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20.6흐림북춘천13.7흐림철원12.6흐림동두천12.0흐림파주11.3맑음대관령13.8흐림춘천15.2구름많음백령도12.1황사북강릉21.0맑음강릉21.6맑음동해21.7박무서울11.6흐림인천10.4구름많음원주15.1맑음울릉도18.9박무수원11.7흐림영월13.4흐림충주13.5흐림서산12.1맑음울진20.6흐림청주12.6구름조금대전13.5맑음추풍령14.5구름많음안동14.8맑음상주15.6맑음포항17.6맑음군산14.2맑음대구17.5맑음전주16.3맑음울산18.1맑음창원18.8맑음광주16.4맑음부산18.7맑음통영17.4맑음목포15.6맑음여수16.8맑음흑산도16.7맑음완도17.2맑음고창16.4맑음순천16.8흐림홍성12.0흐림서청주12.0구름조금제주16.7구름많음고산16.2구름많음성산18.8구름많음서귀포18.0맑음진주17.5흐림강화10.1흐림양평12.3흐림이천12.9흐림인제14.5흐림홍천13.9맑음태백17.9구름많음정선군15.9구름많음제천12.9흐림보은12.4흐림천안12.2구름많음보령13.9흐림부여12.0맑음금산13.7흐림세종12.6맑음부안16.1맑음임실15.6맑음정읍16.2맑음남원14.6맑음장수16.1맑음고창군16.5맑음영광군16.2맑음김해시18.2맑음순창군15.4맑음북창원19.2맑음양산시20.7맑음보성군18.7맑음강진군17.8맑음장흥17.9맑음해남16.7맑음고흥17.2맑음의령군17.7맑음함양군18.2맑음광양시18.2맑음진도군17.2맑음봉화15.6맑음영주15.3맑음문경16.2맑음청송군15.5맑음영덕16.5구름많음의성15.6맑음구미17.4맑음영천17.1맑음경주시18.7맑음거창15.5맑음합천17.4맑음밀양18.2맑음산청18.0맑음거제18.3맑음남해16.5맑음북부산20.4
  • 2024.04.25(목)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레포트 입니다.

Top Conversion Path와 비슷한 레포트며, 저는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몇번 들어왔을때 가장 높은 전환을 보이는지도 중요하지만, Assist(Fir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과 Conversion(Last Interaction)에 좋은 채널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Path Length보다 Top Conversion Path 레포트를 선호합니다.

 

다만 Path Length 레포트는 직관적으로 몇번정도 유입한 유저가 구매를 하는지 현황파악에 도움을 주며,

리타겟팅 기간설정에 참고자료로 사용합니다.

 

 

이 레포트를 볼때 가장먼저 확인해야 할 항목은 

좌측상단에 있는 Conversion에서 1가지의 Goal을 선택해야 그 Goal 달성까지 몇번의 유입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Goal을 선택하면, Goal 이 섞이기 때문에, 성과측정이 어려워 집니다.

 

구매까지 얼마나 많은 채널을 경유했는지 보여주는 보고서. 경유한 수에 따라 전환을 증가시키기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Path Length 보고서: 구매까지 경유채널 수 확인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23:3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path length로 현황파악 후에 top conversion path로 자세히 살펴보는게 좋겠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43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