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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5.23(목)

데이터시각화[Data Visualization] 데이터시각화 커뮤니티입니다.

고객구매여정(Customer Experience Journey) 분석방법론과 데이터시각화 BI툴을 조합한 마케팅대시보드

고객구매여정(Customer Experience Journey) 분석방법론과 데이터시각화 BI툴을 조합한 마케팅대시보드


목표: 

오늘의 주제는 고객 구매여정를 최적화하기 위한 분석 방법론과 파워BI, 태블로, 루커스튜디오등 BI 툴을 조합하여 GA데이터와 광고, CRM, Search Console 등 다양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대시보드 활용방안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고객구매여정(Customer Experience Journey) 분석방법론과 데이터시각화 BI툴을 조합한 마케팅대시보드



챌린지:

기업들이 GA4 구축 후, GA데이터 기반 대시보드를 만들지만, 목적성의 부재와 활용에 대한 고민 부족으로 인해 대시보드 활용까지는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쉬움을 줄이고 데이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선 GA4 데이터 구축시 KPI를 기반으로 구축했는지, KPI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론을 기반으로 대시보드를 만들었는지, 그 대시보드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BI툴(파워BI, 태블로, 루커스튜디오)에 관계 없이, 최대한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차트와 이미지를 기반으로 대시보드 구현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