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2.4구름많음북춘천22.2구름많음철원21.8구름많음동두천22.3구름많음파주20.5흐림대관령20.1구름많음춘천22.5박무백령도17.5흐림북강릉21.9흐림강릉25.3흐림동해19.4구름많음서울23.4구름많음인천20.7흐림원주24.1구름많음울릉도21.9구름많음수원22.7흐림영월25.1흐림충주25.1구름많음서산21.6구름많음울진18.1구름많음청주26.0구름많음대전24.6흐림추풍령22.9비안동26.3흐림상주24.2맑음포항25.0구름많음군산22.6구름조금대구26.8구름많음전주22.9맑음울산22.6맑음창원22.8구름많음광주25.2맑음부산22.6맑음통영23.4맑음목포24.3맑음여수23.2흐림흑산도18.4맑음완도22.3흐림고창22.3구름많음순천23.3구름많음홍성23.4구름많음서청주24.9구름많음제주22.5맑음고산21.0맑음성산21.9구름많음서귀포21.3구름조금진주24.7구름많음강화19.1구름많음양평22.1구름많음이천23.8흐림인제22.1흐림홍천21.2흐림태백20.8흐림정선군25.5흐림제천24.1구름많음보은25.2흐림천안24.4구름많음보령구름많음부여22.6흐림금산24.4흐림세종24.2흐림부안21.5흐림임실22.8흐림정읍21.0구름많음남원25.7흐림장수24.0흐림고창군21.3구름많음영광군23.1맑음김해시24.0흐림순창군25.4맑음북창원25.3맑음양산시25.7구름조금보성군24.3구름많음강진군23.9구름조금장흥23.7구름조금해남24.2맑음고흥22.9맑음의령군26.5구름많음함양군26.3구름조금광양시25.1구름조금진도군22.6흐림봉화25.4흐림영주19.0흐림문경25.3구름많음청송군25.3구름조금영덕22.8흐림의성26.8흐림구미21.0구름조금영천26.1맑음경주시25.7구름많음거창25.0구름많음합천25.7맑음밀양26.5구름많음산청25.0맑음거제23.5맑음남해23.9맑음북부산24.7
  • 2023.06.08(목)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Product Performance 보고서: 상품별 성과 확인

Conversions – Product Performance 보고서: 상품별 성과 확인

 

판매상품의 주문, 수량, 매출, 객단가 등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한 레포트 입니다.

상품 분석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레포트 중 하나입니다.

 

보통 매출현황 파악과 상품 분석을 위해 사용되는데,

내 사이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캠페인 진행기간동안, 특정 상품이 얼마나 판매되었는지, 특정 카테고리 안에서 어떤 상품이 가장 인기가 좋았는지 확인하는데 사용됩니다.

 

광고 담당자는, 성별/연령/매체 별 잘 팔리는 상품을 확인하여, 해당 상품을 소재로 한 광고를 배포하고,

상품 기획 담당자는, 반응률 높은 상품의 가격, 상품명, 상품설명, 이미지를 기반으로 상품을 기획하며,

사이트 담당자는, 잘 팔리는 상품의 노출을 높여 매출을 극대화 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나, 카테고리를 보유 한  사이트의 경우, GA E-commerce 셋팅을 잘 하면 하나의 레포트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판매중인 상품 혹은 서비스별 매출 성과 보고서

 

 

 

상품판매 성과 분석에 가장 적합한 레포트 입니다.

 

각 상품 별 구매 횟수, 판매수량, 평균 구매당 판매수량, 평균구매금액, 총매출, 리펀드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전략 수립에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평균 구매당 판매수량이 1.1정도 되는 사이트에서, A라는 상품의 평균 구매당 판매수량이 1.7인 경우, 사람들이 이 상품은 2개씩 주문하는 빈도가 높으니, 2개 셋트상품을 기획하거나 광고소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깊이 들어가면 2nd dimension을 Gender, Age로 하여, 어떤 고객들이 한번에 2개 이상씩 주문하는지 확인하여 성별, 연령에 맞는 2개 묶음상품 제작과 타겟팅 광고를 할 수 도 있습니다.

(Custom Dimension을 사용하셨다면, 구매시 선택한 옵션등을 확인하고 기획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더 들어가면, 2개를 사는 사람들을 segment 하여, 함께 구매하는 상품과 유입경로(매체)를 확인하여 성과가 높은곳에 집중 노출하는것 도 좋겠네요 :)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15:15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각각 메트릭이 무슨 의미인지 파악하는 게 중요해 보이네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32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