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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흐림속초23.8흐림북춘천21.8구름많음철원22.6구름많음동두천22.7구름많음파주21.7흐림대관령21.1흐림춘천21.5흐림백령도17.5흐림북강릉22.7흐림강릉27.8흐림동해21.7구름많음서울23.7구름많음인천20.9흐림원주23.9구름많음울릉도24.0흐림수원23.7구름많음영월25.3흐림충주24.6구름많음서산23.4구름많음울진18.2비청주26.3비대전25.2흐림추풍령22.0구름많음안동28.3흐림상주24.5맑음포항27.0흐림군산21.9구름조금대구27.8흐림전주22.6구름조금울산24.0맑음창원24.5구름많음광주25.5구름조금부산24.1맑음통영24.7구름많음목포24.5구름조금여수24.4구름많음흑산도19.7맑음완도23.5흐림고창22.4맑음순천23.7흐림홍성23.9흐림서청주25.4구름많음제주22.8맑음고산21.6구름조금성산22.3흐림서귀포21.2맑음진주26.3구름많음강화19.2흐림양평22.2흐림이천22.6흐림인제22.6흐림홍천21.2구름많음태백23.8흐림정선군26.5흐림제천24.8흐림보은25.5흐림천안24.0구름많음보령22.9흐림부여22.9구름많음금산25.9흐림세종24.4흐림부안22.1흐림임실25.3흐림정읍22.2구름조금남원27.0구름많음장수25.2흐림고창군22.1흐림영광군22.7구름많음김해시25.4흐림순창군26.3맑음북창원26.9구름많음양산시26.7맑음보성군24.6맑음강진군24.8맑음장흥23.9구름조금해남24.6맑음고흥23.8맑음의령군27.8구름조금함양군26.9맑음광양시26.1구름많음진도군22.9구름많음봉화26.1구름많음영주26.7구름많음문경26.6구름조금청송군27.5구름많음영덕24.0맑음의성28.3구름많음구미26.6맑음영천27.7맑음경주시27.5구름많음거창26.6맑음합천27.1구름조금밀양27.2맑음산청25.3구름조금거제24.4맑음남해25.1구름많음북부산25.5
  • 2023.06.08(목)

퍼포먼스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퍼포먼스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9개월만에 매출 20% 오른 기업 사례 와 전략 공개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을 공개합니다.

매출 증가 인증을 윈한 구글 애널리틱스 채널 레포트의 유입 대비 거래 트랜드 입니다 :)

구글애널리틱스 성공사례

트래픽을 보면 예상을 하시겠지만, 규모가 큰 기업의 매출이 1년도 안돼서 20% 오른다는것 은, 흔치 않은 일이죠

광고같은 돈을 써서 단기적으로 매출을 끌어 올리는게 아닌,

구글 애널리틱스로 문제점을 개선해서 매출을 자연적으로 올리는것 은 더더욱 흔치 않은 일이고요

그래프를 보시면 알겠지만, 유입량과 전환량이 상당하단 것을 알 수 있죠

객단가가 10만원 이상인 상품일 경우 연 매출이 1,000억정도는 한다는 것이죠?

이러한 대규모 사이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르 통해 매출을 20%를 올린다.. 어떻게 했을까요?

이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팀은,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소셜, 바이럴 정도를 운영하고있다가

광고비의 부담으로 SEO를, SEO와 함께 진행하면 퍼포먼스가 좋은 구글 애널리틱스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가장 먼저 SEO로 키워드 광고비 절감 해주세요"

"GA로 얼마나 들어오는지, 몇 명이나 들어오는지 알고싶어요"

한동안 매출이 멈춰있었고, SEO로 광고비만 줄어들어도 한해 목표를 달성을 하는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정도 요청을 했던분들이었는데, 뜻밖에 매출을 20% 올려버린것이지요.

아, 물론 SEO로 키워드 광고비도 매우 많이 절감하고, 그 팀장님은 내부에서 인정을 받게 된 계기였습니다 :)

출을 올릴 수 있었던 전략은, 마케팅 최적화, 시스템 최적화, 전환율 최적화 입니다.

1. ROAS 낮은 캠페인, 키워드를 삭제

: 광고비 대비 기여/매출이 낮은 광고 삭제 및 최소화

2. ROAS 높은 캠페인, 키워드 확장

: 광고비 대비 기여/매출이 높은 광고 확장 및 상위노출

3. GA기반 리타겟팅

: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군 리타겟팅을 통한 재 방문 유도

4. 화면이 깨지는 환경(디바이스, 브라우저, 언어, 결제) 발굴 & 개선

: 데이터 기반 시스템 이슈 발굴 및 개선 가이드

5. 구매단계 최적화

: 유입부터 구매 완료까지 각 단계별 유저의 이동, 이탈, 클릭을 분석하여 이탈 최소화

이 5단계를 플러스제로의 100가지 체크리스트에 따라 하나씩 검수하고 최적화 한 결과

고객의 이탈이 줄고,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유입으로 채워졌습니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빈틈 없는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물론 저 5단계는 GA, Naver, Facebook, Google Ads, CRM 데이터를 하나로 모아 기여도를 분석하거나

직관적인 분석과 모니터링을 위한 실시간 대시보드를 만드는등, 다소 고도화 된 작업을 했습니다만,

이것 역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시스템화 되어서 큰 허들을 느끼지 않고 쉽게 진행하였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스튜디오

데이터스튜디오 도식도 / 매채 성과 GA & DS / 시스템이슈 / 구매단계최적화 A/B Test

아, 이 사례는 구글 본사에서 케이스로 만들자고 제안이 올정도로 성과가 좋았고

구글 공식 석세스 스토리에 최적화 부문 전세계 최초로 등제하였습니다 :)

(업체명을 가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 Google Success Story에서 직접 확인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