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제로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구매가능성 높은 고객의 유입극대화 및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며,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광고/비광고 캠페인’, ‘개인화 마케팅’, ‘데이터 기반 최적화’ 등 많은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 중, ‘최적화’ 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은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입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는 가장 먼저 고객의 행동과 경험을 이해하고, 최적의 접점에서 고객과 내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연결해야 합니다.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디지털 마케터가 고객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입니다. 물론, 플러스제로가 가장 좋아하고 잘 사용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다음 글에서 많이 언급 될 예정입니다. 통합 마케팅 솔루션 GMP는 다양한 Tool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Tool을 통해 사이트에 유입 한 유저의 유입 전후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구글이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및 무료 분석 플랫폼입니다. GMP의 다양한 Tool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 분석 /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통해 사이트 방문 이전/이후 반응률 및 행동패턴 기반 타겟팅 광고집행이 가능하며, 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 시도 고객의 이탈 최소화를 위한 ‘A/B Test, 전환율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Google DataStudio를 통해 비즈니스 현황 파악을 위한 ‘자동 시각화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P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DV360: 이미지/영상광고 유입: 내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한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광고 솔루션
Search 360: 검색광고 유입: 내 상품/서비스/브랜드 관련 검색광고 솔루션
Google Analytics: 유입 전 후 행동패턴 분석: 내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정보 수집/분석 솔루션
Optimize: 사이트 유효성 실험: 사이트 유입 이후, 특정 페이지의 A/B Test 솔루션
DataStudio: 자동 실시간 레포트: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레포팅 솔루션
Google Tag Manager: 태그 관리: 다양한 Tag를 하나의 Tag로 관리할 수 있는 테그 관리 솔루션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추천 | 조회 |
---|---|---|---|---|---|
17 |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 06.25 | 0 | 544 | |
16 |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 06.25 | 0 | 353 | |
15 |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 06.25 | 0 | 649 | |
14 |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 06.25 | 1 | 388 | |
13 |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 06.25 | 0 | 410 | |
12 |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 06.25 | 0 | 604 | |
11 |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 06.25 | 1 | 550 | |
10 |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 06.25 | 0 | 1,133 | |
9 |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 흰수염 | 06.25 | 0 | 333 |
8 |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 흰수염 | 06.25 | 0 | 608 |
7 |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 흰수염 | 06.25 | 0 | 401 |
6 |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 흰수염 | 06.25 | 0 | 375 |
5 |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 흰수염 | 06.25 | 0 | 370 |
4 |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 흰수염 | 06.25 | 0 | 335 |
3 |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 흰수염 | 06.25 | 0 | 329 |
2 |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 흰수염 | 06.25 | 0 | 284 |
1 |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 흰수염 | 06.25 | 0 | 316 |
전체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