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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많음속초9.1구름많음북춘천10.0구름많음철원10.4구름많음동두천10.7구름많음파주10.6구름많음대관령5.0구름많음춘천9.8흐림백령도11.4구름많음북강릉9.5구름많음강릉10.3구름조금동해9.1흐림서울12.6흐림인천12.7흐림원주13.0흐림울릉도9.8흐림수원11.5흐림영월11.5흐림충주12.9흐림서산11.3흐림울진11.1비청주12.0비대전10.9흐림추풍령9.8흐림안동10.6흐림상주10.5비포항11.7흐림군산12.0비대구10.9비전주13.1비울산11.4비창원12.2비광주13.5비부산12.2흐림통영12.9흐림목포13.5비여수13.6구름많음흑산도12.8흐림완도14.2흐림고창12.9흐림순천12.9비홍성11.8흐림서청주10.7흐림제주15.9맑음고산14.8맑음성산14.8맑음서귀포15.2흐림진주11.5흐림강화12.2흐림양평13.1흐림이천12.1구름많음인제9.3흐림홍천10.7흐림태백6.2흐림정선군9.0흐림제천11.2흐림보은10.9흐림천안11.4흐림보령12.0흐림부여12.1흐림금산10.8흐림세종11.8흐림부안13.1흐림임실12.3흐림정읍13.6흐림남원11.8흐림장수10.8흐림고창군13.3흐림영광군13.1흐림김해시11.7흐림순창군12.7흐림북창원12.2흐림양산시12.4흐림보성군14.4흐림강진군14.4흐림장흥14.3흐림해남14.2흐림고흥14.0흐림의령군11.8흐림함양군11.0흐림광양시12.0구름많음진도군13.7흐림봉화11.6흐림영주10.6흐림문경10.5흐림청송군9.5흐림영덕11.5흐림의성10.8흐림구미11.2흐림영천11.2흐림경주시11.0흐림거창10.0흐림합천11.6흐림밀양12.0흐림산청11.0흐림거제12.8흐림남해12.8흐림북부산12.6
  • 2024.05.07(화)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탈한 고객을 다시 유입시키는 것은 가장 저렴하면서도 구매가능성이 높은 마케팅입니다. 주로 리타겟팅 광고를 사용합니다. Google Analytics Audience 대상 Re-Targeting이 가능한 Google Ads를 사용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Re-Targeting ADs는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GDN 등 다양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세 번째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입니다. 이탈고객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것은 내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던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메시지(광고소재 노출)를 전달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효고객 Segment, Re-Targeting Tool(Ads), Re-Marketing Tool(CRM)

: 이탈한 유효 고객에게 관련정보를 보여주는 광고를 노출하고, 고객 정보가 확인이 되는 고객에게 E-mail, SMS, Push 등을 통한 관련 정보 노출을 통한 재방문 유도

구매전환율최적화_구글옵티마이즈_구글애널리틱스_플러스제로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인 리타겟팅광고를 사이트에 유입한 모든 고객 이외에,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이면서 구매를하지 않은 유저를 Target Audience 로 지정하여 캠페인을 운영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GA360과 Salesforce, Adobe Analytics와 Campaign을 사용한다면, 이메일, 문자, 푸시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GA는 Re- Targeting(Ads) / Adobe는 Re-Marketing(CRM)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이탈 지점 확인 – GA or DataStudio를 통해 구매여정 이탈지점 확인

2.사이트 문제점 개선 – 시스템, 컨텐츠, CTA 개선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 Re Targeting, Re Marketing 을 통한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GA와 Ads 셋팅, 개발 공수가 필요한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구매여정의 이탈율 0.5%p만 개선해도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가 A/B Test를 통한 전환률 개선까지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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