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1.5박무북춘천-6.5맑음철원-6.2맑음동두천-4.3맑음파주-7.1맑음대관령-9.9맑음춘천-5.6맑음백령도1.2박무북강릉0.8맑음강릉0.1맑음동해-0.1박무서울-1.1연무인천-0.9구름조금원주-3.8비울릉도4.0안개수원-3.5맑음영월-6.0맑음충주-5.7맑음서산-4.9맑음울진-1.9박무청주-0.9박무대전-3.5맑음추풍령0.6안개안동-3.9맑음상주0.9박무포항2.0맑음군산-3.9박무대구-1.1안개전주-0.3박무울산2.8박무창원3.2박무광주0.1박무부산5.4구름조금통영3.6박무목포0.9연무여수4.6구름조금흑산도4.5맑음완도4.1맑음고창-4.5구름조금순천-1.9박무홍성-4.3맑음서청주(예)-4.6구름조금제주4.6맑음고산6.7맑음성산6.9맑음서귀포7.6맑음진주-3.6맑음강화-4.4맑음양평-3.8흐림이천-2.6구름조금인제-5.5맑음홍천-6.0맑음태백-7.3구름조금정선군-4.5맑음제천-7.7맑음보은-6.1맑음천안-5.2맑음보령-3.1맑음부여-5.7맑음금산-6.4맑음세종-4.1구름조금부안-2.5맑음임실-4.1맑음정읍-2.8맑음남원-4.5맑음장수-7.5맑음고창군-3.8맑음영광군-3.5맑음김해시3.0맑음순창군-5.2맑음북창원2.4맑음양산시1.2맑음보성군2.5맑음강진군-1.9맑음장흥-3.0맑음해남-2.3구름조금고흥-2.9구름조금의령군-3.6구름조금함양군-6.7구름많음광양시1.8맑음진도군-0.4맑음봉화-5.7맑음영주-4.7맑음문경-3.0흐림청송군-5.3맑음영덕-0.6맑음의성-6.4맑음구미-2.6맑음영천-4.3맑음경주시-2.1구름조금거창-5.7맑음합천-4.2구름조금밀양-0.7구름조금산청-5.3구름조금거제3.4구름조금남해1.6맑음북부산-0.5
  • 2023.02.08(수)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사이트 문제점 개선입니다. 사이트 문제점을 개선한다는 것은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나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구매 전환률을 최적화 하는 것을 말합니다. 플러스제로가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할 때, 이 과정을 가장 먼저 진행합니다.

사이트 문제점 개선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시스템환경 / A/B Test tool(google Optimize)

고객의 이탈지점을 확인한 뒤, 가장 먼저 3가지 항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시스템 개선

이탈 페이지가 특정 Device, OS, Browser, Page load time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빈번한 시스템 이슈는 Active X, PG, Chrome 등이 있습니다. GA 오류알림창 이벤트를 수집과 아래와 같은 시스템 이슈 모니터링을 권장합니다.

컨텐츠 최적화:

이탈 페이지에 고객이 이탈하게 만드는 버튼이나 문구, 잘못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할인, 무료배송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표기, 애매모호한 배송이나 결제문구, 과도한 개인정보수집 등이 있습니다. 이탈이 높은 페이지의 Click&Change이벤트를 수집하여, 이벤트가 급격히 줄어드는 단계를 확인 및 A/B Test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CTA 개선: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단일 버튼을 권장합니다. 뒤로가기, 취소, 연관상품 등 결제단계 이탈버튼은 모두 삭제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결제단계에선 GNB까지 지워버립니다) 컨텐츠나 CTA개선을 위한 가설은 Google Optimize라는 A/B Test Tool(무료)을 통해 검증이 가능합니다.

 

플러스제로의 구매전환률 최적화 단계에선 시스템 개선, 컨텐츠 최적화, CTA개선을 진행하며, 여러가지 구매전환률 최적화 방법론 중, 가장 심플하면서 성과가 높은 개선방법입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8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