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11.6흐림북춘천11.9흐림철원10.3흐림동두천12.4흐림파주11.6흐림대관령6.5흐림춘천11.3비백령도11.2비북강릉11.5흐림강릉12.4흐림동해11.9흐림서울14.2흐림인천12.7흐림원주14.5비울릉도10.1박무수원12.6흐림영월11.3흐림충주13.8흐림서산12.6흐림울진11.0흐림청주15.1흐림대전14.1흐림추풍령10.8비안동10.4흐림상주12.2비포항11.4흐림군산13.0비대구11.1흐림전주13.3비울산11.0흐림창원12.7흐림광주13.5흐림부산12.4흐림통영12.7박무목포12.7흐림여수13.7박무흑산도13.2구름많음완도13.6구름많음고창12.7구름많음순천12.3박무홍성12.9흐림서청주13.9흐림제주15.1흐림고산14.6흐림성산15.2비서귀포15.2구름많음진주12.6흐림강화12.9흐림양평14.3흐림이천13.9흐림인제10.9흐림홍천11.8흐림태백7.3흐림정선군9.3흐림제천11.9흐림보은12.7흐림천안14.2흐림보령12.6흐림부여13.5흐림금산13.7흐림세종14.9흐림부안13.4흐림임실12.7흐림정읍12.9흐림남원12.7흐림장수11.3구름많음고창군12.8흐림영광군12.9흐림김해시11.9흐림순창군13.4구름많음북창원12.9흐림양산시12.7구름많음보성군13.4구름많음강진군13.1구름많음장흥12.9맑음해남13.3구름많음고흥13.2흐림의령군12.5구름많음함양군12.0흐림광양시12.8맑음진도군13.5흐림봉화10.1흐림영주10.7흐림문경12.0흐림청송군9.6흐림영덕10.8흐림의성10.7흐림구미12.1흐림영천10.5흐림경주시10.8구름많음거창10.7흐림합천12.3흐림밀양12.3구름많음산청11.7구름많음거제12.3구름많음남해13.4흐림북부산13.2
  • 2024.04.24(수)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외부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배너광고 Assist ROAS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직접전환이 일어나는 검색광고와 달리, 시장 파이를 키우고 브랜드 인지도를 늘리는 성격이 강한 배너광고는 Assist ROAS 기준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최종구매에 기여한 값과 광고비용을 기준으로 Assist ROAS를 측정가능하며, 기여도는 Google Analytics의 Assist Conversion을 참조 바랍니다.

Branding 성격이 강한 Display Ads의 경우, 간접전환 (Assist ROAS)을 기준으로 최적화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아래와 같이, Facebook의 직접 전환률이 1%로 성과가 낮아 보이지만, Assist ROAS가 매우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접전환만 보고 Facebook의 성과가 낮다고 판단하여 광고를 줄이면 비즈니스 파이를 확장하기 어려워 질 것입니다. Facebook 데이터를 GA에 Data import 후, 확인 가능하며, PLUSZERO는 DataStudio에서 GA, Assist, Facebook Ads 데이터를 끌어와 아래와 같이 모니터링 하고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통해 Facebook과 google cpc는 직접 구매량은 적지만, 기여에서 매우 효과적인 매체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Ads는 직접전환(CVR%)이 1%로 퍼포먼스가 낮아보이지만, 비용대비 기여매출(Assist ROAS) 높기 때문에 비즈니스 파이 확장을 위해 Facebook Ads를 확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너광고를 이용하여 기여도 대비 광고비(Assist ROAS) 기준 최적화를 진행하면 광고비도 절감하고, 올바른 고객 파이 또한 확장할 수 있게 됩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Assist Conversion을 꼭! 확인하세요

PLUS ZERO

플러스제로 (Plus Zero)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트레이닝, 오디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웹/앱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9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11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790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523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789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535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564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820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767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690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473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028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568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59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52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470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464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418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45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