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6.2맑음북춘천2.0맑음철원1.4맑음동두천3.7맑음파주0.6맑음대관령-1.9맑음춘천3.0맑음백령도9.7맑음북강릉7.5맑음강릉6.7맑음동해6.4맑음서울6.1맑음인천5.9맑음원주5.8비울릉도8.3맑음수원5.4맑음영월3.2맑음충주3.2맑음서산2.9맑음울진7.0맑음청주7.7맑음대전5.1맑음추풍령2.9맑음안동4.5맑음상주5.8맑음포항8.6맑음군산5.4맑음대구5.9맑음전주8.3맑음울산7.9맑음창원9.2맑음광주7.9맑음부산10.0맑음통영8.6맑음목포9.2맑음여수10.2맑음흑산도12.0맑음완도8.9맑음고창6.4맑음순천3.7맑음홍성2.5맑음서청주3.9맑음제주12.9맑음고산12.5맑음성산10.4맑음서귀포12.2맑음진주4.4맑음강화5.7맑음양평5.3맑음이천5.0맑음인제2.4맑음홍천2.8맑음태백-0.5맑음정선군0.9맑음제천0.6맑음보은2.0맑음천안2.6맑음보령4.7맑음부여3.1맑음금산3.3맑음세종4.8맑음부안6.4맑음임실3.3맑음정읍5.3맑음남원3.9맑음장수0.8맑음고창군6.7맑음영광군5.9맑음김해시7.4맑음순창군4.3맑음북창원8.4맑음양산시6.7맑음보성군8.2맑음강진군6.6맑음장흥5.5맑음해남9.1맑음고흥4.9맑음의령군4.4맑음함양군3.2맑음광양시8.0맑음진도군11.2맑음봉화1.5맑음영주3.6맑음문경7.0맑음청송군-0.5맑음영덕4.8맑음의성0.9맑음구미5.3맑음영천2.9맑음경주시3.6맑음거창2.2맑음합천4.5맑음밀양5.4맑음산청5.0맑음거제7.2맑음남해8.4맑음북부산5.7
  • 2024.11.06(수)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사이트 문제점 개선입니다. 사이트 문제점을 개선한다는 것은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나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구매 전환률을 최적화 하는 것을 말합니다. 플러스제로가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할 때, 이 과정을 가장 먼저 진행합니다.

사이트 문제점 개선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시스템환경 / A/B Test tool(google Optimize)

고객의 이탈지점을 확인한 뒤, 가장 먼저 3가지 항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시스템 개선

이탈 페이지가 특정 Device, OS, Browser, Page load time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빈번한 시스템 이슈는 Active X, PG, Chrome 등이 있습니다. GA 오류알림창 이벤트를 수집과 아래와 같은 시스템 이슈 모니터링을 권장합니다.

컨텐츠 최적화:

이탈 페이지에 고객이 이탈하게 만드는 버튼이나 문구, 잘못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할인, 무료배송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표기, 애매모호한 배송이나 결제문구, 과도한 개인정보수집 등이 있습니다. 이탈이 높은 페이지의 Click&Change이벤트를 수집하여, 이벤트가 급격히 줄어드는 단계를 확인 및 A/B Test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CTA 개선: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단일 버튼을 권장합니다. 뒤로가기, 취소, 연관상품 등 결제단계 이탈버튼은 모두 삭제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결제단계에선 GNB까지 지워버립니다) 컨텐츠나 CTA개선을 위한 가설은 Google Optimize라는 A/B Test Tool(무료)을 통해 검증이 가능합니다.

 

플러스제로의 구매전환률 최적화 단계에선 시스템 개선, 컨텐츠 최적화, CTA개선을 진행하며, 여러가지 구매전환률 최적화 방법론 중, 가장 심플하면서 성과가 높은 개선방법입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1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