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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퍼포먼스마케팅 개념

오늘 내용은 퍼포먼스 마케팅 입니다

크게 다섯 가지 내용 중,

첫 번째, 퍼포먼스마케팅 개념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툴, 스케쥴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 개념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은,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가 내 사이트에 더 많이 들어오게 하고

그 유저들이 더 많이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 입니다.

이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세 가지 스텝이 있는데,

첫 번째. 광고, 홍보, 소셜 등 외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구매가능성 높은 유저 유입 을 극대화 하는것.

두 번째. 그들이 사이트에 들어와서 시스템 이슈나, 컨텐츠 이슈로 이탈하지 않도록 매력적인 렌딩페이지를 만드는것

세 번째. 유입부터 구매완료까지 각 스텝을 최적화하여 구매전환율을 올리는것

이러한 3개 스텝을 위 이미지와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온 전체 고객 중, 상품을 보거나, 회원가입, 장바구니등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타입에게 타겟팅된 광고를 내보내면 광고에 노출된 사람 중, 상품에 관심있는 유저, 즉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가 유입하고

고객경험 최적화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높아지면, 과거 100명 중 10명 구매하던 사이트가 11명, 12명, 13명 구매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렇게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 유입 극대화와 구매전환율을 최적화 하는게 퍼포먼스마케팅의 개념입니다.

퍼포먼스마케팅 구글 마케팅 플랫폼 Google Marketing Platform

구글 마케팅 플랫폼은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수 툴이 인데,

다양한 마케팅 활동 중에서 이 마케팅 최적화에 가장 효과적인 툴이기 때문입니다.

광고, 비광고, 개인화 모두 중요하지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것 은,

기존 집행중인 광고성과를 개선하고, 시스템, 컨텐츠 이슈를 제거하여 낭비되는 비용을 제거하고,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비즈니스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입니다.

구글 마케팅 플랫폼 Google Marketing Platform

구글 마케팅 플랫폼은 총 6가지 툴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유입을 위한 검색광고인 SA 360 배너광고인 DV-36

사이트 유입 전 후 행동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기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의 텍스트형 데이터를 보기쉽게 시각화 해주는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그리고 데이터를 통해 발견된 높은 이탈률이나 낮은 체류시간, 구매여정중 이탈 등

이슈의 개선 가설과 검증 A/B Test를 위한 구글 옵티마이즈

마지막으로, 이러한 툴들을 한곳에서 관리하기 위한 구글 태그매니저

구글 마케팅 플랫폼은 이렇게 총 6개 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총 6개 퉁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은 GA, Google Ads, Optimize, DataStudio로,

광고 비광고 서드파티 등 사이트 유입 전후 행동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Google Ads를 통해 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고객에게 타겟팅 광고를 집행하고

Gooogle Optimize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위한 A/B Test 를 진행하고

Google DataStudio를 통해 내가 확인해야 하는 주요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구글 마케팅 플랫폼 툴들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구글 애널리틱스는 매장에 설치된 cctv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장에 누가 들어오는지, 언제들어오는지, 어디서 들어오는지, 어떤 물건을 사는지, 매장을 어떻게 돌아다니는지

구글 애널리틱스라는 CCTV가 행동패턴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면,

마케터들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단지, 입간판을 만들고, 함께사는 상품 묶음 기획, 쇼핑동선 최적화, 결제시스템 개선을 하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