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조금속초16.2구름조금북춘천14.1구름조금철원14.6구름조금동두천15.8구름조금파주14.8구름조금대관령10.2구름조금춘천16.1박무백령도17.3구름많음북강릉15.8구름많음강릉19.0구름많음동해16.9구름많음서울20.1구름많음인천19.2구름조금원주16.9흐림울릉도18.3구름조금수원17.6구름많음영월15.3구름많음충주14.5구름많음서산15.6구름조금울진17.0구름많음청주20.5구름많음대전17.8구름많음추풍령14.7구름많음안동16.7구름많음상주16.7흐림포항19.6구름많음군산18.5흐림대구18.5흐림전주19.6흐림울산18.2흐림창원18.6구름많음광주20.1흐림부산20.3흐림통영18.8흐림목포19.8흐림여수20.7흐림흑산도18.4흐림완도19.5흐림고창17.6흐림순천16.8구름많음홍성16.0-서청주(예)16.4흐림제주22.5흐림고산21.5흐림성산20.9흐림서귀포22.1흐림진주17.8구름많음강화17.6구름조금양평16.1구름많음이천16.2구름조금인제13.8구름많음홍천14.6구름많음태백12.2구름많음정선군14.5구름많음제천14.2구름많음보은14.5구름많음천안15.5구름많음보령17.2구름많음부여16.7구름많음금산15.4-세종17.8흐림부안18.9흐림임실16.1흐림정읍17.5흐림남원16.7흐림장수13.7흐림고창군17.2흐림영광군18.3흐림김해시19.2흐림순창군17.3흐림북창원19.2흐림양산시20.2흐림보성군18.2흐림강진군18.4흐림장흥18.2흐림해남17.8흐림고흥16.8흐림의령군16.5흐림함양군15.3흐림광양시19.1흐림진도군17.9구름많음봉화13.6구름많음영주14.1구름많음문경15.5구름많음청송군14.2흐림영덕17.0구름많음의성15.2흐림구미16.3흐림영천16.7흐림경주시16.9흐림거창15.2흐림합천16.6흐림밀양18.6흐림산청15.7흐림거제18.5흐림남해18.8
  • 2022.09.26(월)

퍼포먼스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퍼포먼스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오디언스, 플레이스먼트, 소재, 미디어믹스 모든것들이 훌륭하지만 이상하리만큼 성과가 저조하게 나타난다면 랜딩페이지 이슈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고객들을 유입시켜도 랜딩페이지에 이슈가 있으면 전환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유입 이후 이탈을 최소화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Landing page condition(system) / attractive contents / CTA

: 어느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는 유입 페이지에서 매력적인 컨텐츠를 보여주고, 액션을 할 수 있는 버튼 노출

모든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컨텐츠를 보여주는 랜딩 페이지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상하게도 생각보다 많이 간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특정 기기,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깨지거나, 버튼이 안눌리는 경우(보통 IE지만..)가 많은데, 광고비를 통으로 날리는것 뿐 아니라, 불쾌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니, 꼭!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전체 랜딩페이지를 기준으로 어느 랜딩페이지에서 이탈이 높은지, 페이지로드시간이 긴지 확인 후, 해당 랜딩페이지의 Device, OS, Browser의 전환률, 이탈률, 체류시간, 페이지로드타임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슈가 발견된다면(거의 IE 이슈..) 그 환경에서 어떻게 노출되고있는지 확인 및 빠른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추가로, 랜딩페이지에 충분한 컨텐츠와 명확한 CTA는 기본입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외부 마케팅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검색광고 ROAS 측정 – ROAS(광고비 & GA Conversion) 기준 최적화

2.배너광고 Assis ROAS 측정 – Assist ROAS(광고비 & GA Assist Conversion)기준 최적화

3.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 System 이슈 확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새로운 마케팅을 하기 전, 이미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활동을 분석하고 weak point를 개선 하는 것 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장방법이자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7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351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216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513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265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269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391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358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533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223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343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268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37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28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37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31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188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19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