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18.0구름조금북춘천19.4흐림철원14.0구름많음동두천19.0구름조금파주19.7구름조금대관령16.0구름많음춘천18.6구름조금백령도20.9구름조금북강릉19.5구름조금강릉21.4맑음동해21.0구름많음서울19.8구름조금인천21.0구름많음원주19.2구름많음울릉도19.9구름많음수원19.5맑음영월18.2구름많음충주19.9구름조금서산21.8맑음울진20.7맑음청주21.1구름조금대전19.7맑음추풍령18.8구름많음안동17.2맑음상주19.1맑음포항21.5구름많음군산21.6맑음대구20.4맑음전주21.9구름조금울산21.2구름조금창원20.1구름많음광주20.1구름조금부산23.1구름조금통영21.2흐림목포18.7맑음여수20.0구름많음흑산도21.8구름많음완도22.7구름많음고창20.8구름조금순천21.3구름많음홍성21.2맑음서청주21.3구름많음제주22.8흐림고산21.6흐림성산23.3구름많음서귀포24.0맑음진주21.4구름조금강화19.8구름많음양평18.7흐림이천16.6구름조금인제17.0흐림홍천17.5맑음태백19.1맑음정선군18.2구름조금제천18.2구름조금보은20.0구름조금천안19.3구름많음보령21.0구름많음부여19.8구름많음금산20.0구름조금세종20.3구름많음부안21.3맑음임실20.3구름조금정읍22.6구름조금남원21.1구름많음장수20.3구름많음고창군21.3구름많음영광군20.7구름많음김해시20.1구름많음순창군20.4구름많음북창원20.4구름많음양산시23.1구름많음보성군21.9구름많음강진군21.7구름많음장흥20.4구름많음해남21.4구름조금고흥23.4맑음의령군21.6구름많음함양군21.5맑음광양시22.0구름많음진도군20.9구름많음봉화18.8구름조금영주19.0맑음문경19.4구름조금청송군19.0맑음영덕20.7구름조금의성19.9맑음구미19.2맑음영천19.8맑음경주시21.4맑음거창19.7맑음합천20.5맑음밀양21.3맑음산청20.0구름많음거제19.5맑음남해20.0구름많음북부산22.4
  • 2024.10.10(목)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고객경험관리(UX최적화) 필수 AB테스트 마케팅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소개

고객경험관리(UX최적화) 필수 AB테스트 마케팅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소개

고객경험관리 및 최적화는 크게 3단계로 나눕니다.

1. 고객이 내 사이트의 어느 단계에서 좋지않은 고객경험을 하고, 이탈하는지 파악

2. 고객경험을 개선하기위한 가설수립

3. AB테스트 마케팅툴을 통한 가설검증

이 3단계를 반복함으로써 점진적으로 고객경험관리가 최적화 됩니다.

보통 구매전환율 최적화(CRO. 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이라고도 합니다.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이때, 고객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AB테스트 마케팅툴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입니다.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통해 별도 개발작업 없이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에 이미지나 텍스트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개발자 눈치보지 않고 마케팅 담당자가 직접 AB테스트 실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고객경험이 좋지않은곳(페이지 이탈, 사이트 종료, 뒤로가기 등)을 확인한 뒤, 그 페이지의 고객경험을 저해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개인적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마케팅활동중 하나인 이 고객경험관리(AB테스트)는 설치방법도 간단하고, 실험만들고 실행하는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모두 해보시는것 을 권장드립니다.

자랑이지만, 저희 플러스제로는 구글 공식사이트에 전세계 최초 구글옵티마이즈 성공사례를 올렸습니다 :)

구글옵티마이즈의 AB테스트를 통해 구매전환율을 크게 올려 고객경험과 매출을 크게 개선하였고, 이것이 구글 본사에서 매우 높게 평가해주어서 등록이 되었네요 :)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상기 이미지와 같이, 각 구매여정 스텝별 유입과 이탈, 고객경험이 좋지않은 해당페이지의 이탈 구간을 파악하고, AB테스트함으로서 구매단계를 밟은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이탈을 최소화하여 구매전환율을 올립니다.

(외부마케팅 활동을 하고있다면, 마케팅의 성과가 매우 높아질 수 있겠죠?)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이 이미지처럼,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30% 개선되면, 동일한 마케팅으로도 반영구적으로 매월 20만건의 추가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광고나 바이럴, 다양한 마케팅활동도 중요하지만,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에게 얼마나 최적화 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지는 이 이미지로 표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글에선,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의 AB테스트 성공사례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플러스제로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1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