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18.8비북춘천23.4흐림철원20.1흐림동두천22.4흐림파주24.7흐림대관령17.9흐림춘천25.2흐림백령도24.7비북강릉20.3흐림강릉21.5흐림동해24.1비서울25.8비인천25.4흐림원주25.8비울릉도26.7비수원25.4흐림영월23.6흐림충주25.0흐림서산26.6흐림울진26.8비청주26.8비대전25.6흐림추풍령24.6비안동25.1흐림상주25.7비포항26.4흐림군산26.0비대구25.6흐림전주26.4흐림울산25.7비창원26.3비광주25.5비부산26.4흐림통영26.5비목포27.3비여수25.2흐림흑산도27.1흐림완도28.5흐림고창26.6흐림순천23.9비홍성26.4흐림서청주24.8흐림제주30.6구름많음고산27.7흐림성산27.3흐림서귀포28.2흐림진주26.0흐림강화25.8흐림양평25.2흐림이천25.6흐림인제18.9흐림홍천24.8흐림태백22.3흐림정선군24.1흐림제천23.7흐림보은25.1흐림천안25.5흐림보령26.8흐림부여25.7흐림금산25.8흐림세종25.1흐림부안26.4흐림임실24.6흐림정읍26.2흐림남원25.3흐림장수24.6흐림고창군26.1흐림영광군26.3흐림김해시25.6흐림순창군25.4흐림북창원26.4흐림양산시26.3흐림보성군27.1흐림강진군27.6흐림장흥26.7흐림해남28.2흐림고흥26.8흐림의령군26.6흐림함양군25.8흐림광양시26.5흐림진도군28.1흐림봉화23.9흐림영주24.4흐림문경25.2흐림청송군25.4흐림영덕25.2흐림의성25.5흐림구미25.3흐림영천25.3흐림경주시25.8흐림거창24.4흐림합천25.0흐림밀양26.4흐림산청25.3흐림거제26.4흐림남해27.0비북부산26.4
  • 2024.09.20(금)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외부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배너광고 Assist ROAS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직접전환이 일어나는 검색광고와 달리, 시장 파이를 키우고 브랜드 인지도를 늘리는 성격이 강한 배너광고는 Assist ROAS 기준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최종구매에 기여한 값과 광고비용을 기준으로 Assist ROAS를 측정가능하며, 기여도는 Google Analytics의 Assist Conversion을 참조 바랍니다.

Branding 성격이 강한 Display Ads의 경우, 간접전환 (Assist ROAS)을 기준으로 최적화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아래와 같이, Facebook의 직접 전환률이 1%로 성과가 낮아 보이지만, Assist ROAS가 매우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접전환만 보고 Facebook의 성과가 낮다고 판단하여 광고를 줄이면 비즈니스 파이를 확장하기 어려워 질 것입니다. Facebook 데이터를 GA에 Data import 후, 확인 가능하며, PLUSZERO는 DataStudio에서 GA, Assist, Facebook Ads 데이터를 끌어와 아래와 같이 모니터링 하고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통해 Facebook과 google cpc는 직접 구매량은 적지만, 기여에서 매우 효과적인 매체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Ads는 직접전환(CVR%)이 1%로 퍼포먼스가 낮아보이지만, 비용대비 기여매출(Assist ROAS) 높기 때문에 비즈니스 파이 확장을 위해 Facebook Ads를 확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너광고를 이용하여 기여도 대비 광고비(Assist ROAS) 기준 최적화를 진행하면 광고비도 절감하고, 올바른 고객 파이 또한 확장할 수 있게 됩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Assist Conversion을 꼭! 확인하세요

PLUS ZERO

플러스제로 (Plus Zero)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트레이닝, 오디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웹/앱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59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54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864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589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841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586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623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876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837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861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529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114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607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18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04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13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02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456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49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