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3.9흐림북춘천26.0구름많음철원25.4흐림동두천26.5흐림파주25.7흐림대관령22.8흐림춘천26.4구름많음백령도24.3흐림북강릉24.5흐림강릉26.9흐림동해25.4구름많음서울29.1구름많음인천28.2흐림원주26.7비울릉도27.3구름많음수원27.5흐림영월24.5구름많음충주25.8구름많음서산27.3흐림울진26.0구름많음청주구름많음대전27.8구름많음추풍령24.0흐림안동26.2구름많음상주25.3구름많음포항28.0흐림군산28.4구름많음대구28.6흐림전주28.5구름많음울산26.3구름많음창원27.6비광주27.0구름많음부산28.6구름많음통영28.2비목포25.2흐림여수29.3흐림흑산도25.0흐림완도25.6흐림고창26.4흐림순천24.2흐림홍성27.0구름많음서청주25.2비제주27.9흐림고산27.6흐림성산28.9흐림서귀포28.9구름많음진주26.2흐림강화25.5구름많음양평26.5구름많음이천26.2흐림인제25.3흐림홍천25.6흐림태백23.0흐림정선군24.1흐림제천24.4구름많음보은25.0구름많음천안26.2흐림보령30.0흐림부여27.1흐림금산24.7흐림세종27.1흐림부안28.5흐림임실25.2흐림정읍28.2구름많음남원27.0구름많음장수23.4흐림고창군27.1흐림영광군25.7구름많음김해시27.8흐림순창군26.5구름많음북창원28.4구름많음양산시27.8흐림보성군27.1흐림강진군24.8흐림장흥24.9흐림해남25.3흐림고흥27.3구름많음의령군26.4흐림함양군25.0흐림광양시29.0흐림진도군26.0구름많음봉화24.5흐림영주24.5구름많음문경24.6흐림청송군25.3흐림영덕25.5흐림의성26.4구름많음구미26.8구름많음영천26.7구름많음경주시26.0구름조금거창24.3구름조금합천26.7구름많음밀양27.6흐림산청25.8흐림거제27.4흐림남해27.9구름많음북부산27.5
  • 2024.09.19(목)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오디언스, 플레이스먼트, 소재, 미디어믹스 모든것들이 훌륭하지만 이상하리만큼 성과가 저조하게 나타난다면 랜딩페이지 이슈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고객들을 유입시켜도 랜딩페이지에 이슈가 있으면 전환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유입 이후 이탈을 최소화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Landing page condition(system) / attractive contents / CTA

: 어느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는 유입 페이지에서 매력적인 컨텐츠를 보여주고, 액션을 할 수 있는 버튼 노출

모든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컨텐츠를 보여주는 랜딩 페이지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상하게도 생각보다 많이 간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특정 기기,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깨지거나, 버튼이 안눌리는 경우(보통 IE지만..)가 많은데, 광고비를 통으로 날리는것 뿐 아니라, 불쾌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니, 꼭!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전체 랜딩페이지를 기준으로 어느 랜딩페이지에서 이탈이 높은지, 페이지로드시간이 긴지 확인 후, 해당 랜딩페이지의 Device, OS, Browser의 전환률, 이탈률, 체류시간, 페이지로드타임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슈가 발견된다면(거의 IE 이슈..) 그 환경에서 어떻게 노출되고있는지 확인 및 빠른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추가로, 랜딩페이지에 충분한 컨텐츠와 명확한 CTA는 기본입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외부 마케팅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검색광고 ROAS 측정 – ROAS(광고비 & GA Conversion) 기준 최적화

2.배너광고 Assis ROAS 측정 – Assist ROAS(광고비 & GA Assist Conversion)기준 최적화

3.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 System 이슈 확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새로운 마케팅을 하기 전, 이미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활동을 분석하고 weak point를 개선 하는 것 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장방법이자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59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53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862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588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840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586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621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874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837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860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527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113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605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18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03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09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02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454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48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