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17.3구름조금북춘천15.5구름조금철원16.3구름조금동두천16.2맑음파주15.5구름많음대관령11.3구름조금춘천17.5맑음백령도17.0구름조금북강릉16.8구름조금강릉19.9구름많음동해18.8구름많음서울20.9구름조금인천19.5구름많음원주18.0흐림울릉도18.2구름많음수원19.0구름조금영월15.8구름많음충주15.6구름많음서산16.6구름많음울진18.1구름많음청주21.6구름많음대전18.6구름많음추풍령15.5구름조금안동17.3구름많음상주17.7흐림포항20.1구름많음군산19.1구름많음대구19.1흐림전주20.2흐림울산18.5흐림창원19.0흐림광주20.3흐림부산20.1흐림통영18.8흐림목포20.1흐림여수20.7흐림흑산도18.4흐림완도19.3흐림고창18.1흐림순천17.5구름많음홍성17.7구름조금서청주(예)17.5흐림제주22.5흐림고산21.7흐림성산21.1흐림서귀포22.9흐림진주18.0구름조금강화18.6구름많음양평16.9구름많음이천17.1구름많음인제15.0구름조금홍천15.9구름많음태백13.2구름조금정선군15.5구름많음제천14.5구름많음보은15.9구름많음천안15.8구름많음보령18.0구름많음부여18.1구름많음금산16.3구름조금세종18.7구름많음부안19.1흐림임실17.0흐림정읍18.2흐림남원17.4흐림장수14.3흐림고창군17.5흐림영광군18.6흐림김해시19.6흐림순창군17.8흐림북창원19.7흐림양산시20.1흐림보성군19.0흐림강진군18.8구름많음장흥18.5흐림해남18.1흐림고흥16.9흐림의령군17.3흐림함양군16.0흐림광양시19.0흐림진도군18.1구름많음봉화14.6구름조금영주14.8구름많음문경15.9구름많음청송군15.0흐림영덕17.9구름많음의성15.9구름많음구미16.8흐림영천17.0흐림경주시17.6흐림거창15.4흐림합천17.1흐림밀양19.1흐림산청16.2흐림거제18.9흐림남해18.5
  • 2022.09.26(월)

퍼포먼스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퍼포먼스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플러스제로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구매가능성 높은 고객의 유입극대화 및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며,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외부 광고/홍보 = 반응률 높은 소재와 고객군에게 외부 마케팅활동
  2. 내부 컨텐츠 = 고객 타입 별 사이트 내 반응률 높은 컨텐츠(상품,이벤트..) 확인 및 렌딩 전략
  3. 구매전환률 개선 = 구매를 시도한 고객의 이탈 최소화

 

퍼포먼스 마케팅과 Google Marketing Platform

‘광고/비광고 캠페인’, ‘개인화 마케팅’, ‘데이터 기반 최적화’ 등 많은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 중, ‘최적화’ 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은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입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는 가장 먼저 고객의 행동과 경험을 이해하고, 최적의 접점에서 고객과 내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연결해야 합니다.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디지털 마케터가 고객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입니다. 물론, 플러스제로가 가장 좋아하고 잘 사용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다음 글에서 많이 언급 될 예정입니다. 통합 마케팅 솔루션 GMP는 다양한 Tool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Tool을 통해 사이트에 유입 한 유저의 유입 전후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구글이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및 무료 분석 플랫폼입니다. GMP의 다양한 Tool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활용

Google Analytics를 통해 사이트 방문 이전/이후 반응률 및 행동패턴 기반 타겟팅 광고집행이 가능하며, 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 시도 고객의 이탈 최소화를 위한 ‘A/B Test, 전환율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Google DataStudio를 통해  비즈니스 현황 파악을 위한 ‘자동 시각화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P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DV360: 이미지/영상광고 유입: 내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한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광고 솔루션

Search 360: 검색광고 유입: 내 상품/서비스/브랜드 관련 검색광고 솔루션

Google Analytics: 유입 전 후 행동패턴 분석: 내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정보 수집/분석 솔루션

Optimize: 사이트 유효성 실험: 사이트 유입 이후, 특정 페이지의 A/B Test 솔루션

DataStudio: 자동 실시간 레포트: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레포팅 솔루션

Google Tag Manager: 태그 관리: 다양한 Tag를 하나의 Tag로 관리할 수 있는 테그 관리 솔루션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7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351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215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513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265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269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390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358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533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223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343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267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37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27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37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31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188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19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