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12.1흐림북춘천13.2흐림철원11.6흐림동두천11.8구름많음파주10.6흐림대관령9.6흐림춘천13.1맑음백령도14.6비북강릉13.2흐림강릉14.5흐림동해15.9흐림서울14.1흐림인천13.2흐림원주14.1비울릉도16.1흐림수원14.9흐림영월12.6흐림충주14.1흐림서산14.4흐림울진13.4흐림청주15.5흐림대전15.1흐림추풍령14.3흐림안동14.8흐림상주15.8흐림포항16.7흐림군산15.4흐림대구17.3흐림전주15.4흐림울산15.8흐림창원16.4흐림광주15.7비부산17.2흐림통영17.6비목포15.4흐림여수16.3비흑산도14.7흐림완도15.8흐림고창14.3흐림순천14.6흐림홍성14.5흐림서청주(예)14.0비제주17.3흐림고산16.9흐림성산15.2비서귀포15.6흐림진주15.5흐림강화12.5흐림양평14.1흐림이천13.7흐림인제12.7흐림홍천12.5흐림태백11.7흐림정선군11.8흐림제천12.4흐림보은14.5흐림천안14.6흐림보령15.5흐림부여14.3흐림금산13.9흐림세종14.6흐림부안15.7흐림임실14.1흐림정읍14.5흐림남원14.3흐림장수12.8흐림고창군13.6흐림영광군15.3흐림김해시16.6흐림순창군15.0흐림북창원16.5흐림양산시16.9흐림보성군15.7흐림강진군15.6흐림장흥14.8흐림해남14.6흐림고흥15.5흐림의령군15.1흐림함양군15.5흐림광양시16.0흐림진도군14.7흐림봉화12.4흐림영주15.6흐림문경15.5흐림청송군13.0흐림영덕14.5흐림의성15.3흐림구미16.7흐림영천15.9흐림경주시15.5흐림거창14.4흐림합천16.3흐림밀양16.2흐림산청15.8흐림거제16.1흐림남해16.7
  • 2022.10.07(금)

퍼포먼스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퍼포먼스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물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1.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구매 가능성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 극대화
  2. 구매 전환률 최적화: A/B Test를 통해 구매 여정 중 이탈을 최소화 하여 매출 극대화
  3. 시각화 대시보드:  주요 지표의 시각화를 통한 비즈니스 현황 파악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환경 조성

 

 

GMP의 첫 번째 산출물은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입니다.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는 내 사이트 유입 한 고객 중, 내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는 채널과 고객을 구별하여 목표달성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내 사이트의 모든 유입경로의 유입량과 목표달성 데이터는 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툴 셋팅을 통해 수집,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목표달성율이 높은 유입경로를 찾아내어 마케팅활동을 확대하고, 목표달성율이 낮은 유입경로는 축소하여 동일한 비용으로 비즈니스 목표달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유저 타입 파악

GA를 통해 사이트에 유입한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 하여 타겟집단에게 맞춤화된 광고소재 제작 및 타겟팅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유입 유저의 인구통계정보행동패턴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기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제공하고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의 광고 효율 최적화

GA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을 극대화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GA는 다양한 외부 유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매체캠페인키워드유저타입을 분류하고타겟팅타겟팅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비용으로 더 큰 캠페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잠재고객 확보

경쟁사 관련 동영상(YouTube)을 조회한 경쟁사 잠재고객 대상 타게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광고로 유입된 경쟁사 잠재고객의 자사 관심 상품/서비스 파악한 뒤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노출하여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이탈고객 재방문 리타겟팅

자사 사이트 방문자들은 ‘첫 방문 제품 관심 구매 행동 구매 완료까지의 구매여정’에서, 각 단계마다 이탈하게 됩니다. 각 단계별 이탈 집단 대상 리타겟팅을 통해 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다시 노출하여 재방문 및 다음 단계으로의 진입을 유도한다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7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360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220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522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266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272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399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363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577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227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354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271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41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32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41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232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191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20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