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19.0구름조금북춘천17.6구름많음철원14.0구름많음동두천16.3구름많음파주16.9구름조금대관령13.1구름조금춘천16.8구름조금백령도19.6구름많음북강릉19.3구름조금강릉19.8맑음동해21.2구름조금서울19.2비인천18.2구름조금원주17.2구름많음울릉도18.8구름많음수원19.2맑음영월16.8맑음충주18.3구름많음서산20.1맑음울진21.0구름조금청주19.6구름많음대전18.6맑음추풍령17.3구름많음안동15.1맑음상주16.5맑음포항20.9구름조금군산20.0구름조금대구18.3맑음전주20.9구름조금울산20.3구름많음창원18.0구름많음광주19.2구름많음부산21.3구름많음통영20.2흐림목포18.2맑음여수19.2구름많음흑산도21.6구름많음완도21.1구름많음고창19.7구름조금순천18.8구름많음홍성19.9구름조금서청주19.0구름많음제주21.6흐림고산20.8구름많음성산22.5흐림서귀포21.8구름조금진주19.4구름많음강화18.0구름조금양평17.1구름많음이천18.0구름많음인제14.1구름많음홍천16.1구름조금태백16.4구름조금정선군13.3맑음제천16.4맑음보은18.2구름조금천안18.7흐림보령18.0구름조금부여17.4구름조금금산18.0구름많음세종19.5맑음부안20.3구름조금임실19.2구름조금정읍20.4구름많음남원20.3맑음장수18.4구름많음고창군19.8구름많음영광군19.1구름많음김해시19.1구름많음순창군18.7구름많음북창원18.6구름많음양산시20.9구름많음보성군21.0구름많음강진군19.3구름많음장흥19.1구름많음해남20.5구름조금고흥21.5구름조금의령군18.0맑음함양군18.1맑음광양시21.0구름많음진도군19.3구름조금봉화17.1구름많음영주16.4맑음문경16.9맑음청송군14.3맑음영덕19.7구름많음의성15.7구름조금구미17.6맑음영천17.1맑음경주시20.2맑음거창16.4맑음합천18.8구름조금밀양18.9맑음산청18.1구름많음거제19.4맑음남해18.9구름많음북부산20.2
  • 2024.10.10(목)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 지점 확인

퍼포먼스마케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 유입을 극대화 하는 ‘외부마케팅 최적화’와 항상 함께 진행되어야 하는 단계는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입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는 유입부터 비즈니스 목표달성까지의 Action을 윤활하게 하고, 이탈, 이동 빈도가 높은 페이지의 문제점 개선을 통한 구매 전환률 최적화입니다.

‘구매전환률 최적화’는 말 그대로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이며, 100명중 10명 구매하던것을 11명 12명, 13명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모든 활동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장 중요한 체크리스트만 확인해도 이탈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Top3

1.이탈 지점 확인: 구매여정 중, 이탈이 많은 페이지를 확인하고, 문제점을 개선합니다.

2.사이트 문제점 개선: 시스템, 컨텐츠, 오류 등 사이트 문제점을 찾아내고 개선합니다.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미 이탈한 고객은 다시 유입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이탈 지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탈 지점 확인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Device / 구매단계 별 URL / Event

:구매완료까지 각 단계에서 고객이 어디로 이동하는지 확인하고, 이탈이 많은 곳 파악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는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유입을 넘어, 고객에게 만족할만한 경험을 제공하고, 재방문 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최우선 파악해야 할 것은, 구매 의사가 있다고 판단되는 구매 프로세스에 들어온 고객들의 이탈 지점을 파악입니다. 많은 비용과 노력으로 고객이 장바구니까지 가도록 만들었는데, 복잡한 결제방법이나 시스템이슈, 불필요한 문구로 인해 이탈한다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와 같습니다. 친절하게도 GA에선 구매단계 별 이탈을 확인할 수 있는 Goal 셋팅기능이 있으니, 반드시 활용하길 권장드립니다.

플러스제로는 아래와 같이 데이터스튜디오에서 전체, 채널별, 매체별 구매여정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1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