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1.5박무북춘천-6.5맑음철원-6.2맑음동두천-4.3맑음파주-7.1맑음대관령-9.9맑음춘천-5.6맑음백령도1.2박무북강릉0.8맑음강릉0.1맑음동해-0.1박무서울-1.1연무인천-0.9구름조금원주-3.8비울릉도4.0안개수원-3.5맑음영월-6.0맑음충주-5.7맑음서산-4.9맑음울진-1.9박무청주-0.9박무대전-3.5맑음추풍령0.6안개안동-3.9맑음상주0.9박무포항2.0맑음군산-3.9박무대구-1.1안개전주-0.3박무울산2.8박무창원3.2박무광주0.1박무부산5.4구름조금통영3.6박무목포0.9연무여수4.6구름조금흑산도4.5맑음완도4.1맑음고창-4.5구름조금순천-1.9박무홍성-4.3맑음서청주(예)-4.6구름조금제주4.6맑음고산6.7맑음성산6.9맑음서귀포7.6맑음진주-3.6맑음강화-4.4맑음양평-3.8흐림이천-2.6구름조금인제-5.5맑음홍천-6.0맑음태백-7.3구름조금정선군-4.5맑음제천-7.7맑음보은-6.1맑음천안-5.2맑음보령-3.1맑음부여-5.7맑음금산-6.4맑음세종-4.1구름조금부안-2.5맑음임실-4.1맑음정읍-2.8맑음남원-4.5맑음장수-7.5맑음고창군-3.8맑음영광군-3.5맑음김해시3.0맑음순창군-5.2맑음북창원2.4맑음양산시1.2맑음보성군2.5맑음강진군-1.9맑음장흥-3.0맑음해남-2.3구름조금고흥-2.9구름조금의령군-3.6구름조금함양군-6.7구름많음광양시1.8맑음진도군-0.4맑음봉화-5.7맑음영주-4.7맑음문경-3.0흐림청송군-5.3맑음영덕-0.6맑음의성-6.4맑음구미-2.6맑음영천-4.3맑음경주시-2.1구름조금거창-5.7맑음합천-4.2구름조금밀양-0.7구름조금산청-5.3구름조금거제3.4구름조금남해1.6맑음북부산-0.5
  • 2023.02.08(수)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탈한 고객을 다시 유입시키는 것은 가장 저렴하면서도 구매가능성이 높은 마케팅입니다. 주로 리타겟팅 광고를 사용합니다. Google Analytics Audience 대상 Re-Targeting이 가능한 Google Ads를 사용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Re-Targeting ADs는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GDN 등 다양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세 번째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입니다. 이탈고객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것은 내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던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메시지(광고소재 노출)를 전달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효고객 Segment, Re-Targeting Tool(Ads), Re-Marketing Tool(CRM)

: 이탈한 유효 고객에게 관련정보를 보여주는 광고를 노출하고, 고객 정보가 확인이 되는 고객에게 E-mail, SMS, Push 등을 통한 관련 정보 노출을 통한 재방문 유도

구매전환율최적화_구글옵티마이즈_구글애널리틱스_플러스제로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인 리타겟팅광고를 사이트에 유입한 모든 고객 이외에,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이면서 구매를하지 않은 유저를 Target Audience 로 지정하여 캠페인을 운영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GA360과 Salesforce, Adobe Analytics와 Campaign을 사용한다면, 이메일, 문자, 푸시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GA는 Re- Targeting(Ads) / Adobe는 Re-Marketing(CRM)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이탈 지점 확인 – GA or DataStudio를 통해 구매여정 이탈지점 확인

2.사이트 문제점 개선 – 시스템, 컨텐츠, CTA 개선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 Re Targeting, Re Marketing 을 통한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GA와 Ads 셋팅, 개발 공수가 필요한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구매여정의 이탈율 0.5%p만 개선해도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가 A/B Test를 통한 전환률 개선까지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8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