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9.3맑음북춘천9.3맑음철원11.1맑음동두천10.3맑음파주9.9맑음대관령8.8맑음춘천9.8맑음백령도11.0박무북강릉6.5맑음강릉7.0맑음동해7.6맑음서울12.6맑음인천10.6맑음원주10.9흐림울릉도8.1박무수원9.5맑음영월8.9맑음충주9.6맑음서산9.2맑음울진9.6맑음청주12.9박무대전11.8맑음추풍령12.6맑음안동9.7맑음상주14.0흐림포항11.1흐림군산11.3박무대구11.0박무전주12.9박무울산10.8박무창원12.1박무광주13.4흐림부산12.0흐림통영12.5박무목포12.1흐림여수12.8맑음흑산도10.7흐림완도12.7흐림고창11.3맑음순천11.5맑음홍성11.8맑음서청주11.9흐림제주13.9구름많음고산12.0흐림성산11.7구름조금서귀포13.5흐림진주12.8맑음강화9.8맑음양평10.9맑음이천11.5맑음인제9.2맑음홍천9.3맑음태백9.4맑음정선군7.3맑음제천7.8맑음보은11.7맑음천안9.1흐림보령10.7흐림부여10.3맑음금산10.3맑음세종10.8흐림부안11.9맑음임실11.0흐림정읍12.1맑음남원13.1맑음장수9.5흐림고창군12.1흐림영광군11.8흐림김해시12.0흐림순창군11.8흐림북창원13.3흐림양산시12.4맑음보성군12.2흐림강진군13.7흐림장흥13.3흐림해남12.3흐림고흥12.8흐림의령군14.1맑음함양군14.8흐림광양시13.1흐림진도군11.8맑음봉화7.7맑음영주10.3맑음문경12.7맑음청송군8.4맑음영덕9.5맑음의성8.8맑음구미11.5흐림영천8.0흐림경주시10.7맑음거창12.7흐림합천13.9흐림밀양13.3흐림산청12.3흐림거제12.4흐림남해13.4흐림북부산12.8
  • 2025.04.24(목)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Audience – New vs Returning: 신규, 기존 방문자 유입량 확인

Audience – New vs Returning: 신규, 기존 방문자 유입량 확인

 

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의 개념이며, 신규방문자는 어느 매체를 통해 유입하고, 어느 컨텐츠를 소비하고 이탈하는지, 

재방문자는 어느 매체를 통해 유입하고, 몇번 방문하여 구매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의 사이트 활동 패턴파악 후, 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 재방문의 전환률이 높은 경우, 신규 고객에게 추가쿠폰지급 등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

 

보통 이 New vs Returning 레포트는 아래 3개에 사용됩니다.

 

1. 보고서: 신규유저, 재방 보고용

2. 리타겟팅: 신규유저이면서 재방문이 없는 유저 리타겟팅을 통한 재방문 유입

3. 매체 성과측정: 신규유저 유치에 효과적인 매체 확인

 

참고로,  신규유저의 기준은 브라우저라고 이해하시는게 편합니다.

한사람이 PC에서 크롬을 통해 접속 한 후, 익스플로러를 통해 다시 방문하면 New Visitor 2입니다.

 

google analytics Audience – New vs Returning: 신규, 기존 방문자 유입량 확인

전체댓글1

    • jade
    • 2022-05-05 13:26:3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두 집단을 비교해보니 각각 어느 지표에 초점을 맞춰야 할지 알 것 같네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58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