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1.7맑음북춘천18.9맑음철원16.1맑음동두천14.1맑음파주12.3맑음대관령13.5맑음춘천19.0맑음백령도7.0흐림북강릉20.7구름많음강릉21.7흐림동해22.1맑음서울15.7맑음인천11.2맑음원주18.6맑음울릉도15.0맑음수원14.8맑음영월18.6맑음충주18.2맑음서산10.3구름많음울진21.4구름조금청주16.8맑음대전15.3맑음추풍령17.7맑음안동19.7맑음상주19.4구름많음포항21.6맑음군산12.6구름많음대구22.1맑음전주14.6맑음울산17.1맑음창원14.8맑음광주15.6맑음부산15.1맑음통영14.4맑음목포14.3맑음여수13.4맑음흑산도15.0맑음완도14.5맑음고창13.8맑음순천16.1맑음홍성11.9맑음서청주16.8맑음제주21.0맑음고산14.2맑음성산15.6맑음서귀포16.2맑음진주17.1맑음강화10.0구름조금양평17.9맑음이천16.7맑음인제18.7맑음홍천18.8맑음태백14.8맑음정선군18.7맑음제천17.4구름조금보은16.2맑음천안16.1맑음보령11.4맑음부여12.5맑음금산15.7맑음세종14.8맑음부안14.2맑음임실15.5맑음정읍14.6맑음남원16.9맑음장수15.3맑음고창군13.8맑음영광군14.2맑음김해시16.2맑음순창군15.7맑음북창원15.8맑음양산시16.0맑음보성군16.1맑음강진군14.9맑음장흥16.2맑음해남13.8맑음고흥14.6맑음의령군20.3맑음함양군18.9맑음광양시16.6맑음진도군14.7맑음봉화18.6맑음영주18.9맑음문경18.1구름조금청송군18.4맑음영덕21.1구름많음의성21.3구름조금구미21.0구름조금영천20.4맑음경주시20.1맑음거창17.8맑음합천21.1맑음밀양17.7맑음산청19.5맑음거제14.6맑음남해16.7맑음북부산16.2
  • 2025.03.24(월)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Product Performance 보고서: 상품별 성과 확인

Conversions – Product Performance 보고서: 상품별 성과 확인

 

판매상품의 주문, 수량, 매출, 객단가 등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한 레포트 입니다.

상품 분석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레포트 중 하나입니다.

 

보통 매출현황 파악과 상품 분석을 위해 사용되는데,

내 사이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캠페인 진행기간동안, 특정 상품이 얼마나 판매되었는지, 특정 카테고리 안에서 어떤 상품이 가장 인기가 좋았는지 확인하는데 사용됩니다.

 

광고 담당자는, 성별/연령/매체 별 잘 팔리는 상품을 확인하여, 해당 상품을 소재로 한 광고를 배포하고,

상품 기획 담당자는, 반응률 높은 상품의 가격, 상품명, 상품설명, 이미지를 기반으로 상품을 기획하며,

사이트 담당자는, 잘 팔리는 상품의 노출을 높여 매출을 극대화 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나, 카테고리를 보유 한  사이트의 경우, GA E-commerce 셋팅을 잘 하면 하나의 레포트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판매중인 상품 혹은 서비스별 매출 성과 보고서

 

 

 

상품판매 성과 분석에 가장 적합한 레포트 입니다.

 

각 상품 별 구매 횟수, 판매수량, 평균 구매당 판매수량, 평균구매금액, 총매출, 리펀드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전략 수립에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평균 구매당 판매수량이 1.1정도 되는 사이트에서, A라는 상품의 평균 구매당 판매수량이 1.7인 경우, 사람들이 이 상품은 2개씩 주문하는 빈도가 높으니, 2개 셋트상품을 기획하거나 광고소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깊이 들어가면 2nd dimension을 Gender, Age로 하여, 어떤 고객들이 한번에 2개 이상씩 주문하는지 확인하여 성별, 연령에 맞는 2개 묶음상품 제작과 타겟팅 광고를 할 수 도 있습니다.

(Custom Dimension을 사용하셨다면, 구매시 선택한 옵션등을 확인하고 기획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더 들어가면, 2개를 사는 사람들을 segment 하여, 함께 구매하는 상품과 유입경로(매체)를 확인하여 성과가 높은곳에 집중 노출하는것 도 좋겠네요 :)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15:15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각각 메트릭이 무슨 의미인지 파악하는 게 중요해 보이네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58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