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18.8비북춘천23.4흐림철원20.1흐림동두천22.4흐림파주24.7흐림대관령17.9흐림춘천25.2흐림백령도24.7비북강릉20.3흐림강릉21.5흐림동해24.1비서울25.8비인천25.4흐림원주25.8비울릉도26.7비수원25.4흐림영월23.6흐림충주25.0흐림서산26.6흐림울진26.8비청주26.8비대전25.6흐림추풍령24.6비안동25.1흐림상주25.7비포항26.4흐림군산26.0비대구25.6흐림전주26.4흐림울산25.7비창원26.3비광주25.5비부산26.4흐림통영26.5비목포27.3비여수25.2흐림흑산도27.1흐림완도28.5흐림고창26.6흐림순천23.9비홍성26.4흐림서청주24.8흐림제주30.6구름많음고산27.7흐림성산27.3흐림서귀포28.2흐림진주26.0흐림강화25.8흐림양평25.2흐림이천25.6흐림인제18.9흐림홍천24.8흐림태백22.3흐림정선군24.1흐림제천23.7흐림보은25.1흐림천안25.5흐림보령26.8흐림부여25.7흐림금산25.8흐림세종25.1흐림부안26.4흐림임실24.6흐림정읍26.2흐림남원25.3흐림장수24.6흐림고창군26.1흐림영광군26.3흐림김해시25.6흐림순창군25.4흐림북창원26.4흐림양산시26.3흐림보성군27.1흐림강진군27.6흐림장흥26.7흐림해남28.2흐림고흥26.8흐림의령군26.6흐림함양군25.8흐림광양시26.5흐림진도군28.1흐림봉화23.9흐림영주24.4흐림문경25.2흐림청송군25.4흐림영덕25.2흐림의성25.5흐림구미25.3흐림영천25.3흐림경주시25.8흐림거창24.4흐림합천25.0흐림밀양26.4흐림산청25.3흐림거제26.4흐림남해27.0비북부산26.4
  • 2024.09.20(금)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레포트 입니다.

Top Conversion Path와 비슷한 레포트며, 저는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몇번 들어왔을때 가장 높은 전환을 보이는지도 중요하지만, Assist(Fir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과 Conversion(La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다만 Path Length 레포트는 직관적으로 몇번정도 유입한 유저가 구매를 하는지 현황파악에 도움을 주며,

리타겟팅 기간설정에 참고자료로 사용합니다.

 

 

이 레포트를 볼때 가장먼저 확인해야 할 항목은 

좌측상단에 있는 Conversion에서 1가지의 Goal을 선택해야 그 Goal 달성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Goal을 선택하면, Goal 이 섞이기 때문에, 성과측정이 어려워 집니다.

 

구매까지 얼마나 많은 채널을 경유했는지 보여주는 보고서. 경유한 수에 따라 전환을 증가시키기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23:3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path length로 현황파악 후에 top conversion path로 자세히 살펴보는게 좋겠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56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