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맑음속초0.5맑음북춘천-1.6맑음철원-2.9맑음동두천-2.5맑음파주-2.8맑음대관령-7.0맑음춘천-1.6맑음백령도1.4맑음북강릉1.2맑음강릉1.3맑음동해1.6맑음서울-1.5맑음인천-1.7맑음원주-0.6구름많음울릉도2.1맑음수원-1.4맑음영월-1.8맑음충주-1.8맑음서산0.2맑음울진2.1맑음청주-0.2맑음대전-0.5맑음추풍령-1.8맑음안동-1.8맑음상주-0.6맑음포항2.0맑음군산0.1맑음대구0.8맑음전주-0.4맑음울산2.0맑음창원3.0맑음광주1.2맑음부산3.3맑음통영2.6맑음목포2.1맑음여수1.1맑음흑산도3.1맑음완도1.3맑음고창-0.1맑음순천-0.7맑음홍성-0.1맑음서청주0.2구름많음제주5.0맑음고산4.8맑음성산3.8맑음서귀포4.9맑음진주1.5맑음강화-1.6맑음양평-0.5맑음이천-1.3맑음인제-2.0맑음홍천-1.8맑음태백-5.0맑음정선군-3.0맑음제천-2.1맑음보은-1.0맑음천안-0.6맑음보령-0.2맑음부여-0.2맑음금산-0.7맑음세종-0.7맑음부안0.8맑음임실-1.2맑음정읍-0.3맑음남원-0.6맑음장수-2.4맑음고창군0.0맑음영광군1.1맑음김해시2.4맑음순창군-0.2맑음북창원2.8맑음양산시3.5맑음보성군1.7맑음강진군1.4맑음장흥1.3맑음해남1.7맑음고흥0.8맑음의령군1.6맑음함양군0.5맑음광양시0.7맑음진도군2.3맑음봉화-2.1맑음영주-1.6맑음문경-1.3맑음청송군-2.0맑음영덕1.3맑음의성-0.6맑음구미-0.2맑음영천0.0맑음경주시1.3맑음거창-1.9맑음합천1.6맑음밀양2.2맑음산청0.2맑음거제3.1맑음남해2.3맑음북부산3.6
  • 2025.02.17(월)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물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1.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구매 가능성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 극대화
  2. 구매 전환률 최적화: A/B Test를 통해 구매 여정 중 이탈을 최소화 하여 매출 극대화
  3. 시각화 대시보드:  주요 지표의 시각화를 통한 비즈니스 현황 파악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환경 조성

 

 

GMP의 첫 번째 산출물은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입니다.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는 내 사이트 유입 한 고객 중, 내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는 채널과 고객을 구별하여 목표달성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내 사이트의 모든 유입경로의 유입량과 목표달성 데이터는 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툴 셋팅을 통해 수집,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목표달성율이 높은 유입경로를 찾아내어 마케팅활동을 확대하고, 목표달성율이 낮은 유입경로는 축소하여 동일한 비용으로 비즈니스 목표달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유저 타입 파악

GA를 통해 사이트에 유입한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 하여 타겟집단에게 맞춤화된 광고소재 제작 및 타겟팅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유입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기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제공하고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의 광고 효율 최적화

GA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을 극대화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GA는 다양한 외부 유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매체캠페인키워드유저타입을 분류하고타겟팅타겟팅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비용으로 더 큰 캠페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잠재고객 확보

경쟁사 관련 동영상(YouTube)을 조회한 경쟁사 잠재고객 대상 타게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광고로 유입된 경쟁사 잠재고객의 자사 관심 상품/서비스 파악한 뒤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노출하여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이탈고객 재방문 리타겟팅

자사 사이트 방문자들은 ‘첫 방문 제품 관심 구매 행동 구매 완료까지의 구매여정’에서, 각 단계마다 이탈하게 됩니다. 각 단계별 이탈 집단 대상 리타겟팅을 통해 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다시 노출하여 재방문 및 다음 단계으로의 진입을 유도한다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138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100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932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660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903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632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688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931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922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1,989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581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185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635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57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647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45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25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483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2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