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조금속초5.0구름많음북춘천0.8구름많음철원-1.3흐림동두천-1.6흐림파주-1.0구름많음대관령-0.7흐림춘천1.8눈백령도-0.3구름많음북강릉5.9구름많음강릉7.5구름많음동해8.1흐림서울2.7눈인천2.6구름많음원주4.2구름많음울릉도6.0눈수원3.0구름많음영월4.6구름많음충주4.1흐림서산5.7구름많음울진8.1흐림청주6.0흐림대전6.4구름많음추풍령4.1구름많음안동5.0구름많음상주6.0구름많음포항7.1구름많음군산7.1흐림대구7.2흐림전주7.0구름많음울산7.1흐림창원6.8흐림광주7.3흐림부산8.2흐림통영9.5흐림목포8.4흐림여수8.7구름많음흑산도10.2흐림완도10.7흐림고창7.8흐림순천6.8구름많음홍성6.6구름많음서청주5.5구름많음제주13.8구름조금고산12.1구름많음성산13.3구름많음서귀포13.9흐림진주6.9흐림강화0.4흐림양평3.3흐림이천4.0구름많음인제2.0구름많음홍천2.6구름많음태백1.3구름많음정선군4.2구름많음제천3.8구름많음보은4.8구름많음천안5.0구름많음보령7.4구름많음부여6.9흐림금산5.2구름많음세종6.6흐림부안6.9흐림임실6.0흐림정읍6.4흐림남원5.6흐림장수4.8흐림고창군7.7구름많음영광군7.8흐림김해시7.0흐림순창군6.6흐림북창원7.4흐림양산시8.7흐림보성군9.4-강진군10.1흐림장흥9.5흐림해남10.1흐림고흥10.1흐림의령군7.0흐림함양군7.8흐림광양시9.0흐림진도군11.0구름많음봉화3.9구름조금영주4.8구름많음문경6.2구름조금청송군5.2구름많음영덕7.6구름많음의성6.9구름많음구미6.5구름많음영천5.6흐림경주시6.8흐림거창7.2흐림합천6.9흐림밀양7.2흐림산청7.8흐림거제9.0흐림남해9.7흐림북부산8.7
  • 2023.11.29(수)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사이트 문제점 개선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사이트 문제점 개선입니다. 사이트 문제점을 개선한다는 것은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나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구매 전환률을 최적화 하는 것을 말합니다. 플러스제로가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할 때, 이 과정을 가장 먼저 진행합니다.

사이트 문제점 개선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시스템환경 / A/B Test tool(google Optimize)

고객의 이탈지점을 확인한 뒤, 가장 먼저 3가지 항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시스템 개선

이탈 페이지가 특정 Device, OS, Browser, Page load time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빈번한 시스템 이슈는 Active X, PG, Chrome 등이 있습니다. GA 오류알림창 이벤트를 수집과 아래와 같은 시스템 이슈 모니터링을 권장합니다.

컨텐츠 최적화:

이탈 페이지에 고객이 이탈하게 만드는 버튼이나 문구, 잘못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할인, 무료배송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표기, 애매모호한 배송이나 결제문구, 과도한 개인정보수집 등이 있습니다. 이탈이 높은 페이지의 Click&Change이벤트를 수집하여, 이벤트가 급격히 줄어드는 단계를 확인 및 A/B Test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CTA 개선: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단일 버튼을 권장합니다. 뒤로가기, 취소, 연관상품 등 결제단계 이탈버튼은 모두 삭제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결제단계에선 GNB까지 지워버립니다) 컨텐츠나 CTA개선을 위한 가설은 Google Optimize라는 A/B Test Tool(무료)을 통해 검증이 가능합니다.

 

플러스제로의 구매전환률 최적화 단계에선 시스템 개선, 컨텐츠 최적화, CTA개선을 진행하며, 여러가지 구매전환률 최적화 방법론 중, 가장 심플하면서 성과가 높은 개선방법입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8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