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23.1맑음북춘천25.8맑음철원25.7맑음동두천23.8맑음파주22.0맑음대관령23.2맑음춘천28.1맑음백령도22.6맑음북강릉23.2맑음강릉25.8맑음동해22.6맑음서울25.0맑음인천22.3맑음원주27.5맑음울릉도21.8맑음수원23.1맑음영월24.7맑음충주25.9맑음서산22.9맑음울진22.9맑음청주28.0맑음대전25.8맑음추풍령26.8맑음안동26.9맑음상주27.7맑음포항25.3맑음군산23.2맑음대구30.3맑음전주24.2맑음울산23.7맑음창원24.7맑음광주26.0맑음부산24.5맑음통영22.4맑음목포23.6맑음여수25.0맑음흑산도22.0맑음완도24.4맑음고창22.2맑음순천25.5맑음홍성23.6맑음서청주25.4맑음제주24.5구름많음고산22.4맑음성산22.5구름조금서귀포24.9맑음진주24.1맑음강화21.0맑음양평25.9맑음이천25.6맑음인제24.4맑음홍천26.5맑음태백23.9맑음정선군24.3맑음제천26.2맑음보은23.5맑음천안25.4맑음보령21.2맑음부여22.7맑음금산25.0맑음세종25.3맑음부안22.8맑음임실22.9맑음정읍23.0맑음남원24.5맑음장수21.0맑음고창군21.5맑음영광군22.5맑음김해시25.3맑음순창군23.9맑음북창원26.8맑음양산시24.9맑음보성군27.0맑음강진군25.0맑음장흥25.4맑음해남23.3맑음고흥23.1맑음의령군26.7맑음함양군27.6맑음광양시26.8맑음진도군21.4맑음봉화21.9맑음영주26.4맑음문경25.3맑음청송군22.3맑음영덕22.3맑음의성24.2맑음구미26.7맑음영천28.4맑음경주시26.8맑음거창23.6맑음합천27.4맑음밀양26.3맑음산청27.5맑음거제27.3맑음남해24.7맑음북부산23.7
  • 2024.06.18(화)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 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구매의사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단계인,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에 대한 이탈지점을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 입니다.

 

이미 많이 보고 들은 이야기 이지만, 브랜딩과 상품 구매까지 많은 비용과 시간, 에너지가 필요하기때문에,

일단 구매단계를 시작하면, 구매완료까지 이탈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아무생각없이 구매완료까지 보내야 하는게 우리의 역할이죠.

 

이때 어느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가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까지의 단계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시각화 하기때문에,  

어느 단계에서 유저가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단계의 이탈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에서 이탈이 많은 페이지확인

2. 해당 페이지에 가서 왜 이탈이 많은지 확인, 경쟁사 밴치마킹, 선진화 사례 확인 및 가설 수립

3.   Google Optimize 등, A B Test를 통해 가설 검증 후, 실서버 적용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고객경험을 최적화 하는 기본적인 단계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이탈원인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선 크게 3개정도 항목을 고려해야합니다.

1.  Device Category, Operate System, Browser 등 시스템 별 이탈률 확인

2. 구매단계의 form event(click, change) 수집을 통해, 이벤트가 크게 감소하는 지점 확인

3. Check out 단계 GA설치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 구매단계 이탈 최소화 및 이탈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은 꼭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세션을 기준으로, 유입부터 최종구매까지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세션을 기준으로, 장바구니 부터 최종구매까지(Check Out)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heckout Behavior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04:4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어디를 개선해야 할지 알고 싶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레포트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43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