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18.4황사북춘천26.4맑음철원25.5맑음동두천25.7맑음파주24.4구름많음대관령15.9맑음춘천26.1황사백령도20.5황사북강릉17.9맑음강릉20.0맑음동해18.7황사서울24.9황사인천19.7맑음원주24.8황사울릉도16.4황사수원23.0맑음영월24.5맑음충주25.1맑음서산23.3맑음울진16.4황사청주25.5황사대전25.8맑음추풍령24.1황사안동24.9맑음상주25.7황사포항17.3맑음군산18.2황사대구25.7황사전주23.4황사울산19.4황사창원19.7황사광주24.0황사부산20.3맑음통영20.3황사목포18.9황사여수20.8맑음흑산도16.3맑음완도24.4맑음고창21.4맑음순천23.1황사홍성23.9맑음서청주24.3황사제주20.6맑음고산15.4맑음성산21.0황사서귀포21.2맑음진주25.7맑음강화20.2맑음양평25.4맑음이천26.3맑음인제25.9맑음홍천26.0구름조금태백20.6구름조금정선군25.4맑음제천24.5맑음보은24.7맑음천안24.0맑음보령21.9맑음부여25.5맑음금산24.6맑음세종24.8맑음부안19.2맑음임실23.4맑음정읍23.3맑음남원24.3맑음장수22.9맑음고창군22.5맑음영광군19.9맑음김해시22.8맑음순창군23.9맑음북창원24.5맑음양산시24.8맑음보성군24.1맑음강진군23.9맑음장흥24.2맑음해남22.0맑음고흥25.6맑음의령군26.5구름조금함양군25.8맑음광양시24.1맑음진도군19.1맑음봉화23.1맑음영주24.9맑음문경25.0맑음청송군25.7맑음영덕17.6맑음의성25.8맑음구미25.1맑음영천24.2맑음경주시23.9맑음거창24.8맑음합천25.6맑음밀양26.0맑음산청25.5맑음거제21.2맑음남해23.1맑음북부산23.3
  • 2024.04.18(목)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오디언스, 플레이스먼트, 소재, 미디어믹스 모든것들이 훌륭하지만 이상하리만큼 성과가 저조하게 나타난다면 랜딩페이지 이슈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고객들을 유입시켜도 랜딩페이지에 이슈가 있으면 전환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유입 이후 이탈을 최소화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Landing page condition(system) / attractive contents / CTA

: 어느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는 유입 페이지에서 매력적인 컨텐츠를 보여주고, 액션을 할 수 있는 버튼 노출

모든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컨텐츠를 보여주는 랜딩 페이지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상하게도 생각보다 많이 간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특정 기기,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깨지거나, 버튼이 안눌리는 경우(보통 IE지만..)가 많은데, 광고비를 통으로 날리는것 뿐 아니라, 불쾌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니, 꼭!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전체 랜딩페이지를 기준으로 어느 랜딩페이지에서 이탈이 높은지, 페이지로드시간이 긴지 확인 후, 해당 랜딩페이지의 Device, OS, Browser의 전환률, 이탈률, 체류시간, 페이지로드타임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슈가 발견된다면(거의 IE 이슈..) 그 환경에서 어떻게 노출되고있는지 확인 및 빠른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추가로, 랜딩페이지에 충분한 컨텐츠와 명확한 CTA는 기본입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외부 마케팅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검색광고 ROAS 측정 – ROAS(광고비 & GA Conversion) 기준 최적화

2.배너광고 Assis ROAS 측정 – Assist ROAS(광고비 & GA Assist Conversion)기준 최적화

3.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 System 이슈 확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새로운 마케팅을 하기 전, 이미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활동을 분석하고 weak point를 개선 하는 것 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장방법이자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8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11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788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522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788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534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561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819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764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689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472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023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566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58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50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470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464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418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45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