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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조금속초5.0구름많음북춘천0.8구름많음철원-1.3흐림동두천-1.6흐림파주-1.0구름많음대관령-0.7흐림춘천1.8눈백령도-0.3구름많음북강릉5.9구름많음강릉7.5구름많음동해8.1흐림서울2.7눈인천2.6구름많음원주4.2구름많음울릉도6.0눈수원3.0구름많음영월4.6구름많음충주4.1흐림서산5.7구름많음울진8.1흐림청주6.0흐림대전6.4구름많음추풍령4.1구름많음안동5.0구름많음상주6.0구름많음포항7.1구름많음군산7.1흐림대구7.2흐림전주7.0구름많음울산7.1흐림창원6.8흐림광주7.3흐림부산8.2흐림통영9.5흐림목포8.4흐림여수8.7구름많음흑산도10.2흐림완도10.7흐림고창7.8흐림순천6.8구름많음홍성6.6구름많음서청주5.5구름많음제주13.8구름조금고산12.1구름많음성산13.3구름많음서귀포13.9흐림진주6.9흐림강화0.4흐림양평3.3흐림이천4.0구름많음인제2.0구름많음홍천2.6구름많음태백1.3구름많음정선군4.2구름많음제천3.8구름많음보은4.8구름많음천안5.0구름많음보령7.4구름많음부여6.9흐림금산5.2구름많음세종6.6흐림부안6.9흐림임실6.0흐림정읍6.4흐림남원5.6흐림장수4.8흐림고창군7.7구름많음영광군7.8흐림김해시7.0흐림순창군6.6흐림북창원7.4흐림양산시8.7흐림보성군9.4-강진군10.1흐림장흥9.5흐림해남10.1흐림고흥10.1흐림의령군7.0흐림함양군7.8흐림광양시9.0흐림진도군11.0구름많음봉화3.9구름조금영주4.8구름많음문경6.2구름조금청송군5.2구름많음영덕7.6구름많음의성6.9구름많음구미6.5구름많음영천5.6흐림경주시6.8흐림거창7.2흐림합천6.9흐림밀양7.2흐림산청7.8흐림거제9.0흐림남해9.7흐림북부산8.7
  • 2023.11.29(수)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탈한 고객을 다시 유입시키는 것은 가장 저렴하면서도 구매가능성이 높은 마케팅입니다. 주로 리타겟팅 광고를 사용합니다. Google Analytics Audience 대상 Re-Targeting이 가능한 Google Ads를 사용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Re-Targeting ADs는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GDN 등 다양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세 번째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입니다. 이탈고객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것은 내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던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메시지(광고소재 노출)를 전달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효고객 Segment, Re-Targeting Tool(Ads), Re-Marketing Tool(CRM)

: 이탈한 유효 고객에게 관련정보를 보여주는 광고를 노출하고, 고객 정보가 확인이 되는 고객에게 E-mail, SMS, Push 등을 통한 관련 정보 노출을 통한 재방문 유도

구매전환율최적화_구글옵티마이즈_구글애널리틱스_플러스제로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인 리타겟팅광고를 사이트에 유입한 모든 고객 이외에,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이면서 구매를하지 않은 유저를 Target Audience 로 지정하여 캠페인을 운영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GA360과 Salesforce, Adobe Analytics와 Campaign을 사용한다면, 이메일, 문자, 푸시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GA는 Re- Targeting(Ads) / Adobe는 Re-Marketing(CRM)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이탈 지점 확인 – GA or DataStudio를 통해 구매여정 이탈지점 확인

2.사이트 문제점 개선 – 시스템, 컨텐츠, CTA 개선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 Re Targeting, Re Marketing 을 통한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GA와 Ads 셋팅, 개발 공수가 필요한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구매여정의 이탈율 0.5%p만 개선해도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가 A/B Test를 통한 전환률 개선까지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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