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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조금속초7.2구름조금북춘천-4.3맑음철원-4.1맑음동두천-1.0맑음파주-2.3흐림대관령-0.9구름조금춘천-3.5맑음백령도5.4흐림북강릉5.6흐림강릉7.6흐림동해4.8맑음서울2.1맑음인천1.5구름많음원주-0.1구름많음울릉도5.6구름많음수원-0.3구름많음영월-0.2구름많음충주-1.9구름많음서산-1.4구름많음울진7.4구름많음청주3.4구름많음대전3.0흐림추풍령1.1흐림안동1.9구름많음상주4.8흐림포항7.4구름조금군산0.8구름많음대구4.8구름많음전주4.0구름많음울산5.8구름많음창원4.6흐림광주5.3구름많음부산7.1구름많음통영4.8구름많음목포3.2흐림여수5.5구름조금흑산도4.1구름많음완도3.5구름많음고창0.1흐림순천1.6구름조금홍성-0.9구름많음서청주0.2맑음제주6.2맑음고산7.0맑음성산5.0맑음서귀포7.7흐림진주3.0맑음강화-2.0구름많음양평-0.6구름많음이천-1.3구름많음인제-4.0구름많음홍천-2.0흐림태백0.1구름많음정선군-2.5구름많음제천-3.7구름많음보은-0.8구름많음천안-0.7구름많음보령-0.9구름많음부여-0.1구름많음금산0.6구름많음세종2.2구름많음부안1.0구름많음임실-0.4구름많음정읍1.8흐림남원1.4구름많음장수-1.2구름많음고창군0.6흐림영광군1.1구름많음김해시5.2흐림순창군1.7구름많음북창원6.2구름많음양산시4.4구름많음보성군2.9구름많음강진군2.6구름많음장흥1.6구름많음해남0.8구름많음고흥2.2구름많음의령군2.4구름많음함양군2.8구름많음광양시5.6구름많음진도군0.7흐림봉화-0.2구름많음영주4.1구름많음문경3.6흐림청송군-1.1흐림영덕5.9구름많음의성-1.0구름많음구미1.5흐림영천1.5흐림경주시3.0구름많음거창1.8구름많음합천2.4구름많음밀양2.6구름많음산청2.5구름많음거제6.8구름많음남해3.1구름많음북부산2.7
  • 2025.01.18(토)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물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1.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구매 가능성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 극대화
  2. 구매 전환률 최적화: A/B Test를 통해 구매 여정 중 이탈을 최소화 하여 매출 극대화
  3. 시각화 대시보드:  주요 지표의 시각화를 통한 비즈니스 현황 파악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환경 조성

 

 

GMP의 첫 번째 산출물은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입니다.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는 내 사이트 유입 한 고객 중, 내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는 채널과 고객을 구별하여 목표달성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내 사이트의 모든 유입경로의 유입량과 목표달성 데이터는 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툴 셋팅을 통해 수집,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목표달성율이 높은 유입경로를 찾아내어 마케팅활동을 확대하고, 목표달성율이 낮은 유입경로는 축소하여 동일한 비용으로 비즈니스 목표달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유저 타입 파악

GA를 통해 사이트에 유입한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 하여 타겟집단에게 맞춤화된 광고소재 제작 및 타겟팅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유입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기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제공하고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의 광고 효율 최적화

GA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을 극대화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GA는 다양한 외부 유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매체캠페인키워드유저타입을 분류하고타겟팅타겟팅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비용으로 더 큰 캠페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잠재고객 확보

경쟁사 관련 동영상(YouTube)을 조회한 경쟁사 잠재고객 대상 타게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광고로 유입된 경쟁사 잠재고객의 자사 관심 상품/서비스 파악한 뒤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노출하여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이탈고객 재방문 리타겟팅

자사 사이트 방문자들은 ‘첫 방문 제품 관심 구매 행동 구매 완료까지의 구매여정’에서, 각 단계마다 이탈하게 됩니다. 각 단계별 이탈 집단 대상 리타겟팅을 통해 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다시 노출하여 재방문 및 다음 단계으로의 진입을 유도한다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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