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챌린지: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추가 매출 확보 가능한 상품 발굴
접근: 키워드 검색량&트랜드와 커뮤니티 리뷰 데이터 기반, 급상승 키워드의 리뷰 기반 상품 개발
우리는 키워드 검색량을 고객니즈, 유입량을 마케팅비용으로, 매출을 상품 매력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검색량 vs 유입량 vs 매출 트랜드를 비교하여 검색량에 맞춰 유입되는지(마케팅), 유입대비 매출이 일치하는지(상품매력도) 확인(a:b=x:y)하며, 리뷰데이터를 통해 상품 소구점을 확인합니다.
gap이 있는 경우, 상품개선/마케팅을 통해 추가 매출 확보하며, 상품을 검색하는 유저의 성별/연령에 맞춰 유입과 매출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병행 합니다.
고객니즈, 마케팅, 상품개선을 통해 놓치는 매출을 최소화 하고, 신규상품을 빠르게 제공하는 전략입니다.
결론: 놓치고 있는 매출을 최소화 하기 위한 3단계
전체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