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2.4구름많음북춘천22.2구름많음철원21.8구름많음동두천22.3구름많음파주20.5흐림대관령20.1구름많음춘천22.5박무백령도17.5흐림북강릉21.9흐림강릉25.3흐림동해19.4구름많음서울23.4구름많음인천20.7흐림원주24.1구름많음울릉도21.9구름많음수원22.7흐림영월25.1흐림충주25.1구름많음서산21.6구름많음울진18.1구름많음청주26.0구름많음대전24.6흐림추풍령22.9비안동26.3흐림상주24.2맑음포항25.0구름많음군산22.6구름조금대구26.8구름많음전주22.9맑음울산22.6맑음창원22.8구름많음광주25.2맑음부산22.6맑음통영23.4맑음목포24.3맑음여수23.2흐림흑산도18.4맑음완도22.3흐림고창22.3구름많음순천23.3구름많음홍성23.4구름많음서청주24.9구름많음제주22.5맑음고산21.0맑음성산21.9구름많음서귀포21.3구름조금진주24.7구름많음강화19.1구름많음양평22.1구름많음이천23.8흐림인제22.1흐림홍천21.2흐림태백20.8흐림정선군25.5흐림제천24.1구름많음보은25.2흐림천안24.4구름많음보령구름많음부여22.6흐림금산24.4흐림세종24.2흐림부안21.5흐림임실22.8흐림정읍21.0구름많음남원25.7흐림장수24.0흐림고창군21.3구름많음영광군23.1맑음김해시24.0흐림순창군25.4맑음북창원25.3맑음양산시25.7구름조금보성군24.3구름많음강진군23.9구름조금장흥23.7구름조금해남24.2맑음고흥22.9맑음의령군26.5구름많음함양군26.3구름조금광양시25.1구름조금진도군22.6흐림봉화25.4흐림영주19.0흐림문경25.3구름많음청송군25.3구름조금영덕22.8흐림의성26.8흐림구미21.0구름조금영천26.1맑음경주시25.7구름많음거창25.0구름많음합천25.7맑음밀양26.5구름많음산청25.0맑음거제23.5맑음남해23.9맑음북부산24.7
  • 2023.06.08(목)

퍼포먼스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퍼포먼스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플러스제로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구매가능성 높은 고객의 유입극대화 및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며,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외부 광고/홍보 = 반응률 높은 소재와 고객군에게 외부 마케팅활동
  2. 내부 컨텐츠 = 고객 타입 별 사이트 내 반응률 높은 컨텐츠(상품,이벤트..) 확인 및 렌딩 전략
  3. 구매전환률 개선 = 구매를 시도한 고객의 이탈 최소화

 

퍼포먼스 마케팅과 Google Marketing Platform

‘광고/비광고 캠페인’, ‘개인화 마케팅’, ‘데이터 기반 최적화’ 등 많은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 중, ‘최적화’ 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은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입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는 가장 먼저 고객의 행동과 경험을 이해하고, 최적의 접점에서 고객과 내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연결해야 합니다.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디지털 마케터가 고객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입니다. 물론, 플러스제로가 가장 좋아하고 잘 사용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다음 글에서 많이 언급 될 예정입니다. 통합 마케팅 솔루션 GMP는 다양한 Tool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Tool을 통해 사이트에 유입 한 유저의 유입 전후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구글이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및 무료 분석 플랫폼입니다. GMP의 다양한 Tool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활용

Google Analytics를 통해 사이트 방문 이전/이후 반응률 및 행동패턴 기반 타겟팅 광고집행이 가능하며, 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 시도 고객의 이탈 최소화를 위한 ‘A/B Test, 전환율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Google DataStudio를 통해  비즈니스 현황 파악을 위한 ‘자동 시각화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P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DV360: 이미지/영상광고 유입: 내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한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광고 솔루션

Search 360: 검색광고 유입: 내 상품/서비스/브랜드 관련 검색광고 솔루션

Google Analytics: 유입 전 후 행동패턴 분석: 내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정보 수집/분석 솔루션

Optimize: 사이트 유효성 실험: 사이트 유입 이후, 특정 페이지의 A/B Test 솔루션

DataStudio: 자동 실시간 레포트: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레포팅 솔루션

Google Tag Manager: 태그 관리: 다양한 Tag를 하나의 Tag로 관리할 수 있는 테그 관리 솔루션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7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544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353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649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388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410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604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550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133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333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608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401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375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370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335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329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284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31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