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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많음속초4.8눈북춘천-0.5흐림철원-1.6흐림동두천-0.9흐림파주-1.3구름많음대관령-2.4흐림춘천0.2흐림백령도0.0구름조금북강릉5.8구름많음강릉7.1구름많음동해7.5흐림서울2.7비 또는 눈인천2.5흐림원주3.8구름많음울릉도7.0흐림수원2.4흐림영월5.1흐림충주4.3흐림서산4.9구름많음울진7.7흐림청주5.8흐림대전5.7흐림추풍령5.0구름많음안동5.8흐림상주6.3구름많음포항7.7흐림군산7.2흐림대구7.8흐림전주7.3흐림울산8.2흐림창원7.7흐림광주8.0흐림부산8.8구름많음통영10.3흐림목포8.5구름많음여수10.1흐림흑산도9.0구름많음완도11.0구름많음고창7.8흐림순천7.4비홍성5.0흐림서청주5.2구름많음제주13.0흐림고산12.3구름많음성산12.5구름많음서귀포14.2흐림진주8.0흐림강화-1.0흐림양평2.1흐림이천2.2흐림인제1.3흐림홍천1.3구름많음태백0.0흐림정선군2.8흐림제천2.6흐림보은5.5흐림천안4.4흐림보령6.8흐림부여6.7흐림금산6.0흐림세종6.0흐림부안8.4흐림임실6.5흐림정읍8.1흐림남원6.4흐림장수4.9구름많음고창군8.0구름많음영광군8.1맑음김해시7.3흐림순창군7.1흐림북창원8.4흐림양산시8.9구름많음보성군10.1-강진군10.2구름많음장흥9.9구름많음해남9.5구름조금고흥10.8구름많음의령군8.4구름많음함양군7.2구름많음광양시10.3흐림진도군9.4구름많음봉화4.7흐림영주4.9흐림문경5.4구름많음청송군5.4구름조금영덕7.5구름많음의성7.2흐림구미7.2구름많음영천7.0흐림경주시8.8흐림거창6.9구름많음합천8.2흐림밀양8.3흐림산청8.1구름많음거제9.4구름많음남해10.2맑음북부산8.4
  • 2023.11.29(수)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Model Comparison Tool 보고서: 채널 기여도 확인

Conversions – Model Comparison Tool 보고서: 채널 기여도 확인

 

Last Interaction: 

▶ 고객이 구매 또는 전환 이전에 마지막으로 상호작용한 채널이 전환 가치에 100% 기여

 

Last Noc-Direct Clisk:

 

▶ 직접 유입을 제외하고 고객이 구매 또는 전환 이전에 마지막으로 클릭한 채널이 전환 가치의 100%를 기여

 

Last AdWords Click:

▶ 고객이 구매 또는 전환 이전에 마지막으로 클릭한 애드워즈 광고가전환 가치의 100%를 기여

 

Firs Interaction:

▶ 고객이 상호작용한 첫번째 채널이 전환 가치에 100% 기여

 

Linear:

 

▶ 전환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채널의 기여도가 동일

 

Time Decay:

 

▶ 전환과정에 시간이 흐를 수록 높은 기여도를 부여

 

 Position Based:

 

▶ 첫번째와 마지막 채널의 기여도에 가중치를 부여

 

Date-Driven:

 

GA360만의 기여모델로, 구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계산된 기여도를 각 과정에 부여

 

어떤 채널이 전환에 기여했는지 다양한 *기여모델로 비교해 볼 수 있는 보고서.다각도에서 전환에 기여한 정도를 분석하여 채널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장에)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0:07:02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가중치를 어떻게 두냐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겠네요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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