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0.5맑음북춘천-1.6맑음철원-2.9맑음동두천-2.5맑음파주-2.8맑음대관령-7.0맑음춘천-1.6맑음백령도1.4맑음북강릉1.2맑음강릉1.3맑음동해1.6맑음서울-1.5맑음인천-1.7맑음원주-0.6구름많음울릉도2.1맑음수원-1.4맑음영월-1.8맑음충주-1.8맑음서산0.2맑음울진2.1맑음청주-0.2맑음대전-0.5맑음추풍령-1.8맑음안동-1.8맑음상주-0.6맑음포항2.0맑음군산0.1맑음대구0.8맑음전주-0.4맑음울산2.0맑음창원3.0맑음광주1.2맑음부산3.3맑음통영2.6맑음목포2.1맑음여수1.1맑음흑산도3.1맑음완도1.3맑음고창-0.1맑음순천-0.7맑음홍성-0.1맑음서청주0.2구름많음제주5.0맑음고산4.8맑음성산3.8맑음서귀포4.9맑음진주1.5맑음강화-1.6맑음양평-0.5맑음이천-1.3맑음인제-2.0맑음홍천-1.8맑음태백-5.0맑음정선군-3.0맑음제천-2.1맑음보은-1.0맑음천안-0.6맑음보령-0.2맑음부여-0.2맑음금산-0.7맑음세종-0.7맑음부안0.8맑음임실-1.2맑음정읍-0.3맑음남원-0.6맑음장수-2.4맑음고창군0.0맑음영광군1.1맑음김해시2.4맑음순창군-0.2맑음북창원2.8맑음양산시3.5맑음보성군1.7맑음강진군1.4맑음장흥1.3맑음해남1.7맑음고흥0.8맑음의령군1.6맑음함양군0.5맑음광양시0.7맑음진도군2.3맑음봉화-2.1맑음영주-1.6맑음문경-1.3맑음청송군-2.0맑음영덕1.3맑음의성-0.6맑음구미-0.2맑음영천0.0맑음경주시1.3맑음거창-1.9맑음합천1.6맑음밀양2.2맑음산청0.2맑음거제3.1맑음남해2.3맑음북부산3.6
  • 2025.02.17(월)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레포트 입니다.

Top Conversion Path와 비슷한 레포트며, 저는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몇번 들어왔을때 가장 높은 전환을 보이는지도 중요하지만, Assist(Fir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과 Conversion(La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다만 Path Length 레포트는 직관적으로 몇번정도 유입한 유저가 구매를 하는지 현황파악에 도움을 주며,

리타겟팅 기간설정에 참고자료로 사용합니다.

 

 

이 레포트를 볼때 가장먼저 확인해야 할 항목은 

좌측상단에 있는 Conversion에서 1가지의 Goal을 선택해야 그 Goal 달성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Goal을 선택하면, Goal 이 섞이기 때문에, 성과측정이 어려워 집니다.

 

구매까지 얼마나 많은 채널을 경유했는지 보여주는 보고서. 경유한 수에 따라 전환을 증가시키기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23:3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path length로 현황파악 후에 top conversion path로 자세히 살펴보는게 좋겠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56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