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조금속초16.2구름조금북춘천14.1구름조금철원14.6구름조금동두천15.8구름조금파주14.8구름조금대관령10.2구름조금춘천16.1박무백령도17.3구름많음북강릉15.8구름많음강릉19.0구름많음동해16.9구름많음서울20.1구름많음인천19.2구름조금원주16.9흐림울릉도18.3구름조금수원17.6구름많음영월15.3구름많음충주14.5구름많음서산15.6구름조금울진17.0구름많음청주20.5구름많음대전17.8구름많음추풍령14.7구름많음안동16.7구름많음상주16.7흐림포항19.6구름많음군산18.5흐림대구18.5흐림전주19.6흐림울산18.2흐림창원18.6구름많음광주20.1흐림부산20.3흐림통영18.8흐림목포19.8흐림여수20.7흐림흑산도18.4흐림완도19.5흐림고창17.6흐림순천16.8구름많음홍성16.0-서청주(예)16.4흐림제주22.5흐림고산21.5흐림성산20.9흐림서귀포22.1흐림진주17.8구름많음강화17.6구름조금양평16.1구름많음이천16.2구름조금인제13.8구름많음홍천14.6구름많음태백12.2구름많음정선군14.5구름많음제천14.2구름많음보은14.5구름많음천안15.5구름많음보령17.2구름많음부여16.7구름많음금산15.4-세종17.8흐림부안18.9흐림임실16.1흐림정읍17.5흐림남원16.7흐림장수13.7흐림고창군17.2흐림영광군18.3흐림김해시19.2흐림순창군17.3흐림북창원19.2흐림양산시20.2흐림보성군18.2흐림강진군18.4흐림장흥18.2흐림해남17.8흐림고흥16.8흐림의령군16.5흐림함양군15.3흐림광양시19.1흐림진도군17.9구름많음봉화13.6구름많음영주14.1구름많음문경15.5구름많음청송군14.2흐림영덕17.0구름많음의성15.2흐림구미16.3흐림영천16.7흐림경주시16.9흐림거창15.2흐림합천16.6흐림밀양18.6흐림산청15.7흐림거제18.5흐림남해18.8
  • 2022.09.26(월)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 지점 확인

퍼포먼스마케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 유입을 극대화 하는 ‘외부마케팅 최적화’와 항상 함께 진행되어야 하는 단계는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입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는 유입부터 비즈니스 목표달성까지의 Action을 윤활하게 하고, 이탈, 이동 빈도가 높은 페이지의 문제점 개선을 통한 구매 전환률 최적화입니다.

‘구매전환률 최적화’는 말 그대로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이며, 100명중 10명 구매하던것을 11명 12명, 13명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모든 활동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장 중요한 체크리스트만 확인해도 이탈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Top3

1.이탈 지점 확인: 구매여정 중, 이탈이 많은 페이지를 확인하고, 문제점을 개선합니다.

2.사이트 문제점 개선: 시스템, 컨텐츠, 오류 등 사이트 문제점을 찾아내고 개선합니다.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미 이탈한 고객은 다시 유입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이탈 지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탈 지점 확인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Device / 구매단계 별 URL / Event

:구매완료까지 각 단계에서 고객이 어디로 이동하는지 확인하고, 이탈이 많은 곳 파악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는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유입을 넘어, 고객에게 만족할만한 경험을 제공하고, 재방문 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최우선 파악해야 할 것은, 구매 의사가 있다고 판단되는 구매 프로세스에 들어온 고객들의 이탈 지점을 파악입니다. 많은 비용과 노력으로 고객이 장바구니까지 가도록 만들었는데, 복잡한 결제방법이나 시스템이슈, 불필요한 문구로 인해 이탈한다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와 같습니다. 친절하게도 GA에선 구매단계 별 이탈을 확인할 수 있는 Goal 셋팅기능이 있으니, 반드시 활용하길 권장드립니다.

플러스제로는 아래와 같이 데이터스튜디오에서 전체, 채널별, 매체별 구매여정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8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