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21.8맑음북춘천20.0맑음철원21.3맑음동두천22.7맑음파주21.0맑음대관령21.2맑음춘천21.1맑음백령도17.3맑음북강릉24.0맑음강릉25.5맑음동해22.8맑음서울21.8맑음인천18.0맑음원주22.1맑음울릉도18.1맑음수원21.2맑음영월21.7맑음충주21.0맑음서산22.1구름조금울진19.5맑음청주22.3맑음대전22.4맑음추풍령22.3맑음안동22.2맑음상주22.8맑음포항22.5맑음군산22.0맑음대구22.1맑음전주22.1맑음울산22.1맑음창원23.2맑음광주21.9맑음부산21.7맑음통영19.2맑음목포19.4맑음여수20.1맑음흑산도17.5맑음완도21.1맑음고창21.9맑음순천22.6맑음홍성20.3맑음서청주20.6맑음제주18.9구름조금고산18.6맑음성산20.3맑음서귀포21.3맑음진주22.3맑음강화20.1맑음양평20.5맑음이천21.1맑음인제22.7맑음홍천21.6맑음태백24.1맑음정선군23.6맑음제천21.2맑음보은23.9맑음천안22.0맑음보령20.8맑음부여22.7맑음금산21.5맑음세종20.7맑음부안20.8맑음임실23.0맑음정읍21.7맑음남원21.5맑음장수22.2맑음고창군22.0맑음영광군21.6맑음김해시22.5맑음순창군22.7맑음북창원23.4맑음양산시23.5맑음보성군21.4맑음강진군23.3맑음장흥23.0맑음해남22.1맑음고흥23.3맑음의령군22.4맑음함양군23.8맑음광양시22.5맑음진도군21.2맑음봉화22.5맑음영주23.0맑음문경23.4맑음청송군23.4맑음영덕23.7맑음의성22.7맑음구미22.5맑음영천22.7맑음경주시24.3맑음거창22.4맑음합천23.2맑음밀양22.7맑음산청23.1맑음거제21.0맑음남해20.1맑음북부산22.4
  • 2024.04.13(토)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사이트 문제점 개선입니다. 사이트 문제점을 개선한다는 것은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나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구매 전환률을 최적화 하는 것을 말합니다. 플러스제로가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할 때, 이 과정을 가장 먼저 진행합니다.

사이트 문제점 개선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시스템환경 / A/B Test tool(google Optimize)

고객의 이탈지점을 확인한 뒤, 가장 먼저 3가지 항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시스템 개선

이탈 페이지가 특정 Device, OS, Browser, Page load time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빈번한 시스템 이슈는 Active X, PG, Chrome 등이 있습니다. GA 오류알림창 이벤트를 수집과 아래와 같은 시스템 이슈 모니터링을 권장합니다.

컨텐츠 최적화:

이탈 페이지에 고객이 이탈하게 만드는 버튼이나 문구, 잘못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할인, 무료배송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표기, 애매모호한 배송이나 결제문구, 과도한 개인정보수집 등이 있습니다. 이탈이 높은 페이지의 Click&Change이벤트를 수집하여, 이벤트가 급격히 줄어드는 단계를 확인 및 A/B Test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CTA 개선: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단일 버튼을 권장합니다. 뒤로가기, 취소, 연관상품 등 결제단계 이탈버튼은 모두 삭제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결제단계에선 GNB까지 지워버립니다) 컨텐츠나 CTA개선을 위한 가설은 Google Optimize라는 A/B Test Tool(무료)을 통해 검증이 가능합니다.

 

플러스제로의 구매전환률 최적화 단계에선 시스템 개선, 컨텐츠 최적화, CTA개선을 진행하며, 여러가지 구매전환률 최적화 방법론 중, 가장 심플하면서 성과가 높은 개선방법입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0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