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9.4맑음북춘천7.5맑음철원7.8맑음동두천9.8구름많음파주8.1맑음대관령3.4맑음춘천8.0박무백령도9.1맑음북강릉8.3구름조금강릉10.5구름많음동해10.5맑음서울10.7맑음인천9.4구름많음원주8.8맑음울릉도9.2맑음수원9.9구름많음영월6.9구름많음충주6.1맑음서산10.7구름많음울진10.6구름조금청주9.5맑음대전9.2구름조금추풍령9.6구름조금안동9.5구름조금상주8.9구름많음포항11.6맑음군산10.9구름많음대구11.9맑음전주11.8구름조금울산10.8맑음창원10.4맑음광주12.1구름조금부산12.7맑음통영12.5구름많음목포11.6맑음여수12.4구름많음흑산도11.1맑음완도12.2구름많음고창11.0맑음순천11.6맑음홍성10.5구름조금서청주8.3맑음제주14.3맑음고산13.0맑음성산12.7맑음서귀포15.2맑음진주9.3맑음강화5.3맑음양평8.5맑음이천7.5맑음인제4.5맑음홍천6.5맑음태백4.2맑음정선군3.6구름많음제천6.6구름많음보은8.7맑음천안9.5구름조금보령9.3맑음부여10.0구름조금금산9.5구름많음세종8.6맑음부안10.9구름많음임실10.8맑음정읍11.5구름많음남원11.8구름조금장수8.8맑음고창군10.2구름많음영광군10.5구름조금김해시12.5구름조금순창군12.0구름많음북창원12.4구름많음양산시12.1맑음보성군12.9맑음강진군13.2맑음장흥12.7구름조금해남12.4맑음고흥12.2맑음의령군11.4맑음함양군11.5맑음광양시14.0구름조금진도군11.9구름많음봉화6.0구름많음영주6.7구름많음문경7.7구름많음청송군7.6구름많음영덕10.7구름많음의성7.2구름많음구미8.8구름많음영천10.4구름많음경주시10.8맑음거창8.3구름조금합천11.6구름많음밀양10.5맑음산청9.8맑음거제8.3맑음남해8.6구름조금북부산13.8
  • 2023.12.05(화)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레포트 입니다.

Top Conversion Path와 비슷한 레포트며, 저는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몇번 들어왔을때 가장 높은 전환을 보이는지도 중요하지만, Assist(Fir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과 Conversion(La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다만 Path Length 레포트는 직관적으로 몇번정도 유입한 유저가 구매를 하는지 현황파악에 도움을 주며,

리타겟팅 기간설정에 참고자료로 사용합니다.

 

 

이 레포트를 볼때 가장먼저 확인해야 할 항목은 

좌측상단에 있는 Conversion에서 1가지의 Goal을 선택해야 그 Goal 달성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Goal을 선택하면, Goal 이 섞이기 때문에, 성과측정이 어려워 집니다.

 

구매까지 얼마나 많은 채널을 경유했는지 보여주는 보고서. 경유한 수에 따라 전환을 증가시키기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23:3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path length로 현황파악 후에 top conversion path로 자세히 살펴보는게 좋겠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32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