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조금속초15.8구름조금북춘천12.9구름조금철원12.6구름많음동두천14.6구름많음파주14.0구름조금대관령9.4구름조금춘천15.1맑음백령도16.7구름조금북강릉16.8구름많음강릉18.3구름많음동해16.5구름많음서울19.4구름많음인천18.9구름많음원주16.2구름많음울릉도18.1구름많음수원17.1구름많음영월14.5구름많음충주13.3구름많음서산15.0구름조금울진16.4구름많음청주20.1구름많음대전17.2흐림추풍령14.5흐림안동16.6흐림상주16.2흐림포항19.4구름많음군산17.6흐림대구17.8흐림전주18.9흐림울산18.0흐림창원18.9흐림광주20.2흐림부산20.2흐림통영18.9흐림목포19.6흐림여수20.6구름많음흑산도18.3흐림완도18.0흐림고창17.0흐림순천16.3구름많음홍성13.9-서청주(예)14.2흐림제주22.4구름많음고산21.3구름많음성산21.0구름조금서귀포22.1흐림진주17.3구름많음강화16.3구름많음양평15.4구름많음이천14.9구름조금인제13.1구름많음홍천13.7구름많음태백11.9구름많음정선군13.8구름많음제천13.1구름많음보은14.2구름많음천안14.4구름많음보령16.1구름많음부여16.0구름많음금산15.2-세종16.9구름많음부안17.7흐림임실15.8흐림정읍17.0흐림남원16.5흐림장수13.1흐림고창군16.8흐림영광군17.7흐림김해시18.9흐림순창군16.9흐림북창원18.5흐림양산시19.2흐림보성군18.2흐림강진군18.5흐림장흥18.2흐림해남17.4흐림고흥17.0흐림의령군16.2흐림함양군14.9흐림광양시19.4흐림진도군17.6구름많음봉화13.1흐림영주13.9구름많음문경15.0흐림청송군13.6흐림영덕16.7구름많음의성14.5흐림구미16.3흐림영천15.8흐림경주시16.6흐림거창14.7흐림합천16.4흐림밀양18.1흐림산청15.3흐림거제18.3흐림남해18.6
  • 2022.09.26(월)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고객경험관리(UX최적화) 필수 AB테스트 마케팅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소개

고객경험관리(UX최적화) 필수 AB테스트 마케팅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소개

고객경험관리 및 최적화는 크게 3단계로 나눕니다.

1. 고객이 내 사이트의 어느 단계에서 좋지않은 고객경험을 하고, 이탈하는지 파악

2. 고객경험을 개선하기위한 가설수립

3. AB테스트 마케팅툴을 통한 가설검증

이 3단계를 반복함으로써 점진적으로 고객경험관리가 최적화 됩니다.

보통 구매전환율 최적화(CRO. 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이라고도 합니다.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이때, 고객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AB테스트 마케팅툴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입니다.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통해 별도 개발작업 없이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에 이미지나 텍스트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개발자 눈치보지 않고 마케팅 담당자가 직접 AB테스트 실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고객경험이 좋지않은곳(페이지 이탈, 사이트 종료, 뒤로가기 등)을 확인한 뒤, 그 페이지의 고객경험을 저해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개인적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마케팅활동중 하나인 이 고객경험관리(AB테스트)는 설치방법도 간단하고, 실험만들고 실행하는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모두 해보시는것 을 권장드립니다.

자랑이지만, 저희 플러스제로는 구글 공식사이트에 전세계 최초 구글옵티마이즈 성공사례를 올렸습니다 :)

구글옵티마이즈의 AB테스트를 통해 구매전환율을 크게 올려 고객경험과 매출을 크게 개선하였고, 이것이 구글 본사에서 매우 높게 평가해주어서 등록이 되었네요 :)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상기 이미지와 같이, 각 구매여정 스텝별 유입과 이탈, 고객경험이 좋지않은 해당페이지의 이탈 구간을 파악하고, AB테스트함으로서 구매단계를 밟은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이탈을 최소화하여 구매전환율을 올립니다.

(외부마케팅 활동을 하고있다면, 마케팅의 성과가 매우 높아질 수 있겠죠?)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이 이미지처럼,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30% 개선되면, 동일한 마케팅으로도 반영구적으로 매월 20만건의 추가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광고나 바이럴, 다양한 마케팅활동도 중요하지만,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에게 얼마나 최적화 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지는 이 이미지로 표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글에선,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의 AB테스트 성공사례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플러스제로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8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