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조금속초19.3구름많음북춘천15.4흐림철원13.8구름많음동두천15.0구름조금파주14.8구름조금대관령9.1구름조금춘천14.8맑음백령도18.8맑음북강릉17.0구름조금강릉16.6구름조금동해17.9구름조금서울17.1흐림인천18.0구름많음원주14.2구름많음울릉도18.4구름많음수원17.6구름조금영월14.8맑음충주15.7구름조금서산18.3구름조금울진17.1구름조금청주18.5맑음대전17.9구름조금추풍령14.1구름많음안동12.9구름많음상주13.1맑음포항18.5구름조금군산17.7구름조금대구16.4구름많음전주18.9구름조금울산17.4흐림창원17.4흐림광주17.2구름많음부산19.3흐림통영18.1흐림목포17.4구름조금여수18.1구름많음흑산도21.0구름조금완도18.5구름조금고창18.2구름조금순천17.3구름조금홍성18.5구름조금서청주17.2흐림제주20.2구름많음고산19.7구름많음성산21.9흐림서귀포21.5구름많음진주16.6구름조금강화17.4구름많음양평14.9구름조금이천15.7구름많음인제13.0구름조금홍천14.1맑음태백12.5구름많음정선군11.0구름조금제천14.4구름조금보은14.9구름많음천안17.2구름많음보령19.7흐림부여15.4구름조금금산14.4맑음세종18.6맑음부안18.7맑음임실16.3구름많음정읍18.7구름조금남원18.1맑음장수14.9구름많음고창군18.7구름많음영광군17.9구름많음김해시17.1구름많음순창군18.5흐림북창원17.3구름조금양산시19.3구름많음보성군17.7흐림강진군17.5구름많음장흥18.9구름많음해남19.6구름많음고흥19.5구름많음의령군15.0구름많음함양군14.8구름조금광양시17.6흐림진도군17.8구름조금봉화13.2구름조금영주14.3맑음문경14.7맑음청송군10.6맑음영덕17.6구름조금의성12.0구름조금구미16.3구름조금영천14.5맑음경주시17.3구름많음거창11.9구름조금합천15.6구름많음밀양16.8구름조금산청15.5흐림거제17.7흐림남해17.5구름많음북부산17.2
  • 2024.10.10(목)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활용교육. 개발팀이 컨설팅팀도 쓸 수 있도록 만든 구글옵티마이즈 제네레이터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활용 교육 '뮤테이션 옵저버'

옵티마이즈를 좀 더 고도화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항목들(개발팀이 컨설팅팀에게 주는 팁들)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상품을 볼때, 쿠폰이 적용된 금액을 보여주는 실험을 하고싶다면,

가격 노출되는 곳에, 쿠폰이 적용된 금액을 넣어야하는데, 쿠폰 종류에 따른 금액을 실험군으로 만드는 것 은 마케터들에게 다소 어렵다.

이것을 해결하기위한 교육을 하겠다.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에서 내가 수정하고싶은 항목 중, 유저 액선에 따라 값이 변동되는 항목은(ex.쿠폰적용가격)

트리거(쿠폰선택)와 벨류(최종금액)를 정해야하는데, 마케터가 이것을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

(사이트 구조나, 동적이벤트 등 변수들로 인해)

이때, 옵티마이즈에서 최종금액을 변경하기위한 실험을 하기위해선,

'뮤테이션 옵저버' 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원하는 최종 금액을 원하는 곳에 보여주는 실험을 만들 수있다.

타겟, 옵저버, 콜백함수를 작성하고, 감지하거나 기록할것이 무엇인지 지정한 후, 옵저버로 실행하는게 전체 프로세스다. (듣고있지만, 어렵다...)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커스텀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뮤테이션 옵저버 기능이 적용된 코드를 넣으면 어떤 쿠폰이던,

그게 적용된 금액을 실험군에 노출할 수 있다.

쿠폰 말고도, 숙박시설의 경우, 날짜에 따른 금액변동도 적용할 수 있다.(대박이네..ㄷㄷ)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에 글로벌 자바스크립트나, 에프터 클로징 자바스크립트를 선택하고 '뮤테이션 옵저버' 코드를 넣으면된다.

이렇게 말해도 컨설팅팀이 코드를 작성하기 어려워서,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에서 쓸수있도록 제네레이터를 만들어왔다.

이거쓰면 특정 액션에 따라 어떤 항목이 어떻게 바뀌는지 감지되고,

그 항목 중, 결과값에 넣고싶은 항목만 선택해주면 코드가 짜여지는 제네레이터이다.

결론은 실험하고싶은 페이지에서 이 제네레이터를 실행시키고, 바꾸고싶은 값을 선택하면 나오는 코드를

구글 옵티마이즈 실험 만들때, 글로벌 자바스크립트에 넣어라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교육 질문.

성능이슈 없나요?

> 없는데, 그래도 실험 적용하고 잘 돌아가는지 확인해보면 좋겠다.

모든브라우저에서 적용되나요?

> 브라우저호환성 확인결과 문제없다.

이미지도 가능하나요?

>이미지는 안된다, 우리 서버에 이미지 올려서 바꿔야한다. 이거는 text만 변경하는것으로 알아라

>롤링배너처럼 이미지랑 링크를 테스트 하려면, 옵티마이즈 롤링배너 제네레이터 써라.

우리서버에 이미지 올려놓고 이미지 주소만 바꾸면 옵티마이즈로 롤링배너를 만들 수 있다.

(이코드는, 아직 조잡하긴 한데, 기능은 잘 하니, 필요할때 이걸로 만들고, 이슈생기면 가져와라)

플리커링은 이슈없나요?

> 어차피 페이지가 로드되고, 옵티마이즈가 다시 실행하는거라, 상관없다.

이거 뮤테이션 옵저버는 마케터들중에 아는사람 없을거고, 개발자들은 굳이 이거 쓸 필요 없긴한데

옵티마이즈엔 최고좋은 기능이니, 꼭 공부해라, 코드 몇줄이면 옵티마이즈로 할 수 있는것들이 비교도 안되게 많이 늘어난다.

플러스제로 개발자의 옵티마이즈 실험만들기 교육 끝!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1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