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3.7구름많음북춘천-3.1흐림철원-5.0흐림동두천-3.5흐림파주-5.2구름많음대관령-3.5흐림춘천-3.2구름많음백령도0.6구름많음북강릉2.2구름많음강릉5.6구름많음동해4.8구름많음서울-2.3구름많음인천-2.5구름조금원주0.2구름많음울릉도9.1구름조금수원-2.0구름조금영월-0.9구름많음충주-1.8구름많음서산-0.6흐림울진6.0구름많음청주0.5구름많음대전-0.9흐림추풍령0.8구름많음안동1.2흐림상주1.4흐림포항6.1구름많음군산0.6흐림대구5.5구름조금전주1.6흐림울산6.0구름조금창원6.8구름많음광주4.1연무부산7.6구름많음통영6.3구름많음목포5.4맑음여수5.4흐림흑산도7.5구름조금완도5.0흐림고창1.3구름조금순천2.8구름많음홍성-0.9흐림서청주-0.5구름많음제주10.0구름많음고산10.3구름조금성산8.0구름조금서귀포10.6맑음진주0.8흐림강화-3.3구름조금양평-0.6구름조금이천-1.5구름많음인제0.1구름많음홍천-2.1구름많음태백-0.1구름조금정선군-1.9구름많음제천-3.0흐림보은-1.8흐림천안-1.2구름많음보령-0.8흐림부여-0.8구름많음금산-0.2구름많음세종-0.4구름많음부안1.8구름많음임실0.2구름많음정읍1.1흐림남원0.9흐림장수-1.4흐림고창군1.7흐림영광군2.5구름많음김해시6.3구름조금순창군1.0구름많음북창원7.1구름많음양산시7.1구름조금보성군5.1구름조금강진군5.1구름조금장흥4.4구름조금해남5.9구름조금고흥4.2구름조금의령군2.3흐림함양군1.1구름조금광양시4.1구름많음진도군7.1구름많음봉화-0.8구름조금영주-0.4구름많음문경0.5흐림청송군0.7흐림영덕5.0흐림의성-0.1흐림구미3.8흐림영천4.3흐림경주시5.2구름많음거창-0.6구름많음합천3.3흐림밀양4.4구름많음산청1.9구름많음거제7.6구름조금남해4.8박무북부산5.1
  • 2024.12.03(화)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UTM 빌더(UTM Builder)를 이용해 UTM 관리하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UTM을 활용해 사용자가 어느 소스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UTM은 Source, Medium, Campaign, Term, Content로 나눠지며 용도에 맞게 랜딩 URL에 UTM 코드를 붙이게 됩니다.

예를들어 카카오톡을 통해 https://pluszero.co.kr로 사용자가 접속하는지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면

https://pluszero.co.kr?utm_source=kakao&utm_medium=sns와 같이 URL에 UTM을 붙여 작성하고 해당 URL을 통해 사용자가 웹사이트로

유입되면 GA4의 소스, 매체를 통해 우리가 발급한 링크를 클릭해 접속한 숫자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UTM을 관리하는게 쉽지 않은데요 관리를 잘 하기위한 방법으로 UTM 빌더(UTM Builder)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UTM 빌더(UTM Builder)에 접속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다음 URL을 통해 접근: https://keywordsearch.pluszero.co.kr/utm-builder/group-list

 

2. 플러스제로 홈페이지를 통해 접근:

 

3. GA 360 커뮤니티를 통해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