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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조금속초9.1구름조금북춘천9.9구름많음철원11.4구름많음동두천13.3구름많음파주12.8맑음대관령2.9구름조금춘천10.7박무백령도9.4맑음북강릉8.8구름많음강릉9.3흐림동해11.0흐림서울17.6구름많음인천15.3흐림원주15.6박무울릉도12.6흐림수원15.3흐림영월13.3구름많음충주14.0구름많음서산13.3흐림울진12.3흐림청주16.1구름많음대전15.1흐림추풍령12.8박무안동13.7흐림상주14.0흐림포항14.7흐림군산14.5비대구13.8흐림전주16.1흐림울산13.1흐림창원14.9흐림광주15.7흐림부산14.5흐림통영14.1박무목포14.6흐림여수14.9박무흑산도12.8흐림완도16.1구름많음고창14.6흐림순천14.7박무홍성13.5흐림서청주13.8비제주15.8구름많음고산15.2흐림성산15.3흐림서귀포16.9흐림진주14.0구름조금강화14.0흐림양평14.1맑음이천14.9맑음인제7.3구름조금홍천10.6흐림태백9.5흐림정선군10.3구름많음제천12.7흐림보은14.1맑음천안13.9맑음보령12.3맑음부여13.8흐림금산13.7흐림세종15.1흐림부안15.2흐림임실14.4흐림정읍15.3흐림남원14.9흐림장수13.5구름많음고창군14.8맑음영광군14.1흐림김해시14.1흐림순창군15.0흐림북창원15.6흐림양산시15.0흐림보성군15.7흐림강진군15.9흐림장흥15.7흐림해남15.4흐림고흥15.2흐림의령군14.8흐림함양군13.8흐림광양시14.9흐림진도군14.9흐림봉화12.7흐림영주13.7흐림문경13.9흐림청송군12.7흐림영덕12.9흐림의성14.1흐림구미14.3흐림영천13.6흐림경주시13.2흐림거창13.0흐림합천14.2흐림밀양15.1흐림산청13.7흐림거제14.2흐림남해14.5흐림북부산15.1
  • 2024.04.30(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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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ence – New vs Returning: 신규, 기존 방문자 유입량 확인

Audience – New vs Returning: 신규, 기존 방문자 유입량 확인

 

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의 개념이며, 신규방문자는 어느 매체를 통해 유입하고, 어느 컨텐츠를 소비하고 이탈하는지, 

재방문자는 어느 매체를 통해 유입하고, 몇번 방문하여 구매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의 사이트 활동 패턴파악 후, 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 재방문의 전환률이 높은 경우, 신규 고객에게 추가쿠폰지급 등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

 

보통 이 New vs Returning 레포트는 아래 3개에 사용됩니다.

 

1. 보고서: 신규유저, 재방 보고용

2. 리타겟팅: 신규유저이면서 재방문이 없는 유저 리타겟팅을 통한 재방문 유입

3. 매체 성과측정: 신규유저 유치에 효과적인 매체 확인

 

참고로,  신규유저의 기준은 브라우저라고 이해하시는게 편합니다.

한사람이 PC에서 크롬을 통해 접속 한 후, 익스플로러를 통해 다시 방문하면 New Visitor 2입니다.

 

google analytics Audience – New vs Returning: 신규, 기존 방문자 유입량 확인

전체댓글1

    • jade
    • 2022-05-05 13:26:3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두 집단을 비교해보니 각각 어느 지표에 초점을 맞춰야 할지 알 것 같네요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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