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19.0구름조금북춘천17.6구름많음철원14.0구름많음동두천16.3구름많음파주16.9구름조금대관령13.1구름조금춘천16.8구름조금백령도19.6구름많음북강릉19.3구름조금강릉19.8맑음동해21.2구름조금서울19.2비인천18.2구름조금원주17.2구름많음울릉도18.8구름많음수원19.2맑음영월16.8맑음충주18.3구름많음서산20.1맑음울진21.0구름조금청주19.6구름많음대전18.6맑음추풍령17.3구름많음안동15.1맑음상주16.5맑음포항20.9구름조금군산20.0구름조금대구18.3맑음전주20.9구름조금울산20.3구름많음창원18.0구름많음광주19.2구름많음부산21.3구름많음통영20.2흐림목포18.2맑음여수19.2구름많음흑산도21.6구름많음완도21.1구름많음고창19.7구름조금순천18.8구름많음홍성19.9구름조금서청주19.0구름많음제주21.6흐림고산20.8구름많음성산22.5흐림서귀포21.8구름조금진주19.4구름많음강화18.0구름조금양평17.1구름많음이천18.0구름많음인제14.1구름많음홍천16.1구름조금태백16.4구름조금정선군13.3맑음제천16.4맑음보은18.2구름조금천안18.7흐림보령18.0구름조금부여17.4구름조금금산18.0구름많음세종19.5맑음부안20.3구름조금임실19.2구름조금정읍20.4구름많음남원20.3맑음장수18.4구름많음고창군19.8구름많음영광군19.1구름많음김해시19.1구름많음순창군18.7구름많음북창원18.6구름많음양산시20.9구름많음보성군21.0구름많음강진군19.3구름많음장흥19.1구름많음해남20.5구름조금고흥21.5구름조금의령군18.0맑음함양군18.1맑음광양시21.0구름많음진도군19.3구름조금봉화17.1구름많음영주16.4맑음문경16.9맑음청송군14.3맑음영덕19.7구름많음의성15.7구름조금구미17.6맑음영천17.1맑음경주시20.2맑음거창16.4맑음합천18.8구름조금밀양18.9맑음산청18.1구름많음거제19.4맑음남해18.9구름많음북부산20.2
  • 2024.10.10(목)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 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구매의사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단계인,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에 대한 이탈지점을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 입니다.

 

이미 많이 보고 들은 이야기 이지만, 브랜딩과 상품 구매까지 많은 비용과 시간, 에너지가 필요하기때문에,

일단 구매단계를 시작하면, 구매완료까지 이탈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아무생각없이 구매완료까지 보내야 하는게 우리의 역할이죠.

 

이때 어느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가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까지의 단계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시각화 하기때문에,  

어느 단계에서 유저가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단계의 이탈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에서 이탈이 많은 페이지확인

2. 해당 페이지에 가서 왜 이탈이 많은지 확인, 경쟁사 밴치마킹, 선진화 사례 확인 및 가설 수립

3.   Google Optimize 등, A B Test를 통해 가설 검증 후, 실서버 적용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고객경험을 최적화 하는 기본적인 단계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이탈원인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선 크게 3개정도 항목을 고려해야합니다.

1.  Device Category, Operate System, Browser 등 시스템 별 이탈률 확인

2. 구매단계의 form event(click, change) 수집을 통해, 이벤트가 크게 감소하는 지점 확인

3. Check out 단계 GA설치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 구매단계 이탈 최소화 및 이탈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은 꼭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세션을 기준으로, 유입부터 최종구매까지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세션을 기준으로, 장바구니 부터 최종구매까지(Check Out)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heckout Behavior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04:4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어디를 개선해야 할지 알고 싶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레포트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56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