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1.0구름많음북춘천27.9구름조금철원28.4구름조금동두천29.3흐림파주27.2구름많음대관령26.1구름많음춘천27.7안개백령도17.0박무북강릉20.4구름많음강릉21.2구름많음동해20.3구름많음서울28.9구름많음인천25.6구름많음원주28.6안개울릉도21.0구름많음수원27.4구름많음영월28.0구름많음충주28.1구름조금서산27.1흐림울진18.7구름조금청주28.9구름조금대전29.2구름많음추풍령27.4구름많음안동27.4구름많음상주29.4구름조금포항24.4구름조금군산27.5구름조금대구27.8맑음전주29.4연무울산27.3박무창원26.4구름많음광주28.5박무부산20.4구름많음통영20.7흐림목포25.7구름많음여수24.2안개흑산도19.9구름많음완도28.2구름조금고창28.4구름많음순천27.3구름조금홍성27.5구름조금서청주27.3흐림제주25.1구름많음고산22.6흐림성산22.2구름많음서귀포24.7구름많음진주27.5구름많음강화26.1구름많음양평27.7구름많음이천28.3구름많음인제27.8구름많음홍천27.1구름많음태백27.9구름많음정선군29.6구름많음제천26.8구름조금보은27.1구름많음천안27.0구름조금보령27.8맑음부여26.7구름조금금산29.0구름조금세종27.0구름조금부안28.9구름조금임실27.7구름조금정읍29.3구름조금남원29.1구름많음장수27.7구름조금고창군28.6구름많음영광군27.8구름많음김해시26.2구름많음순창군28.9구름많음북창원28.3구름많음양산시27.3구름많음보성군26.9구름많음강진군26.6구름많음장흥26.5흐림해남26.3구름많음고흥28.4구름많음의령군27.5구름많음함양군28.7구름조금광양시28.9흐림진도군23.4구름많음봉화26.6구름많음영주27.3구름많음문경27.3구름많음청송군29.6구름많음영덕24.9구름많음의성28.1구름많음구미28.4구름많음영천27.7구름조금경주시29.8구름조금거창28.7구름많음합천28.8구름많음밀양27.9구름많음산청28.0구름많음거제22.9구름조금남해26.8박무북부산25.3
  • 2025.06.15(일)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9개월만에 매출 20% 오른 기업 사례 와 전략 공개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을 공개합니다.

매출 증가 인증을 윈한 구글 애널리틱스 채널 레포트의 유입 대비 거래 트랜드 입니다 :)

구글애널리틱스 성공사례

트래픽을 보면 예상을 하시겠지만, 규모가 큰 기업의 매출이 1년도 안돼서 20% 오른다는것 은, 흔치 않은 일이죠

광고같은 돈을 써서 단기적으로 매출을 끌어 올리는게 아닌,

구글 애널리틱스로 문제점을 개선해서 매출을 자연적으로 올리는것 은 더더욱 흔치 않은 일이고요

그래프를 보시면 알겠지만, 유입량과 전환량이 상당하단 것을 알 수 있죠

객단가가 10만원 이상인 상품일 경우 연 매출이 1,000억정도는 한다는 것이죠?

이러한 대규모 사이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르 통해 매출을 20%를 올린다.. 어떻게 했을까요?

이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팀은,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소셜, 바이럴 정도를 운영하고있다가

광고비의 부담으로 SEO를, SEO와 함께 진행하면 퍼포먼스가 좋은 구글 애널리틱스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가장 먼저 SEO로 키워드 광고비 절감 해주세요"

"GA로 얼마나 들어오는지, 몇 명이나 들어오는지 알고싶어요"

한동안 매출이 멈춰있었고, SEO로 광고비만 줄어들어도 한해 목표를 달성을 하는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정도 요청을 했던분들이었는데, 뜻밖에 매출을 20% 올려버린것이지요.

아, 물론 SEO로 키워드 광고비도 매우 많이 절감하고, 그 팀장님은 내부에서 인정을 받게 된 계기였습니다 :)

출을 올릴 수 있었던 전략은, 마케팅 최적화, 시스템 최적화, 전환율 최적화 입니다.

1. ROAS 낮은 캠페인, 키워드를 삭제

: 광고비 대비 기여/매출이 낮은 광고 삭제 및 최소화

2. ROAS 높은 캠페인, 키워드 확장

: 광고비 대비 기여/매출이 높은 광고 확장 및 상위노출

3. GA기반 리타겟팅

: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군 리타겟팅을 통한 재 방문 유도

4. 화면이 깨지는 환경(디바이스, 브라우저, 언어, 결제) 발굴 & 개선

: 데이터 기반 시스템 이슈 발굴 및 개선 가이드

5. 구매단계 최적화

: 유입부터 구매 완료까지 각 단계별 유저의 이동, 이탈, 클릭을 분석하여 이탈 최소화

이 5단계를 플러스제로의 100가지 체크리스트에 따라 하나씩 검수하고 최적화 한 결과

고객의 이탈이 줄고,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유입으로 채워졌습니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빈틈 없는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물론 저 5단계는 GA, Naver, Facebook, Google Ads, CRM 데이터를 하나로 모아 기여도를 분석하거나

직관적인 분석과 모니터링을 위한 실시간 대시보드를 만드는등, 다소 고도화 된 작업을 했습니다만,

이것 역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시스템화 되어서 큰 허들을 느끼지 않고 쉽게 진행하였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스튜디오

데이터스튜디오 도식도 / 매채 성과 GA & DS / 시스템이슈 / 구매단계최적화 A/B Test

아, 이 사례는 구글 본사에서 케이스로 만들자고 제안이 올정도로 성과가 좋았고

구글 공식 석세스 스토리에 최적화 부문 전세계 최초로 등제하였습니다 :)

(업체명을 가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 Google Success Story에서 직접 확인가능합니다)

잠시 자랑을 했네요 ㅎㅎ

본론으로 돌아가서,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하는 것은 크게 3단계로 나뉩니다.

첫번째 단계는 비용절감입니다.

의미없이 새는 마케팅 비용을 막고, 그 비용을 성과가 좋은 마케팅에 돌리는게 선행되어야 하고

가장 많은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는 검색광고의 비용절감을 위해 SEO를 병행합니다.

두번째 단계는 구매전환율 최적화 입니다.

시스템적인 이슈(화면깨짐, 결제안됨, 페이지리다이렉트..)를 개선하여 어느 환경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게 만든 뒤

유입부터 구매완료까지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이슈를 찾아내고 개선하는 최적화 작업을 반복합니다.

세번째 단계는 데이터 시각화 인데,

데이터 분석하고 이슈를 찾아내고 보고를 하는데 사람의 손을 거치는게 아닌,

데이터스튜디오같은 시각화 툴을 사용해 주요데이터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한번 만들어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

이렇게 세단계를 거치면 매출이 안오를 수 가 없고,

평소 내 사이트가 좀 이상하다, 별로다 싶은 사이트는 그 폭이 훨씬 클 것 입니다.

(아, 여담이지만, 사이트 개편을 위해 개발자들에게 말할때도, 데이터로 말하면 잘 들어줍니다 ㅎㅎ)

플러스제로는 데이터 구축업체를 넘어, 데이터를 활용해서 매출을 올려드리게 목표인 회사입니다.

플러스제로 +0 의 뜻은, 고객의 매출 뒤에 +0 하는 회사가 되자는 뜻입니다!

이 글을 읽고,

그래서, 우리사이트는 분석하면 얼마버는데? 이렇게 질문하는 분은 없겠죠..? :)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197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155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994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726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954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676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748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990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984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2,105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638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256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682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701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96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91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54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521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5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