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7.1박무북춘천-11.5구름많음철원-13.1맑음동두천-11.9구름조금파주-10.5맑음대관령-17.2맑음춘천-10.0구름많음백령도-5.2맑음북강릉-7.4맑음강릉-4.9맑음동해-2.9맑음서울-8.7맑음인천-8.0맑음원주-10.2눈울릉도-1.4맑음수원-10.0맑음영월-12.1맑음충주-14.2구름조금서산-6.1맑음울진-5.7박무청주-8.2구름조금대전-8.9맑음추풍령-7.9맑음안동-12.2맑음상주-7.2맑음포항-3.7맑음군산-5.7맑음대구-4.1박무전주-5.5구름조금울산-3.3구름조금창원-3.6구름많음광주-4.1구름조금부산-1.9구름많음통영-0.7구름많음목포-3.0구름조금여수-1.6눈흑산도0.0구름조금완도-1.6흐림고창-6.3구름조금순천-4.8구름조금홍성-8.4맑음서청주(예)-14.6구름많음제주3.0흐림고산3.6흐림성산1.8흐림서귀포3.5구름많음진주-1.7맑음강화-8.8맑음양평-12.9맑음이천-10.5맑음인제-13.7맑음홍천-11.7맑음태백-10.4맑음정선군-13.0맑음제천-17.3맑음보은-12.1맑음천안-13.0구름많음보령-5.0맑음부여-10.6맑음금산-10.9맑음세종-10.9구름많음부안-3.7흐림임실-5.7흐림정읍-5.1구름많음남원-5.8구름많음장수-9.7흐림고창군-5.1흐림영광군-6.0구름조금김해시-3.0흐림순창군-5.4구름조금북창원-2.2구름조금양산시-1.1구름조금보성군-1.9구름조금강진군-3.0구름조금장흥-3.0구름조금해남-2.4구름조금고흥-2.7구름조금의령군-6.3구름많음함양군-6.2맑음광양시-2.0구름많음진도군-1.6맑음봉화-10.4맑음영주-7.4맑음문경-7.5맑음청송군-13.0맑음영덕-5.2맑음의성-13.0맑음구미-5.1맑음영천-5.5맑음경주시-4.2구름많음거창-7.6구름많음합천-6.1맑음밀양-2.2구름많음산청-3.9구름많음거제-0.7구름조금남해-1.9구름많음북부산-1.7
  • 2023.01.27(금)

퍼포먼스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퍼포먼스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플러스제로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구매가능성 높은 고객의 유입극대화 및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며,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외부 광고/홍보 = 반응률 높은 소재와 고객군에게 외부 마케팅활동
  2. 내부 컨텐츠 = 고객 타입 별 사이트 내 반응률 높은 컨텐츠(상품,이벤트..) 확인 및 렌딩 전략
  3. 구매전환률 개선 = 구매를 시도한 고객의 이탈 최소화

 

퍼포먼스 마케팅과 Google Marketing Platform

‘광고/비광고 캠페인’, ‘개인화 마케팅’, ‘데이터 기반 최적화’ 등 많은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 중, ‘최적화’ 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은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입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는 가장 먼저 고객의 행동과 경험을 이해하고, 최적의 접점에서 고객과 내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연결해야 합니다.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디지털 마케터가 고객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입니다. 물론, 플러스제로가 가장 좋아하고 잘 사용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다음 글에서 많이 언급 될 예정입니다. 통합 마케팅 솔루션 GMP는 다양한 Tool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Tool을 통해 사이트에 유입 한 유저의 유입 전후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GMP(Google Marketing Platform)는 구글이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및 무료 분석 플랫폼입니다. GMP의 다양한 Tool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활용

Google Analytics를 통해 사이트 방문 이전/이후 반응률 및 행동패턴 기반 타겟팅 광고집행이 가능하며, Google Optimize를 통해 구매 시도 고객의 이탈 최소화를 위한 ‘A/B Test, 전환율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Google DataStudio를 통해  비즈니스 현황 파악을 위한 ‘자동 시각화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P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DV360: 이미지/영상광고 유입: 내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한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광고 솔루션

Search 360: 검색광고 유입: 내 상품/서비스/브랜드 관련 검색광고 솔루션

Google Analytics: 유입 전 후 행동패턴 분석: 내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정보 수집/분석 솔루션

Optimize: 사이트 유효성 실험: 사이트 유입 이후, 특정 페이지의 A/B Test 솔루션

DataStudio: 자동 실시간 레포트: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레포팅 솔루션

Google Tag Manager: 태그 관리: 다양한 Tag를 하나의 Tag로 관리할 수 있는 테그 관리 솔루션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7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434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273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570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319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324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486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446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870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276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458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331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307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88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90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92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238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4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