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11.8흐림북춘천13.4흐림철원15.0흐림동두천15.8흐림파주16.1흐림대관령6.1흐림춘천13.5흐림백령도13.2비북강릉10.2흐림강릉10.8흐림동해10.8비서울14.9비인천13.9흐림원주16.0구름많음울릉도10.2비수원13.7흐림영월14.0흐림충주14.0흐림서산13.4흐림울진10.9비청주13.1비대전14.4흐림추풍령11.8비안동12.1흐림상주12.9비포항12.4흐림군산13.9비대구11.8비전주14.2비울산12.1흐림창원16.1흐림광주15.4비부산12.6흐림통영15.7흐림목포15.0구름많음여수18.9흐림흑산도14.9구름많음완도18.0구름많음고창14.2흐림순천14.6비홍성13.5흐림서청주12.1맑음제주19.7맑음고산17.9맑음성산19.7맑음서귀포22.4흐림진주17.7흐림강화15.1흐림양평15.5흐림이천15.1흐림인제11.5흐림홍천13.9흐림태백7.6흐림정선군11.7흐림제천13.4흐림보은12.8흐림천안13.3흐림보령13.9흐림부여14.1흐림금산13.4흐림세종13.1흐림부안14.2흐림임실13.5흐림정읍13.9흐림남원14.7흐림장수12.7흐림고창군13.8구름많음영광군13.8흐림김해시12.7흐림순창군15.0흐림북창원15.0흐림양산시13.1구름많음보성군16.0구름많음강진군17.1구름많음장흥16.9구름많음해남16.4구름많음고흥19.5흐림의령군17.9흐림함양군15.3구름많음광양시17.2구름많음진도군15.4흐림봉화12.5흐림영주12.9흐림문경13.1흐림청송군11.0흐림영덕11.4흐림의성13.3흐림구미13.4흐림영천11.6흐림경주시12.4흐림거창14.6흐림합천15.8흐림밀양13.6흐림산청16.0흐림거제13.2구름많음남해18.5흐림북부산13.3
  • 2024.05.07(화)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CRO 구매전환률 최적화

Google Analytics&Google Optimize기반 CRO 구매전환률 최적화

전환율 최적화 혹은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는 사이트로 유입된 방문자가 내 사이트에서의 구매 확률을 높이는 작업입니다. 전환율 최적화를 통해 사이트 내부의 약점을 찾아내고강점을 더욱 부각시키면서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구매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GMP) 기반 CRO은 보통 Google Analytics와 Google Optimize를 많이 사용합니다.

Google Analytics에선 사이트 방문자의 구매단계별 Weak Poin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가설벤치마킹우수 사례 기반 A/B Test를 통해 점진적으로 구매전환률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구매여정 중 유저의 이탈을 많은 부분, 페이지 종료가 많은 페이지, 구매에 기여가 높은 컨텐츠 등 구매전환률을 높일 수 있는 항목들을 찾아냅니다.

Google Optimize를 통해 A/B Test, Re-direct 등 다양한 개선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합니다.

GMP은 지속적인 구매전환률 최적화 실험(A/B Test)을 통해 유저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0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