0구름많음보성군21.9맑음강진군21.1구름조금장흥21.3구름많음해남21.0구름많음고흥20.0흐림의령군21.4구름많음함양군17.8구름많음광양시21.3구름조금진도군20.9구름많음봉화15.5구름많음영주17.2구름많음문경17.7구름많음청송군16.3구름많음영덕18.1구름많음의성17.8구름많음구미19.2구름많음영천19.4구름많음경주시19.6구름많음거창18.7흐림합천20.9구름많음밀양21.0구름많음산청20.5구름많음거제20.2구름많음남해20.1구름조금북부산20.4
  • 2023.06.11(일)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 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구매의사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단계인,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에 대한 이탈지점을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 입니다.

 

이미 많이 보고 들은 이야기 이지만, 브랜딩과 상품 구매까지 많은 비용과 시간, 에너지가 필요하기때문에,

일단 구매단계를 시작하면, 구매완료까지 이탈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아무생각없이 구매완료까지 보내야 하는게 우리의 역할이죠.

 

이때 어느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가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까지의 단계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시각화 하기때문에,  

어느 단계에서 유저가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단계의 이탈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에서 이탈이 많은 페이지확인

2. 해당 페이지에 가서 왜 이탈이 많은지 확인, 경쟁사 밴치마킹, 선진화 사례 확인 및 가설 수립

3.   Google Optimize 등, A B Test를 통해 가설 검증 후, 실서버 적용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고객경험을 최적화 하는 기본적인 단계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이탈원인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선 크게 3개정도 항목을 고려해야합니다.

1.  Device Category, Operate System, Browser 등 시스템 별 이탈률 확인

2. 구매단계의 form event(click, change) 수집을 통해, 이벤트가 크게 감소하는 지점 확인

3. Check out 단계 GA설치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 구매단계 이탈 최소화 및 이탈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은 꼭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세션을 기준으로, 유입부터 최종구매까지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세션을 기준으로, 장바구니 부터 최종구매까지(Check Out)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heckout Behavior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04:4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어디를 개선해야 할지 알고 싶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레포트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32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