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과측정]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 vs 유입량 vs 전환 (네이버검색광고 로그인 없이 가능)
[마케팅 성과측정]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 vs 유입량 vs 전환
(네이버검색광고 로그인 없이 가능)
마케팅 성과측정을 위한 필수 데이터 4가지
1. 마케팅 한 날짜
: 내가 진행했던 마케팅의 성과가 며칠만에 나타나는지 확인
2. 네이버 키워드 트랜드 (사실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이 정확)
: 마케팅 이후,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확인 (마케팅 퀄리티)
3. 키워드 유입량
: 검색한 사람들이 내 사이트 들어오는지 (내 사이트의 유입경로 퀄리티)
4. 키워드 전환량
: 들어온 사람들이 구매를 하는지 (사이트 컨텐츠&결제단계 퀄리티)
이렇게 내가 진행 한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선 4가지 데이터가 필요한데,
1번은 알것이고,
2번은 네이버 트랜드로 유추해야하고,
3,4번은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번이 문제인데,
정확하게는 2번은 트랜드가 아닌,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이 필데, 알 방법이 없었음.
정확한 마케팅 성과측정(마케팅으로 인한 검색량 증가 & 유입 & 전환 증가)이 필요해서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를 추출하기 위한 툴을 만들었음.
로그인도 필요없고, 그냥 키워드 입력만 하면 2초만에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이 추출됨.
1. https://pluszero.co.kr/keyword-search-volume/ 접속
2. 해당 키워드 입력
3. 조회하기 클릭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_ 플러스제로
지난 2년간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 확인가능
지난 2년간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의 정확도는 99%라고 하네요 :)
아, 여기 들어가면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로그인 안하고 연관키워드 뽑을 수 있음
https://pluszero.co.kr/naver-related-keyword/
2021-06-25
42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