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22.7구름조금북춘천20.2구름조금철원18.1구름조금동두천16.1구름많음파주13.5맑음대관령15.1구름조금춘천19.9박무백령도7.6구름조금북강릉22.1구름많음강릉23.2흐림동해23.3연무서울16.5연무인천11.6맑음원주19.8맑음울릉도14.9구름많음수원16.0맑음영월19.9구름조금충주19.7맑음서산12.0구름많음울진23.2구름많음청주18.3구름많음대전17.0구름많음추풍령19.1황사안동21.3구름조금상주21.2맑음포항22.7맑음군산13.3황사대구23.1연무전주16.3맑음울산20.0맑음창원16.2구름많음광주16.8맑음부산15.1맑음통영15.3구름많음목포15.2맑음여수14.6맑음흑산도15.9맑음완도15.1맑음고창14.9맑음순천18.1연무홍성13.0구름많음서청주18.5맑음제주22.5맑음고산14.9맑음성산16.5맑음서귀포16.8맑음진주18.7구름많음강화11.1구름조금양평19.4구름조금이천18.1구름조금인제19.6구름조금홍천20.5맑음태백16.2맑음정선군20.2맑음제천19.6구름많음보은17.7구름조금천안17.7맑음보령12.4맑음부여13.9구름많음금산17.5구름많음세종16.4맑음부안15.0맑음임실17.7맑음정읍16.1구름조금남원19.0맑음장수17.0맑음고창군15.1맑음영광군15.0맑음김해시16.8맑음순창군17.0맑음북창원17.2맑음양산시16.5맑음보성군17.3맑음강진군17.6맑음장흥17.7맑음해남15.3맑음고흥16.4맑음의령군21.8맑음함양군20.1맑음광양시18.5맑음진도군16.0맑음봉화19.8맑음영주20.4구름조금문경19.6맑음청송군20.3맑음영덕22.6구름많음의성22.9구름많음구미23.1구름조금영천21.8맑음경주시21.9맑음거창19.6맑음합천22.9맑음밀양18.9맑음산청22.1맑음거제15.3구름조금남해18.2맑음북부산16.9
  • 2025.03.24(월)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오디언스, 플레이스먼트, 소재, 미디어믹스 모든것들이 훌륭하지만 이상하리만큼 성과가 저조하게 나타난다면 랜딩페이지 이슈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고객들을 유입시켜도 랜딩페이지에 이슈가 있으면 전환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유입 이후 이탈을 최소화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Landing page condition(system) / attractive contents / CTA

: 어느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는 유입 페이지에서 매력적인 컨텐츠를 보여주고, 액션을 할 수 있는 버튼 노출

모든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컨텐츠를 보여주는 랜딩 페이지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상하게도 생각보다 많이 간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특정 기기,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깨지거나, 버튼이 안눌리는 경우(보통 IE지만..)가 많은데, 광고비를 통으로 날리는것 뿐 아니라, 불쾌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니, 꼭!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전체 랜딩페이지를 기준으로 어느 랜딩페이지에서 이탈이 높은지, 페이지로드시간이 긴지 확인 후, 해당 랜딩페이지의 Device, OS, Browser의 전환률, 이탈률, 체류시간, 페이지로드타임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슈가 발견된다면(거의 IE 이슈..) 그 환경에서 어떻게 노출되고있는지 확인 및 빠른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추가로, 랜딩페이지에 충분한 컨텐츠와 명확한 CTA는 기본입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외부 마케팅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검색광고 ROAS 측정 – ROAS(광고비 & GA Conversion) 기준 최적화

2.배너광고 Assis ROAS 측정 – Assist ROAS(광고비 & GA Assist Conversion)기준 최적화

3.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 System 이슈 확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새로운 마케팅을 하기 전, 이미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활동을 분석하고 weak point를 개선 하는 것 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장방법이자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155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114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950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678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918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646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702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947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937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2,014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593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205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647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68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57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55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36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494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3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