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구름많음속초22.8박무북춘천22.8흐림철원23.2구름많음동두천23.8흐림파주22.2흐림대관령19.6흐림춘천22.7비백령도19.8흐림북강릉24.1구름많음강릉25.0흐림동해23.8비서울24.4비인천22.1흐림원주22.0구름많음울릉도23.4흐림수원23.4흐림영월21.2흐림충주23.1흐림서산24.4흐림울진24.1흐림청주24.3흐림대전23.6흐림추풍령21.0흐림안동21.8흐림상주21.1구름많음포항24.7흐림군산23.9구름많음대구23.7흐림전주24.3흐림울산24.2흐림창원25.3흐림광주24.4흐림부산24.8흐림통영24.6비목포25.5흐림여수24.7비흑산도24.1흐림완도24.8흐림고창23.9흐림순천21.2비홍성24.3흐림서청주23.1흐림제주26.8흐림고산25.8흐림성산27.3흐림서귀포27.3흐림진주24.0흐림강화21.4흐림양평22.8흐림이천22.6구름많음인제21.8흐림홍천22.1흐림태백20.5흐림정선군20.7흐림제천21.1흐림보은20.5흐림천안23.3흐림보령24.7흐림부여24.1흐림금산21.7흐림세종23.2흐림부안24.4흐림임실22.0흐림정읍25.1흐림남원22.8흐림장수21.8흐림고창군24.6흐림영광군23.7흐림김해시25.8흐림순창군23.3흐림북창원26.4흐림양산시26.0흐림보성군24.0흐림강진군24.7흐림장흥24.4흐림해남26.0흐림고흥24.4흐림의령군22.7흐림함양군21.3흐림광양시24.5흐림진도군25.5흐림봉화20.7흐림영주21.5흐림문경20.8흐림청송군20.5흐림영덕23.4흐림의성21.6흐림구미23.0흐림영천22.5흐림경주시23.8흐림거창21.1흐림합천23.0구름많음밀양25.7흐림산청21.8흐림거제25.2흐림남해25.5흐림북부산26.1
  • 2025.07.16(수)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물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1.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구매 가능성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 극대화
  2. 구매 전환률 최적화: A/B Test를 통해 구매 여정 중 이탈을 최소화 하여 매출 극대화
  3. 시각화 대시보드:  주요 지표의 시각화를 통한 비즈니스 현황 파악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환경 조성

 

 

GMP의 첫 번째 산출물은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입니다.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는 내 사이트 유입 한 고객 중, 내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는 채널과 고객을 구별하여 목표달성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내 사이트의 모든 유입경로의 유입량과 목표달성 데이터는 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툴 셋팅을 통해 수집,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목표달성율이 높은 유입경로를 찾아내어 마케팅활동을 확대하고, 목표달성율이 낮은 유입경로는 축소하여 동일한 비용으로 비즈니스 목표달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유저 타입 파악

GA를 통해 사이트에 유입한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 하여 타겟집단에게 맞춤화된 광고소재 제작 및 타겟팅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유입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기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제공하고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의 광고 효율 최적화

GA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을 극대화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GA는 다양한 외부 유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매체캠페인키워드유저타입을 분류하고타겟팅타겟팅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비용으로 더 큰 캠페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잠재고객 확보

경쟁사 관련 동영상(YouTube)을 조회한 경쟁사 잠재고객 대상 타게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광고로 유입된 경쟁사 잠재고객의 자사 관심 상품/서비스 파악한 뒤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노출하여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이탈고객 재방문 리타겟팅

자사 사이트 방문자들은 ‘첫 방문 제품 관심 구매 행동 구매 완료까지의 구매여정’에서, 각 단계마다 이탈하게 됩니다. 각 단계별 이탈 집단 대상 리타겟팅을 통해 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다시 노출하여 재방문 및 다음 단계으로의 진입을 유도한다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229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178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1,012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742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973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693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773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1,004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1,005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2,133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654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285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700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717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716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612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68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540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7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