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제로는 5단계 디지털 로드맵과 맞춤형 서비스&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을 지원합니다.
Digital Roadmap & KPI ▶ 데이터 수집/활용 솔루션 구축 ▶ 데이터 시각화 ▶ 유입최적화 & 행동최적화 ▶ On/Off Site 개인화 End to End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
1단계: 디지털 성장 로드맵 및 KPI 설정
첫 단계에서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성장 로드맵을 수립합니다. 이 과정에서 측정 가능한 주요 성과 지표(KPI)를 설정하여, 데이터 기반으로 로드맵의 달성 여부를 측정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 비즈니스 목표 인터뷰: 데이터를 활용하는 이유 기반, 측정 가능한 목표 설정
- 핵심 성과 지표(KPI) 선정: 측정가능한 고객여정 단계 별 주요 지표 선정
고객여정 단계: Acqusition > Engagement > Convesrion 각 단계 별 주요 목표
유입, 체류시간, PDP 확인, 검색, 회원가입, 장바구니, 구매완료 등
2단계: 데이터 수집 및 활용 환경 조성
구글 애널리틱스(GA4),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등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수집되는 데이터는 웹사이트 방문자 수, 특정 이벤트 참여, 장바구니 이용, 회원 가입, 구매 전환, 매출 등, 고객 구매 여정의 주요 단계별 KPI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의 디지털 로드맵과 KPI 달성에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 맞춤 데이터 수집: Google Analytics(GA4), 어도비 애널리틱스 등 목적성에 맞는 솔루션 선택
- 데이터 통합 및 정제: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고 분석&시각화 가능한 형식으로 정제
3단계: 데이터 시각화 및 활용 교육
수집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KPI 달성 상황 및 비즈니스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구축합니다. 이는 내부 담당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며, 데이터와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정도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추측이나 경험에 의존하지 않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 및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 구축: 주요 지표 및 분석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 통합 대시보드: Google Ads, Naver Ads, Meta, Google Search Console, GA, AA, Appsflyer, CRM 등 다양한 소스를 BigQuery로 통합하고, 통합된 원소스 기반 대시보드 구축을 통해 한곳에서 다양한 매체 데이터 확인
- HQ 대시보드: 다양한 국가의 GA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고, 주요 KPI를 모니터링하여, 성과가 좋은 국가의 캠페인을 벤치마킹 가이드로 각 국가에 공유하여, HQ의 전체국가 관리 환경 조성
- Local In-Depth 대시보드: 각 국가 담당자가 비즈니스 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환경 조성
- PLUSZERO Framework 대시보드: 고객구매여정(CEJ. Customer Experience Journey) 각 단계 별 주요 접점을 개선하기 위한 Framwork과, 데이털을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통해 데이터 기반 체계적인 비즈니스 운영 환경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