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1.1박무북춘천-5.1맑음철원-4.8맑음동두천-2.7맑음파주-4.9맑음대관령-6.4맑음춘천-3.7맑음백령도1.6박무북강릉3.1구름조금강릉1.4맑음동해2.6박무서울-0.3맑음인천-0.1구름많음원주-1.9구름많음울릉도4.5안개수원-3.5맑음영월-4.3맑음충주-3.5맑음서산-1.8맑음울진0.6박무청주-0.7박무대전-1.3맑음추풍령1.7안개안동-3.8맑음상주2.0박무포항3.3맑음군산-3.6박무대구1.4안개전주0.0구름조금울산4.6연무창원4.2박무광주1.4구름많음부산7.1구름조금통영5.5박무목포1.6연무여수5.0구름조금흑산도5.8맑음완도6.2맑음고창-2.4맑음순천3.1박무홍성-1.9맑음서청주(예)-2.7맑음제주6.7맑음고산7.6맑음성산8.6맑음서귀포10.1맑음진주-0.3맑음강화-0.6구름조금양평-3.2흐림이천-2.6구름많음인제-4.3맑음홍천-5.0맑음태백-5.1구름조금정선군-3.7맑음제천-5.0맑음보은-4.3맑음천안-3.3맑음보령-0.8맑음부여-4.4맑음금산-3.7맑음세종-2.6흐림부안-0.9맑음임실-3.5구름조금정읍-1.4맑음남원-2.6맑음장수-4.6맑음고창군-1.5맑음영광군-1.8맑음김해시3.8맑음순창군-2.6맑음북창원4.1맑음양산시3.5맑음보성군4.2맑음강진군2.2맑음장흥0.0맑음해남0.9맑음고흥4.7맑음의령군-0.5맑음함양군-3.6맑음광양시4.5맑음진도군2.8맑음봉화-3.8맑음영주-2.9맑음문경-0.1구름조금청송군-4.7맑음영덕3.0맑음의성-4.9맑음구미0.5맑음영천-3.5맑음경주시0.3맑음거창-2.2구름조금합천-2.7맑음밀양0.4맑음산청-3.5구름조금거제6.0구름조금남해4.3맑음북부산2.0
  • 2023.02.08(수)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 지점 확인

퍼포먼스마케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 유입을 극대화 하는 ‘외부마케팅 최적화’와 항상 함께 진행되어야 하는 단계는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입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는 유입부터 비즈니스 목표달성까지의 Action을 윤활하게 하고, 이탈, 이동 빈도가 높은 페이지의 문제점 개선을 통한 구매 전환률 최적화입니다.

‘구매전환률 최적화’는 말 그대로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이며, 100명중 10명 구매하던것을 11명 12명, 13명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모든 활동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장 중요한 체크리스트만 확인해도 이탈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Top3

1.이탈 지점 확인: 구매여정 중, 이탈이 많은 페이지를 확인하고, 문제점을 개선합니다.

2.사이트 문제점 개선: 시스템, 컨텐츠, 오류 등 사이트 문제점을 찾아내고 개선합니다.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미 이탈한 고객은 다시 유입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이탈 지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탈 지점 확인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Device / 구매단계 별 URL / Event

:구매완료까지 각 단계에서 고객이 어디로 이동하는지 확인하고, 이탈이 많은 곳 파악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는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유입을 넘어, 고객에게 만족할만한 경험을 제공하고, 재방문 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최우선 파악해야 할 것은, 구매 의사가 있다고 판단되는 구매 프로세스에 들어온 고객들의 이탈 지점을 파악입니다. 많은 비용과 노력으로 고객이 장바구니까지 가도록 만들었는데, 복잡한 결제방법이나 시스템이슈, 불필요한 문구로 인해 이탈한다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와 같습니다. 친절하게도 GA에선 구매단계 별 이탈을 확인할 수 있는 Goal 셋팅기능이 있으니, 반드시 활용하길 권장드립니다.

플러스제로는 아래와 같이 데이터스튜디오에서 전체, 채널별, 매체별 구매여정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8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