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커뮤니티2

  • 흐림속초22.0흐림북춘천21.7흐림철원22.3구름많음동두천22.4흐림파주23.1흐림대관령18.6흐림춘천21.4비백령도21.9구름많음북강릉22.7구름많음강릉25.9구름많음동해23.9흐림서울24.3비인천22.7흐림원주21.6박무울릉도23.0흐림수원22.7흐림영월20.0흐림충주22.1흐림서산24.4흐림울진23.7흐림청주23.9흐림대전23.2흐림추풍령19.4흐림안동21.2흐림상주20.5흐림포항23.5흐림군산23.3흐림대구22.2흐림전주23.6박무울산22.9흐림창원24.8흐림광주24.4흐림부산24.9흐림통영24.9흐림목포25.1흐림여수24.1흐림흑산도23.8흐림완도24.7흐림고창23.9흐림순천20.5박무홍성23.9흐림서청주22.3흐림제주25.7흐림고산25.0흐림성산26.1구름많음서귀포26.4흐림진주23.5흐림강화22.3흐림양평22.0흐림이천22.2흐림인제20.6흐림홍천21.3흐림태백19.7흐림정선군20.1흐림제천20.4흐림보은20.1흐림천안22.4흐림보령24.7흐림부여23.3흐림금산21.1흐림세종22.8흐림부안24.0흐림임실21.4흐림정읍24.6흐림남원22.0흐림장수19.8흐림고창군24.3흐림영광군24.2흐림김해시24.4흐림순창군22.5흐림북창원25.7흐림양산시24.9흐림보성군23.4흐림강진군24.1흐림장흥24.0흐림해남25.6흐림고흥23.2흐림의령군21.6흐림함양군21.0흐림광양시23.7흐림진도군25.4흐림봉화20.0흐림영주20.5흐림문경20.6흐림청송군19.3흐림영덕21.1흐림의성20.7흐림구미21.5흐림영천20.7흐림경주시23.1흐림거창20.4흐림합천22.0흐림밀양23.3흐림산청21.2흐림거제24.8흐림남해25.2흐림북부산25.1
  • 2025.07.16(수)

[Data Marketing] 데이터마케팅 커뮤니티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오디언스, 플레이스먼트, 소재, 미디어믹스 모든것들이 훌륭하지만 이상하리만큼 성과가 저조하게 나타난다면 랜딩페이지 이슈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고객들을 유입시켜도 랜딩페이지에 이슈가 있으면 전환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유입 이후 이탈을 최소화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Landing page condition(system) / attractive contents / CTA

: 어느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는 유입 페이지에서 매력적인 컨텐츠를 보여주고, 액션을 할 수 있는 버튼 노출

모든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컨텐츠를 보여주는 랜딩 페이지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상하게도 생각보다 많이 간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특정 기기,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깨지거나, 버튼이 안눌리는 경우(보통 IE지만..)가 많은데, 광고비를 통으로 날리는것 뿐 아니라, 불쾌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니, 꼭!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전체 랜딩페이지를 기준으로 어느 랜딩페이지에서 이탈이 높은지, 페이지로드시간이 긴지 확인 후, 해당 랜딩페이지의 Device, OS, Browser의 전환률, 이탈률, 체류시간, 페이지로드타임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슈가 발견된다면(거의 IE 이슈..) 그 환경에서 어떻게 노출되고있는지 확인 및 빠른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추가로, 랜딩페이지에 충분한 컨텐츠와 명확한 CTA는 기본입니다.

Result. 퍼포먼스 마케팅 – 외부 마케팅 최적화 Top3 체크리스트

1.검색광고 ROAS 측정 – ROAS(광고비 & GA Conversion) 기준 최적화

2.배너광고 Assis ROAS 측정 – Assist ROAS(광고비 & GA Assist Conversion)기준 최적화

3.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 System 이슈 확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었지만, 퍼포먼스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고 반드시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플러스제로는 새로운 마케팅을 하기 전, 이미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활동을 분석하고 weak point를 개선 하는 것 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장방법이자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9건 입니다.    글쓰기
Board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9 데이터기반 비즈니스 개선 인프라 구축 로드맵 흰수염 03.18 0 229
18 고객니즈와 높은 시장 가치가 있지만,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흰수염 01.31 0 177
17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06.25 0 1,012
16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랜딩페이지 시스템 점검 06.25 0 741
15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06.25 0 972
14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GMP 툴 & 로드맵 안내 06.25 1 693
13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06.25 0 773
12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검색광고 ROAS 측정 06.25 0 1,004
11 Google Marketing Platform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6.25 1 1,005
10 [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06.25 0 2,133
9 CaseStudy 특정 행동을 한 유저 추출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654
8 CaseStudy 충성고객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군 분류 및 리타겟팅 흰수염 06.25 0 1,285
7 CaseStudy 데이터 정확도 개선 흰수염 06.25 0 699
6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716
5 CaseStudy 광고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715
4 CaseStudy Global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611
3 CaseStudy 리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흰수염 06.25 0 568
2 [CaseStudy B2B 비용 최적화: SEO] 흰수염 06.25 0 540
1 CaseStudy B2C 비용 최적화 흰수염 06.25 0 572
1