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1.5박무북춘천-6.5맑음철원-6.2맑음동두천-4.3맑음파주-7.1맑음대관령-9.9맑음춘천-5.6맑음백령도1.2박무북강릉0.8맑음강릉0.1맑음동해-0.1박무서울-1.1연무인천-0.9구름조금원주-3.8비울릉도4.0안개수원-3.5맑음영월-6.0맑음충주-5.7맑음서산-4.9맑음울진-1.9박무청주-0.9박무대전-3.5맑음추풍령0.6안개안동-3.9맑음상주0.9박무포항2.0맑음군산-3.9박무대구-1.1안개전주-0.3박무울산2.8박무창원3.2박무광주0.1박무부산5.4구름조금통영3.6박무목포0.9연무여수4.6구름조금흑산도4.5맑음완도4.1맑음고창-4.5구름조금순천-1.9박무홍성-4.3맑음서청주(예)-4.6구름조금제주4.6맑음고산6.7맑음성산6.9맑음서귀포7.6맑음진주-3.6맑음강화-4.4맑음양평-3.8흐림이천-2.6구름조금인제-5.5맑음홍천-6.0맑음태백-7.3구름조금정선군-4.5맑음제천-7.7맑음보은-6.1맑음천안-5.2맑음보령-3.1맑음부여-5.7맑음금산-6.4맑음세종-4.1구름조금부안-2.5맑음임실-4.1맑음정읍-2.8맑음남원-4.5맑음장수-7.5맑음고창군-3.8맑음영광군-3.5맑음김해시3.0맑음순창군-5.2맑음북창원2.4맑음양산시1.2맑음보성군2.5맑음강진군-1.9맑음장흥-3.0맑음해남-2.3구름조금고흥-2.9구름조금의령군-3.6구름조금함양군-6.7구름많음광양시1.8맑음진도군-0.4맑음봉화-5.7맑음영주-4.7맑음문경-3.0흐림청송군-5.3맑음영덕-0.6맑음의성-6.4맑음구미-2.6맑음영천-4.3맑음경주시-2.1구름조금거창-5.7맑음합천-4.2구름조금밀양-0.7구름조금산청-5.3구름조금거제3.4구름조금남해1.6맑음북부산-0.5
  • 2023.02.08(수)

퍼포먼스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퍼포먼스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플러스제로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구매가능성 높은 고객의 유입극대화 및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며,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외부 광고/홍보 = 반응률 높은 소재와 고객군에게 외부 마케팅활동
  2. 내부 컨텐츠 = 고객 타입 별 사이트 내 반응률 높은 컨텐츠(상품,이벤트..) 확인 및 렌딩 전략
  3. 구매전환률 개선 = 구매를 시도한 고객의 이탈 최소화

 

퍼포먼스 마케팅과 Google Marketing Platform

‘광고/비광고 캠페인’, ‘개인화 마케팅’, ‘데이터 기반 최적화’ 등 많은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 중, ‘최적화’ 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은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입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는 가장 먼저 고객의 행동과 경험을 이해하고, 최적의 접점에서 고객과 내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연결해야 합니다.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디지털 마케터가 고객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입니다. 물론, 플러스제로가 가장 좋아하고 잘 사용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다음 글에서 많이 언급 될 예정입니다. 통합 마케팅 솔루션 GMP는 다양한 Tool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Tool을 통해 사이트에 유입 한 유저의 유입 전후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구글이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및 무료 분석 플랫폼입니다. GMP의 다양한 Tool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활용

Google Analytics를 통해 사이트 방문 이전/이후 반응률 및 행동패턴 기반 타겟팅 광고집행이 가능하며, 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 시도 고객의 이탈 최소화를 위한 ‘A/B Test, 전환율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Google DataStudio를 통해  비즈니스 현황 파악을 위한 ‘자동 시각화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P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DV360: 이미지/영상광고 유입: 내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한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광고 솔루션

Search 360: 검색광고 유입: 내 상품/서비스/브랜드 관련 검색광고 솔루션

Google Analytics: 유입 전 후 행동패턴 분석: 내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정보 수집/분석 솔루션

Optimize: 사이트 유효성 실험: 사이트 유입 이후, 특정 페이지의 A/B Test 솔루션

DataStudio: 자동 실시간 레포트: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레포팅 솔루션

Google Tag Manager: 태그 관리: 다양한 Tag를 하나의 Tag로 관리할 수 있는 테그 관리 솔루션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7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442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279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578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324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330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496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456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893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281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474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336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313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99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95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96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245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5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