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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많음속초3.7구름많음북춘천-3.1흐림철원-5.0흐림동두천-3.5흐림파주-5.2구름많음대관령-3.5흐림춘천-3.2구름많음백령도0.6구름많음북강릉2.2구름많음강릉5.6구름많음동해4.8구름많음서울-2.3구름많음인천-2.5구름조금원주0.2구름많음울릉도9.1구름조금수원-2.0구름조금영월-0.9구름많음충주-1.8구름많음서산-0.6흐림울진6.0구름많음청주0.5구름많음대전-0.9흐림추풍령0.8구름많음안동1.2흐림상주1.4흐림포항6.1구름많음군산0.6흐림대구5.5구름조금전주1.6흐림울산6.0구름조금창원6.8구름많음광주4.1연무부산7.6구름많음통영6.3구름많음목포5.4맑음여수5.4흐림흑산도7.5구름조금완도5.0흐림고창1.3구름조금순천2.8구름많음홍성-0.9흐림서청주-0.5구름많음제주10.0구름많음고산10.3구름조금성산8.0구름조금서귀포10.6맑음진주0.8흐림강화-3.3구름조금양평-0.6구름조금이천-1.5구름많음인제0.1구름많음홍천-2.1구름많음태백-0.1구름조금정선군-1.9구름많음제천-3.0흐림보은-1.8흐림천안-1.2구름많음보령-0.8흐림부여-0.8구름많음금산-0.2구름많음세종-0.4구름많음부안1.8구름많음임실0.2구름많음정읍1.1흐림남원0.9흐림장수-1.4흐림고창군1.7흐림영광군2.5구름많음김해시6.3구름조금순창군1.0구름많음북창원7.1구름많음양산시7.1구름조금보성군5.1구름조금강진군5.1구름조금장흥4.4구름조금해남5.9구름조금고흥4.2구름조금의령군2.3흐림함양군1.1구름조금광양시4.1구름많음진도군7.1구름많음봉화-0.8구름조금영주-0.4구름많음문경0.5흐림청송군0.7흐림영덕5.0흐림의성-0.1흐림구미3.8흐림영천4.3흐림경주시5.2구름많음거창-0.6구름많음합천3.3흐림밀양4.4구름많음산청1.9구름많음거제7.6구름조금남해4.8박무북부산5.1
  • 2024.12.03(화)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Model Comparison Tool 보고서: 채널 기여도 확인

Conversions – Model Comparison Tool 보고서: 채널 기여도 확인

 

Last Interaction: 

▶ 고객이 구매 또는 전환 이전에 마지막으로 상호작용한 채널이 전환 가치에 100% 기여

 

Last Noc-Direct Clisk:

 

▶ 직접 유입을 제외하고 고객이 구매 또는 전환 이전에 마지막으로 클릭한 채널이 전환 가치의 100%를 기여

 

Last AdWords Click:

▶ 고객이 구매 또는 전환 이전에 마지막으로 클릭한 애드워즈 광고가전환 가치의 100%를 기여

 

Firs Interaction:

▶ 고객이 상호작용한 첫번째 채널이 전환 가치에 100% 기여

 

Linear:

 

▶ 전환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채널의 기여도가 동일

 

Time Decay:

 

▶ 전환과정에 시간이 흐를 수록 높은 기여도를 부여

 

 Position Based:

 

▶ 첫번째와 마지막 채널의 기여도에 가중치를 부여

 

Date-Driven:

 

GA360만의 기여모델로, 구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계산된 기여도를 각 과정에 부여

 

어떤 채널이 전환에 기여했는지 다양한 *기여모델로 비교해 볼 수 있는 보고서.다각도에서 전환에 기여한 정도를 분석하여 채널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장에)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0:07:02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가중치를 어떻게 두냐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겠네요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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