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21.8맑음북춘천20.0맑음철원21.3맑음동두천22.7맑음파주21.0맑음대관령21.2맑음춘천21.1맑음백령도17.3맑음북강릉24.0맑음강릉25.5맑음동해22.8맑음서울21.8맑음인천18.0맑음원주22.1맑음울릉도18.1맑음수원21.2맑음영월21.7맑음충주21.0맑음서산22.1구름조금울진19.5맑음청주22.3맑음대전22.4맑음추풍령22.3맑음안동22.2맑음상주22.8맑음포항22.5맑음군산22.0맑음대구22.1맑음전주22.1맑음울산22.1맑음창원23.2맑음광주21.9맑음부산21.7맑음통영19.2맑음목포19.4맑음여수20.1맑음흑산도17.5맑음완도21.1맑음고창21.9맑음순천22.6맑음홍성20.3맑음서청주20.6맑음제주18.9구름조금고산18.6맑음성산20.3맑음서귀포21.3맑음진주22.3맑음강화20.1맑음양평20.5맑음이천21.1맑음인제22.7맑음홍천21.6맑음태백24.1맑음정선군23.6맑음제천21.2맑음보은23.9맑음천안22.0맑음보령20.8맑음부여22.7맑음금산21.5맑음세종20.7맑음부안20.8맑음임실23.0맑음정읍21.7맑음남원21.5맑음장수22.2맑음고창군22.0맑음영광군21.6맑음김해시22.5맑음순창군22.7맑음북창원23.4맑음양산시23.5맑음보성군21.4맑음강진군23.3맑음장흥23.0맑음해남22.1맑음고흥23.3맑음의령군22.4맑음함양군23.8맑음광양시22.5맑음진도군21.2맑음봉화22.5맑음영주23.0맑음문경23.4맑음청송군23.4맑음영덕23.7맑음의성22.7맑음구미22.5맑음영천22.7맑음경주시24.3맑음거창22.4맑음합천23.2맑음밀양22.7맑음산청23.1맑음거제21.0맑음남해20.1맑음북부산22.4
  • 2024.04.13(토)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 지점 확인

퍼포먼스마케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 유입을 극대화 하는 ‘외부마케팅 최적화’와 항상 함께 진행되어야 하는 단계는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입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는 유입부터 비즈니스 목표달성까지의 Action을 윤활하게 하고, 이탈, 이동 빈도가 높은 페이지의 문제점 개선을 통한 구매 전환률 최적화입니다.

‘구매전환률 최적화’는 말 그대로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이며, 100명중 10명 구매하던것을 11명 12명, 13명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모든 활동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장 중요한 체크리스트만 확인해도 이탈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Top3

1.이탈 지점 확인: 구매여정 중, 이탈이 많은 페이지를 확인하고, 문제점을 개선합니다.

2.사이트 문제점 개선: 시스템, 컨텐츠, 오류 등 사이트 문제점을 찾아내고 개선합니다.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미 이탈한 고객은 다시 유입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이탈 지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탈 지점 확인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Device / 구매단계 별 URL / Event

:구매완료까지 각 단계에서 고객이 어디로 이동하는지 확인하고, 이탈이 많은 곳 파악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는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유입을 넘어, 고객에게 만족할만한 경험을 제공하고, 재방문 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최우선 파악해야 할 것은, 구매 의사가 있다고 판단되는 구매 프로세스에 들어온 고객들의 이탈 지점을 파악입니다. 많은 비용과 노력으로 고객이 장바구니까지 가도록 만들었는데, 복잡한 결제방법이나 시스템이슈, 불필요한 문구로 인해 이탈한다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와 같습니다. 친절하게도 GA에선 구매단계 별 이탈을 확인할 수 있는 Goal 셋팅기능이 있으니, 반드시 활용하길 권장드립니다.

플러스제로는 아래와 같이 데이터스튜디오에서 전체, 채널별, 매체별 구매여정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0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