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19.4구름많음북춘천18.1구름많음철원17.2구름많음동두천18.2구름많음파주18.0구름많음대관령11.6구름많음춘천18.4구름많음백령도16.0구름많음북강릉17.9구름조금강릉19.7맑음동해17.6구름많음서울22.7구름많음인천21.2구름많음원주20.4맑음울릉도18.5구름조금수원21.4구름많음영월16.7구름많음충주18.6흐림서산21.0맑음울진18.0구름조금청주24.1구름조금대전20.6구름조금추풍령16.1맑음안동19.1구름조금상주18.3맑음포항20.0구름많음군산21.4맑음대구22.8구름많음전주24.6맑음울산20.2구름조금창원20.2구름많음광주22.2구름많음부산19.4구름많음통영20.1흐림목포20.9구름많음여수20.4흐림흑산도18.0구름조금완도18.9구름많음고창22.2구름조금순천18.9구름많음홍성22.8구름조금서청주19.9구름조금제주20.8구름조금고산19.6맑음성산20.1맑음서귀포20.5구름조금진주19.8구름조금강화17.9구름많음양평19.5흐림이천19.9흐림인제16.8구름많음홍천17.8맑음태백12.6구름많음정선군15.0구름많음제천16.4맑음보은17.3구름조금천안17.7구름많음보령19.8구름조금부여19.3맑음금산17.3구름많음세종19.9흐림부안24.0구름많음임실21.3흐림정읍24.4구름많음남원21.6구름조금장수16.9흐림고창군22.7구름많음영광군21.8구름많음김해시20.2구름많음순창군22.6구름많음북창원21.0맑음양산시20.4구름많음보성군20.2구름많음강진군20.4구름많음장흥20.4구름많음해남19.9구름많음고흥17.7맑음의령군21.3구름조금함양군18.3구름조금광양시19.8구름많음진도군20.1맑음봉화14.6구름조금영주16.4맑음문경17.2맑음청송군16.2맑음영덕16.5맑음의성16.5맑음구미19.7맑음영천19.8맑음경주시19.8구름많음거창19.0구름많음합천22.0맑음밀양22.4구름조금산청20.4구름많음거제20.2구름조금남해19.3구름많음북부산20.4
  • 2023.06.09(금)

퍼포먼스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퍼포먼스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오디언스, 플레이스먼트, 소재, 미디어믹스 모든것들이 훌륭하지만 이상하리만큼 성과가 저조하게 나타난다면 랜딩페이지 이슈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고객들을 유입시켜도 랜딩페이지에 이슈가 있으면 전환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유입 이후 이탈을 최소화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Landing page condition(system) / attractive contents / CTA

: 어느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는 유입 페이지에서 매력적인 컨텐츠를 보여주고, 액션을 할 수 있는 버튼 노출

모든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컨텐츠를 보여주는 랜딩 페이지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상하게도 생각보다 많이 간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특정 기기,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깨지거나, 버튼이 안눌리는 경우(보통 IE지만..)가 많은데, 광고비를 통으로 날리는것 뿐 아니라, 불쾌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니, 꼭!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전체 랜딩페이지를 기준으로 어느 랜딩페이지에서 이탈이 높은지, 페이지로드시간이 긴지 확인 후, 해당 랜딩페이지의 Device, OS, Browser의 전환률, 이탈률, 체류시간, 페이지로드타임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슈가 발견된다면(거의 IE 이슈..) 그 환경에서 어떻게 노출되고있는지 확인 및 빠른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추가로, 랜딩페이지에 충분한 컨텐츠와 명확한 CTA는 기본입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외부 마케팅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검색광고 ROAS 측정 – ROAS(광고비 & GA Conversion) 기준 최적화

2.배너광고 Assis ROAS 측정 – Assist ROAS(광고비 & GA Assist Conversion)기준 최적화

3.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 System 이슈 확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새로운 마케팅을 하기 전, 이미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활동을 분석하고 weak point를 개선 하는 것 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장방법이자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7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547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355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650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388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410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604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552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135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335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610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402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378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373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337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329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286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31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