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16.0맑음북춘천17.2맑음철원18.3맑음동두천17.6맑음파주14.1구름많음대관령13.5맑음춘천17.4맑음백령도10.4구름조금북강릉17.4구름조금강릉20.4구름많음동해16.4황사서울17.4연무인천14.6구름많음원주18.4구름많음울릉도15.6맑음수원14.9구름많음영월17.7구름조금충주16.3맑음서산13.8구름많음울진21.2맑음청주20.0맑음대전17.9맑음추풍령17.7흐림안동18.8맑음상주20.2구름조금포항19.6맑음군산14.1구름많음대구19.1맑음전주16.9박무울산14.9맑음창원15.2구름조금광주18.0맑음부산15.5맑음통영14.5맑음목포14.5구름조금여수15.7맑음흑산도13.0구름조금완도15.5맑음고창13.1맑음순천13.8맑음홍성14.3맑음서청주17.9구름조금제주16.2흐림고산16.2구름많음성산15.6흐림서귀포17.5맑음진주14.3맑음강화12.5맑음양평맑음이천18.6맑음인제15.7맑음홍천17.0구름많음태백15.2구름조금정선군16.5구름조금제천14.6맑음보은17.4맑음천안18.0맑음보령11.8맑음부여14.4맑음금산16.7맑음세종17.1맑음부안14.2맑음임실14.5맑음정읍14.1구름조금남원16.7구름조금장수13.4맑음고창군12.6맑음영광군12.6맑음김해시16.2구름조금순창군16.3맑음북창원17.5맑음양산시15.3맑음보성군13.8구름조금강진군14.8구름조금장흥12.9맑음해남14.6맑음고흥13.1구름조금의령군15.8구름조금함양군15.5맑음광양시16.3맑음진도군13.3구름많음봉화14.0맑음영주15.8맑음문경15.9구름많음청송군14.6구름많음영덕17.0구름많음의성16.1구름많음구미18.1구름많음영천16.3구름조금경주시15.2구름조금거창15.8맑음합천16.7구름많음밀양16.0구름조금산청16.2구름많음거제14.3구름조금남해14.9맑음북부산15.7
  • 2024.04.26(금)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구글애널리틱스 커뮤니티입니다.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 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 Checkout Behavior보고서: 쇼핑 과정 확인

 

구매의사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단계인,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에 대한 이탈지점을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 입니다.

 

이미 많이 보고 들은 이야기 이지만, 브랜딩과 상품 구매까지 많은 비용과 시간, 에너지가 필요하기때문에,

일단 구매단계를 시작하면, 구매완료까지 이탈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아무생각없이 구매완료까지 보내야 하는게 우리의 역할이죠.

 

이때 어느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가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장바구니부터 구매완료까지의 단계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시각화 하기때문에,  

어느 단계에서 유저가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단계의 이탈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에서 이탈이 많은 페이지확인

2. 해당 페이지에 가서 왜 이탈이 많은지 확인, 경쟁사 밴치마킹, 선진화 사례 확인 및 가설 수립

3.   Google Optimize 등, A B Test를 통해 가설 검증 후, 실서버 적용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고객경험을 최적화 하는 기본적인 단계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이탈원인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선 크게 3개정도 항목을 고려해야합니다.

1.  Device Category, Operate System, Browser 등 시스템 별 이탈률 확인

2. 구매단계의 form event(click, change) 수집을 통해, 이벤트가 크게 감소하는 지점 확인

3. Check out 단계 GA설치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 구매단계 이탈 최소화 및 이탈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은 꼭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세션을 기준으로, 유입부터 최종구매까지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 Shopping Behavior

 

세션을 기준으로, 장바구니 부터 최종구매까지(Check Out) 각 단계별 이동 및 이탈 시각화 래포트

 

google analytics Checkout Behavior

전체댓글1

    • jade
    • 2022-05-06 11:04:4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어디를 개선해야 할지 알고 싶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레포트군요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43건 입니다.    글쓰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