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9눈북춘천-2.0흐림철원-2.6흐림동두천-2.3구름많음파주-2.8흐림대관령-7.0흐림춘천-1.7구름많음백령도-0.6눈북강릉-1.9흐림강릉-1.7흐림동해-0.2눈서울-0.6눈인천-0.4흐림원주0.3눈울릉도0.1눈수원0.1흐림영월0.1흐림충주-0.2흐림서산0.2흐림울진-0.3흐림청주0.8눈대전1.0흐림추풍령-0.7흐림안동0.2흐림상주0.5흐림포항2.3흐림군산1.0눈대구2.6비전주2.9비울산2.6흐림창원2.9비광주3.6흐림부산3.3흐림통영3.8비목포4.4흐림여수3.4비흑산도4.7흐림완도4.8흐림고창3.7흐림순천2.8비홍성0.7흐림서청주0.1비제주8.0흐림고산8.0흐림성산8.1흐림서귀포9.0흐림진주2.4흐림강화-1.9흐림양평0.4흐림이천-0.8흐림인제-2.4흐림홍천-1.6흐림태백-5.6흐림정선군-3.3흐림제천-1.3흐림보은1.0흐림천안0.6흐림보령1.9흐림부여1.2흐림금산0.8흐림세종1.0흐림부안2.7흐림임실2.6흐림정읍3.7흐림남원2.5흐림장수0.4흐림고창군3.7흐림영광군4.5흐림김해시3.3흐림순창군3.0흐림북창원3.9흐림양산시3.9흐림보성군4.5흐림강진군4.1흐림장흥4.0흐림해남4.3흐림고흥5.0흐림의령군3.0흐림함양군1.1흐림광양시3.1흐림진도군4.2흐림봉화0.8흐림영주-1.2흐림문경-0.5흐림청송군-0.3흐림영덕0.9흐림의성1.5흐림구미2.0흐림영천2.3흐림경주시1.8흐림거창0.2흐림합천2.9흐림밀양3.8흐림산청1.1흐림거제4.4흐림남해3.2흐림북부산4.1
  • 2024.02.23(금)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CRO 구매전환률 최적화

Google Analytics&Google Optimize기반 CRO 구매전환률 최적화

전환율 최적화 혹은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는 사이트로 유입된 방문자가 내 사이트에서의 구매 확률을 높이는 작업입니다. 전환율 최적화를 통해 사이트 내부의 약점을 찾아내고강점을 더욱 부각시키면서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구매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GMP) 기반 CRO은 보통 Google Analytics와 Google Optimize를 많이 사용합니다.

Google Analytics에선 사이트 방문자의 구매단계별 Weak Poin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가설벤치마킹우수 사례 기반 A/B Test를 통해 점진적으로 구매전환률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구매여정 중 유저의 이탈을 많은 부분, 페이지 종료가 많은 페이지, 구매에 기여가 높은 컨텐츠 등 구매전환률을 높일 수 있는 항목들을 찾아냅니다.

Google Optimize를 통해 A/B Test, Re-direct 등 다양한 개선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합니다.

GMP은 지속적인 구매전환률 최적화 실험(A/B Test)을 통해 유저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0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