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7.3구름많음북춘천-0.6구름많음철원1.6구름많음동두천2.5구름많음파주1.3흐림대관령0.0구름많음춘천0.0구름조금백령도5.4구름많음북강릉5.5흐림강릉9.2흐림동해6.8구름많음서울4.1맑음인천2.3구름많음원주4.1구름조금울릉도5.9구름많음수원3.0흐림영월3.6흐림충주0.8구름많음서산3.0흐림울진7.3구름많음청주5.5구름많음대전5.2흐림추풍령4.2구름많음안동4.8흐림상주6.4구름많음포항9.2구름많음군산2.8흐림대구7.9흐림전주5.9흐림울산7.3흐림창원6.6구름많음광주6.6구름많음부산8.0구름많음통영6.7흐림목포4.6구름많음여수6.4구름많음흑산도4.5구름많음완도6.6구름많음고창2.8흐림순천5.4흐림홍성4.4구름많음서청주3.7맑음제주8.7구름조금고산7.8구름조금성산7.3맑음서귀포9.7흐림진주6.9구름많음강화0.1구름많음양평2.6구름많음이천2.4맑음인제-1.1구름많음홍천1.4흐림태백1.6구름많음정선군1.2구름많음제천0.0흐림보은3.0구름많음천안3.5흐림보령2.5구름많음부여3.1흐림금산4.6구름많음세종4.2구름많음부안3.5구름많음임실5.5흐림정읍4.5흐림남원6.0흐림장수2.6구름많음고창군3.4구름많음영광군2.5구름많음김해시6.6구름많음순창군5.8구름많음북창원7.4구름많음양산시7.7흐림보성군6.6흐림강진군7.3흐림장흥7.7흐림해남6.2흐림고흥5.1흐림의령군6.6흐림함양군7.4구름많음광양시6.7구름많음진도군4.0흐림봉화2.9흐림영주4.3흐림문경4.0흐림청송군2.9흐림영덕7.5구름많음의성3.3흐림구미4.2흐림영천4.6흐림경주시6.4흐림거창5.4구름많음합천5.6구름많음밀양6.3흐림산청6.1구름많음거제7.2구름많음남해5.4흐림북부산6.2
  • 2025.01.18(토)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외부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배너광고 Assist ROAS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직접전환이 일어나는 검색광고와 달리, 시장 파이를 키우고 브랜드 인지도를 늘리는 성격이 강한 배너광고는 Assist ROAS 기준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최종구매에 기여한 값과 광고비용을 기준으로 Assist ROAS를 측정가능하며, 기여도는 Google Analytics의 Assist Conversion을 참조 바랍니다.

Branding 성격이 강한 Display Ads의 경우, 간접전환 (Assist ROAS)을 기준으로 최적화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아래와 같이, Facebook의 직접 전환률이 1%로 성과가 낮아 보이지만, Assist ROAS가 매우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접전환만 보고 Facebook의 성과가 낮다고 판단하여 광고를 줄이면 비즈니스 파이를 확장하기 어려워 질 것입니다. Facebook 데이터를 GA에 Data import 후, 확인 가능하며, PLUSZERO는 DataStudio에서 GA, Assist, Facebook Ads 데이터를 끌어와 아래와 같이 모니터링 하고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통해 Facebook과 google cpc는 직접 구매량은 적지만, 기여에서 매우 효과적인 매체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Ads는 직접전환(CVR%)이 1%로 퍼포먼스가 낮아보이지만, 비용대비 기여매출(Assist ROAS) 높기 때문에 비즈니스 파이 확장을 위해 Facebook Ads를 확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너광고를 이용하여 기여도 대비 광고비(Assist ROAS) 기준 최적화를 진행하면 광고비도 절감하고, 올바른 고객 파이 또한 확장할 수 있게 됩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Assist Conversion을 꼭! 확인하세요

PLUS ZERO

플러스제로 (Plus Zero)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트레이닝, 오디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웹/앱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114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95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920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655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892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624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678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922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907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963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570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179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626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48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38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38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18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476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1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