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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많음속초25.8흐림북춘천29.6흐림철원29.3흐림동두천25.1흐림파주24.0구름많음대관령22.2흐림춘천29.0박무백령도23.8구름많음북강릉24.5흐림강릉26.1흐림동해25.7비서울25.6비인천25.3흐림원주24.8구름많음울릉도25.2비수원24.5흐림영월26.8흐림충주25.7흐림서산26.0구름많음울진23.6흐림청주26.0비대전25.7흐림추풍령25.8흐림안동26.5흐림상주23.8흐림포항26.0흐림군산27.5흐림대구27.8흐림전주27.8비울산25.4비창원23.8비광주24.9비부산24.0흐림통영22.8구름많음목포27.1천둥번개여수22.9안개흑산도23.7흐림완도28.5흐림고창25.8흐림순천22.1비홍성25.5흐림서청주24.5흐림제주32.4구름많음고산27.5흐림성산27.9구름많음서귀포29.0흐림진주22.6흐림강화24.1흐림양평23.6흐림이천23.8흐림인제28.3흐림홍천27.6구름많음태백26.5흐림정선군29.4흐림제천25.1흐림보은24.1흐림천안25.0흐림보령26.5흐림부여26.1흐림금산27.0흐림세종25.1흐림부안26.4흐림임실24.1흐림정읍27.2흐림남원24.5흐림장수24.8흐림고창군26.2흐림영광군26.7흐림김해시23.9흐림순창군24.9흐림북창원25.1흐림양산시25.1흐림보성군23.6흐림강진군25.5흐림장흥24.8흐림해남27.0흐림고흥24.1흐림의령군24.5흐림함양군24.0흐림광양시22.7흐림진도군27.9흐림봉화25.7흐림영주24.9흐림문경24.4흐림청송군25.7흐림영덕23.3흐림의성25.1흐림구미27.2흐림영천26.5흐림경주시27.3흐림거창24.1흐림합천24.4흐림밀양25.2흐림산청23.4흐림거제23.1흐림남해22.8흐림북부산24.7
  • 2024.07.16(화)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탈한 고객을 다시 유입시키는 것은 가장 저렴하면서도 구매가능성이 높은 마케팅입니다. 주로 리타겟팅 광고를 사용합니다. Google Analytics Audience 대상 Re-Targeting이 가능한 Google Ads를 사용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Re-Targeting ADs는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GDN 등 다양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세 번째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입니다. 이탈고객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것은 내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던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메시지(광고소재 노출)를 전달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효고객 Segment, Re-Targeting Tool(Ads), Re-Marketing Tool(CRM)

: 이탈한 유효 고객에게 관련정보를 보여주는 광고를 노출하고, 고객 정보가 확인이 되는 고객에게 E-mail, SMS, Push 등을 통한 관련 정보 노출을 통한 재방문 유도

구매전환율최적화_구글옵티마이즈_구글애널리틱스_플러스제로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인 리타겟팅광고를 사이트에 유입한 모든 고객 이외에,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이면서 구매를하지 않은 유저를 Target Audience 로 지정하여 캠페인을 운영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GA360과 Salesforce, Adobe Analytics와 Campaign을 사용한다면, 이메일, 문자, 푸시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GA는 Re- Targeting(Ads) / Adobe는 Re-Marketing(CRM)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이탈 지점 확인 – GA or DataStudio를 통해 구매여정 이탈지점 확인

2.사이트 문제점 개선 – 시스템, 컨텐츠, CTA 개선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 Re Targeting, Re Marketing 을 통한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GA와 Ads 셋팅, 개발 공수가 필요한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구매여정의 이탈율 0.5%p만 개선해도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가 A/B Test를 통한 전환률 개선까지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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