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17.1맑음북춘천19.8맑음철원21.0맑음동두천19.6맑음파주16.2맑음대관령17.0맑음춘천21.1구름많음백령도12.1맑음북강릉18.3맑음강릉22.4맑음동해16.9맑음서울18.8맑음인천15.0맑음원주21.9맑음울릉도17.5맑음수원15.3맑음영월21.3맑음충주20.1맑음서산15.3맑음울진16.7맑음청주20.8맑음대전20.4맑음추풍령17.6맑음안동22.1맑음상주23.5맑음포항22.5맑음군산15.1맑음대구23.6맑음전주18.4맑음울산16.8맑음창원19.0맑음광주20.9맑음부산18.0맑음통영16.5맑음목포16.0맑음여수18.8맑음흑산도12.3맑음완도19.2맑음고창14.5맑음순천17.2맑음홍성17.0맑음서청주18.5맑음제주18.5맑음고산16.4맑음성산16.1맑음서귀포17.4맑음진주20.3맑음강화13.7맑음양평21.5맑음이천19.7맑음인제18.0맑음홍천19.9구름많음태백17.0맑음정선군20.8맑음제천17.7맑음보은18.3맑음천안18.4맑음보령15.6맑음부여19.4맑음금산18.4맑음세종19.2맑음부안15.1맑음임실18.1맑음정읍15.9맑음남원20.7맑음장수16.8맑음고창군16.1맑음영광군14.9맑음김해시18.0맑음순창군20.5맑음북창원20.9맑음양산시19.5맑음보성군17.9맑음강진군19.6맑음장흥17.4맑음해남17.0맑음고흥17.4맑음의령군21.9맑음함양군22.3맑음광양시20.5맑음진도군16.1맑음봉화17.2맑음영주22.2맑음문경21.1맑음청송군17.6맑음영덕16.7맑음의성18.5맑음구미21.3맑음영천21.4맑음경주시19.6맑음거창18.9맑음합천21.0맑음밀양21.9맑음산청21.6맑음거제17.9맑음남해19.0맑음북부산19.1
  • 2024.04.27(토)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사이트 문제점 개선입니다. 사이트 문제점을 개선한다는 것은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나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구매 전환률을 최적화 하는 것을 말합니다. 플러스제로가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할 때, 이 과정을 가장 먼저 진행합니다.

사이트 문제점 개선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시스템환경 / A/B Test tool(google Optimize)

고객의 이탈지점을 확인한 뒤, 가장 먼저 3가지 항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시스템 개선

이탈 페이지가 특정 Device, OS, Browser, Page load time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빈번한 시스템 이슈는 Active X, PG, Chrome 등이 있습니다. GA 오류알림창 이벤트를 수집과 아래와 같은 시스템 이슈 모니터링을 권장합니다.

컨텐츠 최적화:

이탈 페이지에 고객이 이탈하게 만드는 버튼이나 문구, 잘못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할인, 무료배송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표기, 애매모호한 배송이나 결제문구, 과도한 개인정보수집 등이 있습니다. 이탈이 높은 페이지의 Click&Change이벤트를 수집하여, 이벤트가 급격히 줄어드는 단계를 확인 및 A/B Test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CTA 개선: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단일 버튼을 권장합니다. 뒤로가기, 취소, 연관상품 등 결제단계 이탈버튼은 모두 삭제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결제단계에선 GNB까지 지워버립니다) 컨텐츠나 CTA개선을 위한 가설은 Google Optimize라는 A/B Test Tool(무료)을 통해 검증이 가능합니다.

 

플러스제로의 구매전환률 최적화 단계에선 시스템 개선, 컨텐츠 최적화, CTA개선을 진행하며, 여러가지 구매전환률 최적화 방법론 중, 가장 심플하면서 성과가 높은 개선방법입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0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