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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조금속초16.2구름조금북춘천14.1구름조금철원14.6구름조금동두천15.8구름조금파주14.8구름조금대관령10.2구름조금춘천16.1맑음백령도17.3구름많음북강릉15.8구름많음강릉19.0구름많음동해16.9구름많음서울20.1구름많음인천19.2구름조금원주16.9흐림울릉도18.3구름많음수원17.6구름많음영월15.3구름많음충주14.5구름많음서산15.6구름조금울진17.0구름많음청주20.5구름많음대전17.8구름많음추풍령14.7구름많음안동16.7구름많음상주16.7흐림포항19.6구름많음군산18.5흐림대구18.5흐림전주19.6흐림울산18.2흐림창원18.6구름많음광주20.1흐림부산20.3흐림통영18.8흐림목포19.8흐림여수20.7흐림흑산도18.4흐림완도19.5흐림고창17.6흐림순천16.8구름많음홍성16.0-서청주(예)16.4구름조금제주22.5흐림고산21.5흐림성산20.9흐림서귀포22.1흐림진주17.8구름많음강화17.6구름조금양평16.1구름많음이천16.2구름조금인제13.8구름많음홍천14.6구름많음태백12.2구름많음정선군14.5구름많음제천14.2구름많음보은14.5구름많음천안15.5구름많음보령17.2구름많음부여16.7구름많음금산15.4-세종17.8흐림부안18.9흐림임실16.1흐림정읍17.5흐림남원16.7흐림장수13.7흐림고창군17.2흐림영광군18.3흐림김해시19.2흐림순창군17.3흐림북창원19.2흐림양산시20.2흐림보성군18.2흐림강진군18.4흐림장흥18.2흐림해남17.8흐림고흥16.8흐림의령군16.5흐림함양군15.3흐림광양시19.1흐림진도군17.9구름많음봉화13.6구름많음영주14.1구름많음문경15.5구름많음청송군14.2흐림영덕17.0구름많음의성15.2흐림구미16.3흐림영천16.7흐림경주시16.9흐림거창15.2흐림합천16.6흐림밀양18.6흐림산청15.7흐림거제18.5흐림남해18.8
  • 2022.09.26(월)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탈한 고객을 다시 유입시키는 것은 가장 저렴하면서도 구매가능성이 높은 마케팅입니다. 주로 리타겟팅 광고를 사용합니다. Google Analytics Audience 대상 Re-Targeting이 가능한 Google Ads를 사용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Re-Targeting ADs는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GDN 등 다양합니다.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세 번째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입니다. 이탈고객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것은 내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던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메시지(광고소재 노출)를 전달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효고객 Segment, Re-Targeting Tool(Ads), Re-Marketing Tool(CRM)

: 이탈한 유효 고객에게 관련정보를 보여주는 광고를 노출하고, 고객 정보가 확인이 되는 고객에게 E-mail, SMS, Push 등을 통한 관련 정보 노출을 통한 재방문 유도

구매전환율최적화_구글옵티마이즈_구글애널리틱스_플러스제로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인 리타겟팅광고를 사이트에 유입한 모든 고객 이외에,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이면서 구매를하지 않은 유저를 Target Audience 로 지정하여 캠페인을 운영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GA360과 Salesforce, Adobe Analytics와 Campaign을 사용한다면, 이메일, 문자, 푸시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GA는 Re- Targeting(Ads) / Adobe는 Re-Marketing(CRM)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이탈 지점 확인 – GA or DataStudio를 통해 구매여정 이탈지점 확인

2.사이트 문제점 개선 – 시스템, 컨텐츠, CTA 개선

3.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 Re Targeting, Re Marketing 을 통한 재방문 유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GA와 Ads 셋팅, 개발 공수가 필요한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구매여정의 이탈율 0.5%p만 개선해도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의 범위가 A/B Test를 통한 전환률 개선까지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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