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3구름많음북춘천7.3구름많음철원7.5구름많음동두천8.9구름조금파주9.3흐림대관령-2.1구름많음춘천7.3맑음백령도6.6눈북강릉2.8흐림강릉3.9흐림동해2.9구름많음서울9.8구름조금인천9.5구름많음원주8.6구름많음울릉도3.8구름많음수원10.1구름많음영월7.0구름많음충주9.0맑음서산10.4구름많음울진5.3구름많음청주9.8구름조금대전9.4구름많음추풍령6.4구름많음안동6.9구름많음상주9.2비포항5.1맑음군산11.4비대구8.4구름많음전주12.6흐림울산5.1구름많음창원8.6맑음광주12.3구름조금부산10.1구름많음통영9.7구름조금목포10.5맑음여수8.8구름많음흑산도9.4구름많음완도12.3맑음고창11.4구름많음순천9.0구름조금홍성8.4구름많음서청주9.8비제주9.9맑음고산11.4흐림성산10.0구름많음서귀포11.4구름많음진주9.4맑음강화8.8구름조금양평8.8구름조금이천10.1구름많음인제4.3구름많음홍천7.6흐림태백-0.5흐림정선군3.7구름많음제천7.2맑음보은8.7구름조금천안9.0맑음보령11.1맑음부여9.9구름조금금산9.2구름많음세종9.1맑음부안11.2구름많음임실8.8맑음정읍10.8맑음남원9.1구름많음장수7.0맑음고창군10.8맑음영광군11.1구름많음김해시10.1맑음순창군9.9구름많음북창원9.0구름많음양산시8.3구름조금보성군10.8구름조금강진군12.0구름조금장흥11.6구름조금해남12.9구름조금고흥11.0구름많음의령군9.8구름많음함양군8.0구름조금광양시10.0구름많음진도군9.7구름많음봉화5.5구름많음영주7.3구름많음문경8.0구름많음청송군4.8구름많음영덕4.8구름많음의성8.4구름많음구미8.3구름많음영천7.0구름많음경주시6.1흐림거창6.8구름많음합천8.7구름조금밀양8.9흐림산청6.9구름많음거제8.7구름많음남해8.8구름조금북부산9.2
  • 2025.01.25(토)

구매전환율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구매전환율최적화 커뮤니티입니다.

고객경험관리(UX최적화) 필수 AB테스트 마케팅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소개

고객경험관리(UX최적화) 필수 AB테스트 마케팅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소개

고객경험관리 및 최적화는 크게 3단계로 나눕니다.

1. 고객이 내 사이트의 어느 단계에서 좋지않은 고객경험을 하고, 이탈하는지 파악

2. 고객경험을 개선하기위한 가설수립

3. AB테스트 마케팅툴을 통한 가설검증

이 3단계를 반복함으로써 점진적으로 고객경험관리가 최적화 됩니다.

보통 구매전환율 최적화(CRO. 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이라고도 합니다.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이때, 고객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AB테스트 마케팅툴이 구글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입니다.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통해 별도 개발작업 없이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에 이미지나 텍스트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개발자 눈치보지 않고 마케팅 담당자가 직접 AB테스트 실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고객경험이 좋지않은곳(페이지 이탈, 사이트 종료, 뒤로가기 등)을 확인한 뒤, 그 페이지의 고객경험을 저해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개인적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마케팅활동중 하나인 이 고객경험관리(AB테스트)는 설치방법도 간단하고, 실험만들고 실행하는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모두 해보시는것 을 권장드립니다.

자랑이지만, 저희 플러스제로는 구글 공식사이트에 전세계 최초 구글옵티마이즈 성공사례를 올렸습니다 :)

구글옵티마이즈의 AB테스트를 통해 구매전환율을 크게 올려 고객경험과 매출을 크게 개선하였고, 이것이 구글 본사에서 매우 높게 평가해주어서 등록이 되었네요 :)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상기 이미지와 같이, 각 구매여정 스텝별 유입과 이탈, 고객경험이 좋지않은 해당페이지의 이탈 구간을 파악하고, AB테스트함으로서 구매단계를 밟은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이탈을 최소화하여 구매전환율을 올립니다.

(외부마케팅 활동을 하고있다면, 마케팅의 성과가 매우 높아질 수 있겠죠?)

플러스제로_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AB테스트_고객경험

이 이미지처럼,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30% 개선되면, 동일한 마케팅으로도 반영구적으로 매월 20만건의 추가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광고나 바이럴, 다양한 마케팅활동도 중요하지만, 구매여정을 밟은 고객에게 얼마나 최적화 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지는 이 이미지로 표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글에선,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의 AB테스트 성공사례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플러스제로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21건 입니다.    글쓰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