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2.0흐림북춘천21.7흐림철원22.3구름많음동두천22.4흐림파주23.1흐림대관령18.6흐림춘천21.4비백령도21.9구름많음북강릉22.7구름많음강릉25.9구름많음동해23.9흐림서울24.3비인천22.7흐림원주21.6박무울릉도23.0흐림수원22.7흐림영월20.0흐림충주22.1흐림서산24.4흐림울진23.7흐림청주23.9흐림대전23.2흐림추풍령19.4흐림안동21.2흐림상주20.5흐림포항23.5흐림군산23.3흐림대구22.2흐림전주23.6박무울산22.9흐림창원24.8흐림광주24.4흐림부산24.9흐림통영24.9흐림목포25.1흐림여수24.1흐림흑산도23.8흐림완도24.7흐림고창23.9흐림순천20.5박무홍성23.9흐림서청주22.3흐림제주25.7흐림고산25.0흐림성산26.1구름많음서귀포26.4흐림진주23.5흐림강화22.3흐림양평22.0흐림이천22.2흐림인제20.6흐림홍천21.3흐림태백19.7흐림정선군20.1흐림제천20.4흐림보은20.1흐림천안22.4흐림보령24.7흐림부여23.3흐림금산21.1흐림세종22.8흐림부안24.0흐림임실21.4흐림정읍24.6흐림남원22.0흐림장수19.8흐림고창군24.3흐림영광군24.2흐림김해시24.4흐림순창군22.5흐림북창원25.7흐림양산시24.9흐림보성군23.4흐림강진군24.1흐림장흥24.0흐림해남25.6흐림고흥23.2흐림의령군21.6흐림함양군21.0흐림광양시23.7흐림진도군25.4흐림봉화20.0흐림영주20.5흐림문경20.6흐림청송군19.3흐림영덕21.1흐림의성20.7흐림구미21.5흐림영천20.7흐림경주시23.1흐림거창20.4흐림합천22.0흐림밀양23.3흐림산청21.2흐림거제24.8흐림남해25.2흐림북부산25.1
  • 2025.07.16(수)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레포트 입니다.

Top Conversion Path와 비슷한 레포트며, 저는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몇번 들어왔을때 가장 높은 전환을 보이는지도 중요하지만, Assist(Fir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과 Conversion(La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다만 Path Length 레포트는 직관적으로 몇번정도 유입한 유저가 구매를 하는지 현황파악에 도움을 주며,

리타겟팅 기간설정에 참고자료로 사용합니다.

 

 

이 레포트를 볼때 가장먼저 확인해야 할 항목은 

좌측상단에 있는 Conversion에서 1가지의 Goal을 선택해야 그 Goal 달성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Goal을 선택하면, Goal 이 섞이기 때문에, 성과측정이 어려워 집니다.

 

구매까지 얼마나 많은 채널을 경유했는지 보여주는 보고서. 경유한 수에 따라 전환을 증가시키기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23:3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path length로 현황파악 후에 top conversion path로 자세히 살펴보는게 좋겠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62건 입니다.    글쓰기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