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18.8구름많음북춘천17.7흐림철원17.4구름많음동두천18.1흐림파주18.0구름많음대관령11.8흐림춘천17.7박무백령도16.6구름조금북강릉18.1구름많음강릉19.5구름조금동해16.3구름조금서울22.2흐림인천21.0구름조금원주19.3맑음울릉도18.6구름많음수원20.6구름많음영월15.7구름많음충주17.8구름많음서산20.2맑음울진17.4구름조금청주23.7구름조금대전19.6구름조금추풍령15.9맑음안동19.5구름조금상주17.5박무포항19.6구름많음군산20.8맑음대구21.9구름조금전주23.8박무울산19.7흐림창원20.4맑음광주21.4박무부산19.4구름조금통영20.8구름많음목포21.0흐림여수20.4흐림흑산도19.2맑음완도18.7구름많음고창21.5구름많음순천18.1구름많음홍성21.9구름많음서청주19.0맑음제주20.5구름조금고산19.6맑음성산20.0맑음서귀포21.0구름많음진주20.0흐림강화17.9구름조금양평19.1구름많음이천18.9구름많음인제16.6구름많음홍천17.1구름많음태백11.9구름많음정선군14.3구름많음제천16.3구름많음보은16.3구름많음천안17.6구름많음보령20.1구름많음부여19.4구름많음금산16.5구름조금세종19.8구름많음부안23.6구름많음임실21.2구름많음정읍23.7구름많음남원20.3구름많음장수17.0흐림고창군21.3구름많음영광군21.6구름많음김해시19.9구름많음순창군22.0구름조금북창원20.6구름조금양산시19.4구름조금보성군19.5구름많음강진군20.0구름많음장흥20.0구름많음해남19.7구름조금고흥18.0구름조금의령군20.7구름조금함양군18.1구름많음광양시19.5구름조금진도군20.1맑음봉화13.7구름조금영주16.3구름많음문경16.8맑음청송군15.2구름많음영덕15.6맑음의성16.1맑음구미19.6맑음영천18.9맑음경주시18.7구름많음거창18.7구름조금합천21.2구름조금밀양20.8구름조금산청20.1구름많음거제20.4구름많음남해18.7구름많음북부산19.7
  • 2023.06.10(토)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고객경험관리(UX최적화) 필수 AB테스트 마케팅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소개

고객경험관리(UX최적화) 필수 AB테스트 마케팅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소개

고객경험관리 및 최적화는 크게 3단계로 나눕니다.

1. 고객이 내 사이트의 어느 단계에서 좋지않은 고객경험을 하고, 이탈하는지 파악

2. 고객경험을 개선하기위한 가설수립

3. AB테스트 마케팅툴을 통한 가설검증

이 3단계를 반복함으로써 점진적으로 고객경험관리가 최적화 됩니다.

보통 구매전환율 최적화(CRO. 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이라고도 합니다.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이때, 고객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AB테스트 마케팅툴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입니다.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통해 별도 개발작업 없이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에 이미지나 텍스트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개발자 눈치보지 않고 마케팅 담당자가 직접 AB테스트 실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고객경험이 좋지않은곳(페이지 이탈, 사이트 종료, 뒤로가기 등)을 확인한 뒤, 그 페이지의 고객경험을 저해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개인적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마케팅활동중 하나인 이 고객경험관리(AB테스트)는 설치방법도 간단하고, 실험만들고 실행하는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모두 해보시는것 을 권장드립니다.

자랑이지만, 저희 플러스제로는 구글 공식사이트에 전세계 최초 구글옵티마이즈 성공사례를 올렸습니다 :)

구글옵티마이즈의 AB테스트를 통해 구매전환율을 크게 올려 고객경험과 매출을 크게 개선하였고, 이것이 구글 본사에서 매우 높게 평가해주어서 등록이 되었네요 :)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상기 이미지와 같이, 각 구매여정 스텝별 유입과 이탈, 고객경험이 좋지않은 해당페이지의 이탈 구간을 파악하고, AB테스트함으로서 구매단계를 밟은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이탈을 최소화하여 구매전환율을 올립니다.

(외부마케팅 활동을 하고있다면, 마케팅의 성과가 매우 높아질 수 있겠죠?)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이 이미지처럼,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30% 개선되면, 동일한 마케팅으로도 반영구적으로 매월 20만건의 추가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광고나 바이럴, 다양한 마케팅활동도 중요하지만,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에게 얼마나 최적화 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지는 이 이미지로 표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글에선,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의 AB테스트 성공사례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플러스제로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8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