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31.7맑음북춘천25.8맑음철원21.7맑음동두천23.5구름많음파주19.6맑음대관령24.6맑음춘천26.1구름많음백령도17.2맑음북강릉31.0맑음강릉32.1맑음동해30.0맑음서울24.1구름조금인천20.9맑음원주25.8구름조금울릉도23.0맑음수원24.1맑음영월25.3맑음충주25.7맑음서산23.7맑음울진23.7맑음청주26.2맑음대전26.2맑음추풍령25.9맑음안동27.0맑음상주27.4맑음포항29.8맑음군산21.8구름조금대구28.5구름조금전주26.2구름조금울산25.8구름조금창원29.6구름조금광주27.8구름많음부산24.4구름조금통영23.3구름조금목포23.5구름조금여수25.0안개흑산도18.5맑음완도28.3구름많음고창구름조금순천27.2맑음홍성25.1맑음서청주24.1구름많음제주20.9구름많음고산17.9구름많음성산24.7구름많음서귀포23.9맑음진주28.2구름조금강화19.8맑음양평24.9맑음이천26.5맑음인제26.0맑음홍천26.0맑음태백26.9맑음정선군28.0맑음제천25.4맑음보은25.6맑음천안24.9맑음보령21.0맑음부여25.0맑음금산26.7맑음세종24.9맑음부안23.6구름많음임실26.1구름조금정읍27.0구름조금남원28.4구름많음장수26.3구름조금고창군25.8구름많음영광군23.3구름조금김해시30.5구름조금순창군27.9맑음북창원29.7구름조금양산시30.0맑음보성군27.7맑음강진군28.4맑음장흥28.9맑음해남27.0맑음고흥28.3맑음의령군29.0구름조금함양군30.1맑음광양시28.2맑음진도군23.3맑음봉화26.2맑음영주27.1맑음문경27.3맑음청송군27.6구름조금영덕29.4맑음의성27.6구름조금구미28.6맑음영천28.3맑음경주시30.3구름조금거창28.0구름많음합천29.0맑음밀양29.9구름조금산청29.7구름조금거제27.9맑음남해26.4구름조금북부산27.9
  • 2024.05.23(목)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물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1.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구매 가능성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 극대화
  2. 구매 전환률 최적화: A/B Test를 통해 구매 여정 중 이탈을 최소화 하여 매출 극대화
  3. 시각화 대시보드:  주요 지표의 시각화를 통한 비즈니스 현황 파악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환경 조성

 

 

GMP의 첫 번째 산출물은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입니다.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는 내 사이트 유입 한 고객 중, 내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는 채널과 고객을 구별하여 목표달성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내 사이트의 모든 유입경로의 유입량과 목표달성 데이터는 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툴 셋팅을 통해 수집,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목표달성율이 높은 유입경로를 찾아내어 마케팅활동을 확대하고, 목표달성율이 낮은 유입경로는 축소하여 동일한 비용으로 비즈니스 목표달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유저 타입 파악

GA를 통해 사이트에 유입한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 하여 타겟집단에게 맞춤화된 광고소재 제작 및 타겟팅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유입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기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제공하고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의 광고 효율 최적화

GA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을 극대화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GA는 다양한 외부 유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매체캠페인키워드유저타입을 분류하고타겟팅타겟팅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비용으로 더 큰 캠페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잠재고객 확보

경쟁사 관련 동영상(YouTube)을 조회한 경쟁사 잠재고객 대상 타게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광고로 유입된 경쟁사 잠재고객의 자사 관심 상품/서비스 파악한 뒤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노출하여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이탈고객 재방문 리타겟팅

자사 사이트 방문자들은 ‘첫 방문 제품 관심 구매 행동 구매 완료까지의 구매여정’에서, 각 단계마다 이탈하게 됩니다. 각 단계별 이탈 집단 대상 리타겟팅을 통해 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다시 노출하여 재방문 및 다음 단계으로의 진입을 유도한다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18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24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808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541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804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550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587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836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783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728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487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061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584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73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68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484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478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432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46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